더럽고 잔인한영화의 끝판왕. 인간지네 파이널 - 휴먼 센티피드 3 The Human Centipede III (Final Sequence,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사이코패스적인 교도소장 빌 보스(디에터 레이저)는 그의 회계사 드와이트(로렌스 R. 하비)와 죄수들을 상대로 매일 악행을 저지르며 생활한다. 그러던 어느날 '인간지네'를 시청한 빌과 드와이트는 영화에 역겨움을 표하지만, 무언가 느끼는 것이 있다. 죄수들에게 나날이 강력한 고문을 실행하지만 빌에게 머리를 숙이지 않는 죄수들에게 더 큰 벌을 주기를 원하는 그는 드와이트로부터 죄수들을 '인간지네'로 만들자는 제의를 받는다.


  그 계획을 위해 영화감독 '탐 식스(본인)'의 조언까지 구했다는 드와이트는 '인간지네'가 의학적으로 가능하며, 인체에 치명적인 해는 없다는 것까지 증명하고 마는데...



 ▶ 관련리뷰 :  2015/10/25 - [영화/해외영화] - 로렌자 이조의 하드 고어물 - 그린 인페르노 (The Green Inferno, 2013)


▲ 비서에게 성추행을 하는 빌


시리즈
휴먼 센터피드 3 (파이널 시퀀스) The Human Centipede III (Final Sequence), 2013 제작
요약
미국, 네덜란드 공포
감독
탐 식스


출연
디터 라서 더보기



더럽고, 불편하다.

  <휴먼 센티피드(인간지네)>는 2009년에 1편이 출시 후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품이다. 1편이 생각외로 별로였다는 평이 있지만, 2편의 등장 후 '1편은 2편을 위한 전조였다'며 수많은 고어팬들을 열광케한 하드고어의 끝판왕 <휴먼 센티피드(인간지네)>의 파이널 시즌이 돌아왔다.


  강력범들이 수감되어 있는 교도소. 그곳의 죄수들은 중세고문에 가까운 형벌에도 불구하고 교화되지 않는다. 오히려 빌의 형벌은 죄수들을 더욱 자극하게 되고, 어느날 꿈속에서 죄수들에게 둘러쌓여 강간을 당하는 꿈을 꾼 빌은 인간지네라는 형벌의 끝판왕을 생각해낸다는 이 영화의 내용은 하드함을 넘어서 극강 하드의 끝판을 보여준다.


 ▶ 관련리뷰 : 2015/10/21 - [영화/해외영화] - 액션으로 무장한 B급 공포 코미디 - 블러드서킹 바스터즈 (Bloodsucking Bastards, 2015)



  더럽고, 잔인하고, 비위가 약한 분들은 토가 쏠릴만큼의 역겨움을 자아내는 이 영화는 영화의 평점도, 그리고 평도 형편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가 파이널 시리즈까지 유지할 수 있었던 점은 이 영화의 극강함만큼의 극강팬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점이다. 영화의 평점이 3.0이나 될 수 있었던 것도 그 팬들의 지대한(?)공 덕분인데, 그들의 고 평점이 없었다면 이 영화의 평점은 1점이 됐을 것이 분명하다.


  그만큼 이 영화는 그들만의 리그처럼 그들만의 영화로서의 가치는 분명 있다는 뜻인데, 불행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만의 영화에 포함되기를 거부한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감자 역시 대부분의 사람에 속하는 데, 이 영화의 극강하드함과 역겨움은 일반적 잔인함(오히려 잔인함은 적다)을 훌쩍 뛰어넘을 만큼 역겨움을 준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단순 역겨움으로 치부하기에는 이 영화에 대한 긍정적 가치가 분명 존재한다는 점이다. 이 영화의 제대로 된 평은 이런 류를 좋아하는 분들의 리뷰를 (혹시 있다면) 찾아서 읽어보시기를 권하는 바이다.

 

 ▶ 관련리뷰 : 2015/11/11 - [영화/해외영화] - 심각하게 웃기는 블랙코미디 - 더 보이스 (The Voices, 2014) 



마치며...


 <휴먼 센티피드(인간지네) 3>은 감자로서는 감당할 수 없는 장르를 표방하고 있기때문에, 감히 뭐라 말 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배우들의 오버스런 연기와 역겨움을 자아내는 이야기는 견디기 힘들었지만, 분명한 것은 단순비하만 하기에는 조심스런 부분이 있다는 점이다. 그렇기에 3편까지 나왔겠지만, 그럼에도 보편적 감성으로 접근하기에 힘든 영화임은 분명하다.


 ▶ 관련리뷰 : 2015/11/29 - [영화/일본영화] - 잡히면 죽는다. - 리얼 술래잡기 (リアル鬼ごっこ, Tag, 2015) 


▲ 자신이 설계한 인간지네의 모습을 보여주는 드와이트



☞ 추천 : 사이코 패스적인 고어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 비추천 : 보편적 개념으로는 꽤 더럽고 하드하고 역겹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