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하고 싶은 말만하는 스릴러물 - 웨포나이즈드 - (Swap,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911 이후 가장 큰 규모의 테러가 미국을 덮치고, 그 과정에서 군수업체 거물 노리스(톰 시즈모어)의 아들이 희생되는 일이 발생한다. 그로부터 6개월 후 군 당국과 군수업체가 손을 잡았다는 의혹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도심에서 국회의원을 포함한 테러가 발생한다. 용의자는 얼마전 군을 제대한 군인출신의 인물이었지만, 그는 사건을 저질렀다는 기억을 하지 못한다.


  베터랑 경찰 미치(조니 메스너) 역시 해당사건에 투입되지만, 사건은 오리무중이다. 그날 밤 미치는 의문의 전화를 받게된다. 다음날 만나자는 통화를 받은 미치는 약속된 장소로 나가게 되고, 그곳에서 피터슨 교수(미키 루크)를 만난 미치는 그로부터 도심테러의 정보가 담긴 파일을 넘겨받는다. 하지만 정보는 암호화 되어있었고, 미치가 그것을 푸는 동안 피터슨이 살해되는 일이 발생한다. 경찰에서는 앞선 행적들로 인해 미치를 의심하는 상황. 경찰로 부터 쫓기게 된 미치는 설상가상으로 군수업체의 납치까지 당하면서 점점 위험해지는데...



웨포나이즈드 Weaponized, 2016 제작
요약
미국 액션, SF 청소년관람불가 91분
감독
티모시 우드워드 주니어
출연
톰 시즈모어조니 메스너존 푸미키 루크 더보기






결국 답정너였던 스토리의 한계


  <웨포나이즈드>는 미국이 대규모 테러를 당하는 부분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리고 다음화면은 그 사건으로 군수업체의 거물이 아들을 잃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군과 검은의혹을 받는 군수업체. 즉 영화는 아들을 잃은 한 아버지가 복수심에 위험한 무기에 손을 대고, 그것을 막기위해 열혈 경찰이 뛰어든다는 이야기다.


  영화는 미키 루크의 등장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지만, 영화는 저예산물로서 규모적으로 한참 부족한 면을 보여준다. 그러니 혹 국내 배급사의 화려한 포장에 낚이신 분들께서는 실망할 수도 있으니, 조심 하시길 바란다.


  뭔가 말이 안되는 개연성은 영화의 초반 좋게 보였던 흐름을 망쳐놓는다. 미치가 피터슨과 만나는 장면, 그리고 피터슨의 집에서 뭔가의 정보를 케는 부분까지는 '이건 안까도(?)되는 영화겠는데?'하는 희망을 잠깐 준다. 비록 게임을 보는 듯한 CG 화면은 부족하지만, 저예산임으로 용서할 수는 있었다. 하지만 뻔히 통화기록이 남는 상황에서 또다른 것들로 변명하기부터는 뭔가 이상함을 준다. 그리고 미치를 공격하는 군수당국의 행태에도 경찰의 대응을 본다면, 결국 이야기를 엮기 위한 수작질을 벌이늠 낌새를 보이고만다.


  이렇게 정해진 답을 향해 달려가는 영화는 뒤로 갈수록 말도 안되는 코미디를 보여준다. 뭔가 거창하게 엮고는 있지만, '있는 척'하는 수작질에 불과하고, 포스터에서 전면에 내세웠던 미키루크는 카메오급에 가깝다는 점에서 볼 것도 들을 것도 없는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 미국을 공습한 대규모(?) 테러



마치며...


▲ 평점은 낮다.

  IMDb의 평점은 4.7로 낮은 점수를 보여준다. 하지만 영화가 보여준 진행에 비하면 4.7이라는 점수도 높게 보일 수 있다.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초반까지 잘 흡수하던 몰입감을 중반이후까지 끌고 갔더라면 좋았겠지만, 다리도 안 움직이는 사람이 휠체어에서 폴짝 뛰어 죽는 것을 봤을 때부터 이 영화는 코미디임에 분명하다는 의심을 했다. 그만큼 <웨포나이즈드>의 이야기는 허섭함에 가깝다.



▲ 끝판왕(?)으로 등장한 로봇의 모습



▥ 추천 : 초반...잠깐은 뭔가 기대하게 만든다.

▥ 비추천 : 뒤로 갈수록 본색을 드러내는 수작질을 벌인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