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은 유치한 베트남 영화 - 천하대전: 왕좌의 전쟁 (Tam Cam: The Untold Story,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고대 베트남의 한 왕국. 그곳에서는 왕이 병들고, 왕세자(아이작)는 왕을 대신하여 나를 다스린다. 그러던 중 옆나라 친라국에 가던 공물이 없어지고, 때문에 두 나라의 사이는 서먹해진다. 왕실의 실세를 쥐고 있는 총독은 세자로 하여금 총라국의 공주와 결혼을 하여 두 나라가 화평해지기를 원하지만, 세자는 자신의 결혼조차 마음대로 정하지 못하지 못하는 사실에 분개한다. 


  한편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계모(응오 탄 반)와 계모의 딸 깜(닌영 란응옥)에게 시달림(하 비)을 당하던 땀은 세자가 신부감을 구하는 파티를 연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계모는 땀이 파티에 참석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고, 하루에 할 수 없는 일을 내어주며 심술을 부르게 된다. 그때 신령님이 나타나 땀을 도와주게되고, 그 덕에 땀은 파티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그때 세자는 자신의 운명을 운에 걸기로 하고, 길에 주운 신발의 주인과 혼인을 하기로 마음을 먹는다. 때마침 파티에 도착한 땀은 그것이 자신의 신발이라는 것을 알아보고, 두 사람은 결혼에 이른다. 하지만 자신의 계획대로 되지 않은 총독은 계모와 깜을 이용하여, 땀을 죽일 음모를 꾸미게 되고, 세자와 땀에게는 엄청난 시련이 찾아오게 되는데...



▲ 왕실을 요괴의 손에서 구출하기 위한 전쟁이 시작된다.


천하대전: 왕좌의 전쟁 Tam Cam: The Untold Story, 2016 제작
요약
베트남 액션, 어드벤처 2017.02.02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4분
감독
응오 탄 반
출연
하 비아이작닌영 란응옥응오 탄 반 더보기






신데렐라의 변용은 참신했지만, 기본 줄거리는 아직은 부족함을 느끼게 된다.


  <천하대전: 왕좌의 전쟁 (이하 '천하대전'>의 초반은 신데렐라 이야기를 차용해서 꾸민다. 베트남의 한 왕국의 세자는 자신의 신부감을 파티로 구하고, 땀은 우여곡절 끝에 왕비로 간택이 된다. 하지만 그것을 시기한 계모와 의붓언니는 땀을 암살한 음모를 세우고, 그 결과 세자는 또다시 혼자가 되고만다. 하지만 죽은 땀은 세자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그를 구출하게 되며, 총독의 음모에서 세자를 구하게 된다.


  이 영화는 베트남 판타지 영화로서, 영화의 내용은 상당히 부족함을 느끼게 된다. 신데렐라의 차용과 판타지한 분위기를 위하여 영화에서는 상당부분에 CG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 부분은 너무 튀는 화면을 제공하고 있기에 과장한다면 90년대 <은행나무 침대 (1996)> 정도의 CG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왕실의 음모와 암투라는 소재를 진부하게 풀어냈는 점이 가장 큰 아쉬움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영화가 보여주는 몇몇 장면에서는 나름 신선한 점을 주기도 한다. 신데렐라를 차용하면서도, 비교적(?) 현실적으로 따오고 있다는 점. 때문에 기존의 신데렐라의 약간의 차이점을 느낄 수 있었던 점 등은 나름 괜찮게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전체적인 영화의 모습은 지금의 아시아권 영화의 수준에 한 참 못미치는 정도를 보여주기에, 섣불리 감상했다가는 영화의 유치함에 손발이 오그라들수도 있다.





마치며...


 <천하대전>은 역시나 배급사의 현란한 포장으로 뭔가 있는 것 처럼 꾸며지고 있지만, 실상을 들여다보면 많은 부분에서 미흡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극의 초반 신데렐라 이야기를 차용한 부분부터, 왕실의 암투까지 전체적인 내용들을 기존의 영화들에게서 본따오고 있음에도 그것들을 새롭게 풀어내지 못한 점은 매우 아쉽다. 때문에 영화의 모습이 많이 유치했다는 점은 영화를 선택할 때 가장 큰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세자와 땀의 사랑은 이루어 질 수 있을까?


천하대전: 왕좌의 전쟁 Tam Cam: The Untold Story, 2016 제작
요약
베트남 액션, 어드벤처 2017.02.02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4분
감독
응오 탄 반
출연
하 비아이작닌영 란응옥응오 탄 반 더보기








▥ 추천 : ....

▥ 비추천 : 2017년에 감상하기에는 많이 유치하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