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루저 - 하락특번뇌 (夏洛特烦恼, Goodbye Mr.Loser,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고교시절 짝사랑 했던 취야(왕지 王智)의 결혼식날. 쟈루오(심등 沈腾)는 아내 마동메이(마려 马丽)의 거금을 훔쳐 취야의 선물을 하고만다. 그 사실을 알아버린 동메이는 루오를 찾기위해 취야의 결혼식장에 나타나고, 결혼식은 곧바로 아수라장이 되어버린다. 실수로 아내를 때려버린 루오. 흥분한 동메이는 남편을 잡으러 달려들고, 아내를 피해 루오는 화장실로 숨고만다. 


  고심끝에 동메이에게 '이혼'을 외치려던 루오는 큰 마음 먹고 밖으로 나오지만, 동메이의 모습은 고교 시절의 모습이고 공간도 1997년 학창시절이다. 꿈을 꾸고 있다고 생각한 루오. 이왕이렇게 된 것, 과거와는 다른 삶을 살기로 결심한 루오는 취야에게 고백도 해보고, 자신을 왕따시켰던 아이들에게 복수도 하는 등, 루저였던 과거와는 180도 다른 삶을 해보기로 결심한다.


  하고 싶은 것을 다 해본 루오. 이제는 현실로 돌아가려고 3층에서 뛰어내려보지만, 눈을 떠보니 병원!


  아뿔싸! 꿈인줄 알았던 일들이 현실이었고, 1997년으로 타임슬립을 해버린 루오는 그때와는 완전 다른 삶을 살게되는데...



▲ 사고 친 다음날, 당당한 걸음으로 등교하는 쟈루오


이번 생은 글렀다고 외치는 그대들에게 바치는 영화


  학창시절. 전교에서 가장 유명했던 취야, 그리고 그녀보다 더 유명했던 쟈루오. 하지만 취야는 누구나 사귀고 싶은 것으로 유명하고, 쟈루오는 루저인 것으로 유명했었다. 취야가 결혼한다는 것을 알게된 루오. 친구의 마세라티까지 빌려서 결혼식장에 참석했지만, 그때와 다를 것 없는 현실 앞에서 좌절할 수 밖에 없는 루저. 설상가상으로 아내까지 때려버린 쟈루오는 과거로 타임슬립을 하게된다.


  <하락특번뇌>의 영어 제목은 '굿바이 루저'로서 영화의 내용은 우연히 과거로 타임슬립을 하게된 루저가 다른 삶을 살게된다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조강치처에게서 달아나 과거로 가버린 남자. 원하던 짝사랑과의 사랑은 이뤘지만, 자신을 좋아해주는 현재의 아내는 잃어버린 남자. 영화는 그 다음의 내용을 정해진데로 짝사랑녀는 허황됐고, 자신이 버린 여자가 실은 좋았다고 보여준다. 그렇다면  그 이후의 결말 역시 예측이 될 것이다. 


  이처럼 <굿바이 루저>의 내용은 아주 뻔하다. 그럼에도 뻔한 내용조차 제대로 못 녹여냈던 기존의 중국 로맨틱 코미디에 비하면 아주 잘 만들어졌다. 뻔하지만 기존의 내용들을 충실히 따라한 스토리. 앞이 훤히 보이지만, 왠지 보게 되는 달달함은 뻔함을 잘 감춰준다. 주인공 심등과 마려, 그리고 왕지가 만들어내는 삼각 로맨스도 나쁘지 않은 재미를 준다. 그렇기때문에 로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무난하게 볼 수 있는 영화가 아닌가 싶다.



▲ 교내 히로인으로 등장하는 취야


마치며...



  <굿바이 루저>는 뻔하다. 그럼에도 달달하다. 배우들의 연기도 모난 구석없이 무난한 흐림을 연출해준다. 때문에 뻔함에도 계속 볼 수 있는 '거리'를 마련해준다. 이런것을 보면, 어설프게 안 따라한 척을 하는 것보다는 대놓고 따라하는 것이 얼마나 바람직한지가 잘 드러나는 것 같다. 때문에 결말이 뻔히 예측됨에도 무난한 재미는 느길 수 있는 것 같다.



▲ 고교시절로 돌아가 취야에게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쟈루오



▥ 추천 : 대놓고 따라한 것의 좋은 예, 그리고 영화 속 등장하는 O.S.T도 괜찮다.

▥ 비추천 : 쟈루오가 타임슬립을 하는 순간부터 결말이 훤히 보인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영화 O.S.T)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