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솔녀의 살벌한 로맨스 - 리자, 더 폭스-페어리 (Liza, a rókatündér, Liza, the Fox-Fairy,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30살까지 모태솔로로 지내온 리자(벌셔이 모니커)는 그녀의 생일날 일생일대의 사랑을 하게되리란 기대를 한다. 하지만 그녀의 동거인이자 유명 엔카 가수 출신의 유령 토미(데이비드 사쿠라이)는 그 사실에 질투를 하고, 그때부터 리자가 만나는 남자마다 모두 저주를 걸어 죽음에 이르게한다.


  경찰에서는 최근 일어나는 살인사건의 중심에 리자가 있는 것을 수상히 여겨, 형사를 꿈꾸는 졸탄(서볼치 베데 파제커스)으로 하여금 리자를 감시케한다. 때마침 돈이 궁핍해진 리자는 자신의 빈방에 세를 놓게 되고, 졸탄은 그 집에 들어가 리자를 감시하게된다.


  질투의 유령 토미는 졸탄마저 죽이려 저주의 손길을 보내지만, 이상하게도 졸탄에게만은 그 저주가 먹히지 않는다. 그와는 별개로 리사의 주변에서는 계속 살인 사건이 일어나게 되고, 토미의 존재를 모르는 졸탄은 계속 리사의 곁을 지키게 되는데...


 ▶ 관련리뷰 : 2016/03/18 - [영화/해외영화] - 아버지들도 싸우면서 성장한다. - 대디스 홈 (Daddy's Home, 2015) 


▲ 토미와 리자의 코믹한 합동공연


리자, 더 폭스-페어리 Liza, the Fox-Fairy, 2015 제작
요약
헝가리 코미디, 로맨스/멜로 98분
감독
카롤리 우이 메사로스
출연
모니카 발사이서볼치 베데 파제커스다비드 사쿠라이졸탄 슈미드 더보기
홈페이지
www.lizathefoxfairy.com





 마카로니의 무비와 로맨스의 이상한 결합.


  <리자, 더 폭스-페어리>는 일본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에서 주로 등장하는 '운명의 상대'에 관한 사고관에 역시나 일본동화인 '여우 요괴'의 이야기를 적절히 버무린 코믹 스릴러 영화다. 여기서 코믹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영화에 등장하는 코드는 분명 공포에 가깝지만, 그것을 녹여내는 이야기가 골때리게 재밌기 때문이다.


  <리자, 더 폭스-페어리>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것은 마카로니 무비 스타일로서, 극중 엔카 가수로 등장하는 토미가 부르는 노래에 맞춰서(각주[각주:1]) 살인사건이 일어나고, 그것을 코믹하게 포장하는 과정에서 뭔가 언발라스한 웃음이 유발되는 것도 이 영화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 관련리뷰 : 최강 병맛 미드가 영화로 돌아왔다! - 블루 마운틴 스테이트: 더 라이즈 오브 사드랜드 (Blue Mountain State: The Rise of Thadland, 2015) 


▲ 리자의 또다른 주무대 멕버거

  여우요괴는 자신을 사랑하는 남자를 죽게 만드는 저주에 걸렸고, 그 여우조차도 결국에는 솔로 비참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는 여우요괴 이야기. 6년전 자신이 돌보고 있는 일본대사의 미망인 집에 나타난 유령은 리자에게 반했고, 그래서 리자 곁에 등장하는 남자들을 모두 죽이게 된다. 그 저주를 풀 수 있는 방법은 '진실한 사랑의 상대'가 나타나는 일 뿐이겠지만, 리자가 만나는 상대는 전부 리자를 성적으로 바라 볼 뿐이다. 그래서 결과는 '죽음'. 결국 리자는 토미의 바람대로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며 스스로 목숨을 끊을 생각을 하게된다.


  이렇게 <리자, 더 폭스-페어리>는 분명 운명의 상대를 찾아가는 리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음에도, 마카로니 무비 스타일에 맞춰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간다. 죽어나가는 이유도 가지각색인데 생선먹다 가시에 목이 걸려 죽거나, 리사가 준 사케가 평소 먹는 약과 부작용을 일으키고, 리사를 보고 한 번 웃을 뿐인 남자는 뒤로 넘어져서 죽고 만다. 그때마다 등장하는 토미와 음악 그리고 댄스는 기괴한 상황을 왠지 웃음이 나오게 포장하고 있어서, 더 기괴한 웃음을 만들어준다.


 ▶ 관련리뷰 : 2016/02/18 - [영화/해외영화] - 세 남자의 기묘한 크리스마스 - 더 나이트 비포 (The Night Before, 2015) 


▲ 항상 리사의 곁을 멤도는 토미


 마치며...


▲ IMdb의 평점은 높은 편

  <리자, 더 폭스-페어리>는 골때리게 재밌다. 그런데 또 기괴하기도 한다. 헝가리애들이 일본 전래동화를 자신들의 취향으로 비틀었으니, 그 기괴함은 어찌보면 당연할지도 모른다. 그 기괴함이 어찌나 자연스러운지, 그 기괴한 자연스러움에 또 한 번 웃음이 나온다. 


  그러면서 결국엔 '갑돌이와 갑순이는 행복하게 살았더래요.'라고 끝을 맺지만, 그 끝을 맺는 과정까지 기괴하기 때문에 거기서 또다시 웃음이 나온다. 


  IMDb의 평점 역시 이 영화에 대해 호의적인 것을 볼 수 있는데, 역시 재밌는 것은 언어와 상관없이 재밌는 것 같다.


 ▶ 관련리뷰 : 2016/01/28 - [영화/해외영화] - 유쾌, 상쾌, 통쾌한 B급 좀비 영화 - 프릭스 오브 네이처 (Freaks of Nature, 2015) 


▲ 리사 덕에 바람잘 날이 없는 졸탄의 머리



▥ 추천 : 겁나게 이상한데, 또 겁나게 골때리다.

▥ 비추천 : 황당한 것이 싫으신 분.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



※ 예고편



  1. 이 노래도 분명 엔카랑 비슷하지만, 웨스턴 무비에 등장하는 '짜라란~'하는 식으로 등장하기에 마카로니 무비스럽다.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