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 진행을 보여주는 태국 로맨스 - 괜찮아요? 프리랜서 (戀愛疹療中, Heart Attack,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그래픽 디자이너 윤(서니 수완메타논트)은 업계에서 알아주는 일 벌레다. 벌써 96시간, 즉 4일 째 밤샘 작업을 하는 윤을 걱정스레 바라보는 메니져 제는 그의 건강이 걱정이다. 걱정이 씨가 된 것일까? 어느 날부터 윤의 몸에는 발진이 생겨나기 시작하더니, 급기에 수십개가 되었다. 

 

  가려움 긁느라 소요되는 10%의 시간이 아까운 윤은 보험이 없다는 이유로 7천 바트(우리돈 22만 원)을 병원비로 낸 후로, 진료비가 저렴한 보건소를 찾아 진료를 하기로 마음 먹는다. 하지만 오랜 기다림으로 인해 기회비용으로 돈을 버는 게 낫겠다는 유혹을 받는 찰나. 윤의 기회가 찾아오고 의사 임(다비카 후네)의 얼굴을 보는 순간, 윤의 분노도 눈 녹 듯 사라진다.

 

  첫눈에 반한 사랑. 그때 부터 윤의 임의 말대로 일을 줄이기 시작하지만, 그로 인해 실수도 잦아지면서 윤은 업계에서 점점 외면 당하게 되는데...

 

 

 

 

 
 
 
 

우리가 보기에도 불편하지 않은 태국 영화

  

  <괜찮아요? 프리랜서>는 태국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보기에 괜찮은 진행을 보여준다. 프리랜서인 윤은 워커홀릭이다. 잠을 얼마나 안자고 일하는 가를 놓고 업계의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자랑거리가 되는 세계. 그 중에서도 윤은 단연 돋보적인 존재감을 나타내며, 업계에서 인정받는 탑 클래스로 성장을 했다. 하지만 그 즈음부터 생기기 시작한 발진. 처음에는 가려움으로 인해 소모되는 시간이 아까웠던 것 뿐이지만, 윤은 임을 만나게 되면서 또다른 목표가 생기게 된다.

 

  그때부터 영화는 로맨틱 코미디의 흐름을 보여주기 시작한다. 주로 윤의 입장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는 그가 예쁜 의사선생님에게 빠지게 되면서 점점 변화하는 그의 모습을 보여준다.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에게 알리는 탈무드와도 같은 내용도 담고 있으면서, 일 그리고 좋아하는 여자 선생님의 말을 들어야만 할 것같은 윤의 모습에서 우리는 코미디적 요소와 흐믓한 웃음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마치 썸을 타던 시절. 좋아하던 여자 아이에게 잘 보이기 위해 우리가 하였던 행동들. 영화는 그런 모습을 윤의 행동을 통해서 풋풋한 사랑의 모습도 떠올리게 한다. 

 

 

 

▲ 워커홀릭은 윤을 걱정하는 제

 


 

  그렇게 흘러가던 영화는 윤이 일을 잃게 되면서 작은 반전들을 시도하기 시작한다. 몸이 건강해지니, 반대로 일감이 떨어지고 마는 딜레마. 이것은 선생의 말을 듣게 되면, 그녀가 기뻐하고 그렇지 않으면 그녀가 안 좋아하게 된다는 딜레마와 연관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때문에 여기서 윤의 짝사랑이란, 워커홀릭에서의 해방이자 또다른 세상으로 나아감을 뜻한다. 사랑이 있는 세상을 알게되는 윤의 딜레마가 반갑고 예쁘게 비춰지는 까닭이다.

 

  이처럼 이 영화는 태국어라는 것만 제외한다면, 굉장히 재밌고 뒤를 궁금하게 하는 진행을 보여준다. 그래서일까? <괜찮아요? 프리랜서>가 보여주는 영화적 문법은 우리가 보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다. 윤과 임이 만들어주는 케미. 그리고 워커홀릭이면서 일에 치이는 윤의 모습 등은 극의 구성이 요구하는 바가 잘 드러나기에 괜찮은 재미를 주고 있는 것 같다.

 

 

 

▲ 예쁜 여자 선생님 앞에서 바지를 벗기란 아무래도 부담스럽다.

 

 

마치며...


 

  이 영화의 로맨스에 달달함은 조금 부족할지 모른다. 하지만 영화가 보여주는  진행이나, 윤과 임의 풋풋함은 우리가 아는 달달함을 뛰어넘는 뭔가가 있다. 때문에 이 영화는 로맨틱 코미디, 혹은 멜로/로맨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분명 만족할만한 재미가 있을 것이다. 영화의 문법도 진부함하지 않고, 오히려 풋풋함이라는 점은 신선함을 주기에 괜찮은 로맨스 스토리가 아닐까 싶다. 

 

 

 

▲ 생각할 것도, 고민 할 것도 많은 그들의 사랑. 이루어질 수 있을까?

 

 

 

▥ 추천 : 태국영화라는 것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풋풋한 로맨스 스토리

▥ 비추천 : 태국어와 긴 런닝타임? 그리고 심심한 갈등.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