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소재를 뻔하게 풀어낸 아쉬움 - 패신저스 (Passengers,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식민 행성 '터전 II'로 이동하는 비행선 안. 그곳에서 비행선에 문제가 발생하고, 짐(크리스 프랫)이 예상보다 90년 먼저 일어나는 일이 발생하고 만다. 처음에는 안드로이드 바텐더 아서(마이클 쉰)를 벗삼아 1년을 버티게 되지만, 그의 즐거움도 점점 사라지게 된다. 견디다 못해 자살을 결심하던 순간, 수면실에 들어간 짐은 그곳에서 오로라(제니퍼 로렌스)를 발견하고 그녀가 평생에 꿈꾸던 이상형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결국 오로라를 깨우고 마는 짐. 오로라는 그 사실을 모르고 짐과 점점 가까워지게 된다.


  그리고 둘 사이가 1년이 되던 어느 날. 짐은 오로라에게 청혼을 결심하게 되지만, 그의 결심은 아서가 비밀을 발설하면서부터 심하게 뒤틀리고 만다. 그때 승무원 거스(로렌스 피시번)가 깨어나고, 배의 심각한 문제가 발견되면서 이들의 운명도 위태로워진다. 아직 도착지 남은 시간은 88년. 이들은 배의 이상을 고치고, 무사히 목적지까지 도착할 수 있을 것인가?




좋은 재료들을 가지고, 죽 쒀서 멍멍이 준 꼴.


 식민 행성으로 향하는 비행선 안. 그곳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엔지니어 출신의 짐이 깨어나게 된다. 그러면서 발생하는 문제들. 오로라를 깨우게 된 짐은 비로소 사건의 심각성을 깨닫게 되지만, 사랑이 가져다 준 달콤함은 그러한 갈등 조차가 가려버린다. 이 영화는 목성으로 향하는 비행선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그러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고 있는 로맨스물이다. 로맨스의 축을 이루느는 남,녀 주인공 역할에는 헐리웃의 대세배우 크리스 프랫과 제니퍼 로랜스가 맡아 달달한 케미를 보여주게 된다.


  그러나 영화가 보여주는 재미는 그것이 끝이었고, 이내 발생하는 문제점과 그것이 만들어낸 갈등곡선들은 너무도 진부한 양상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밋밋하게 만들어버린다. 짐이 오로라를 강제로 깨웠을 때 야기할 수 있는 문제는 뻔했음에도 영화는 그 뻔함을 다른 색으로 색칠하려는 노력이 부족했다. 더구나 비밀이 밝혀지는 과정이 로봇의 양심고백이라는 점 역시 일부러 갈등을 만들기 위한 수작이 너무 티가 난다. 이러한 모든 과정이 마치 일어나야 할 순서대로 짜여져 있는 것 역시 이야기를 단조롭게 만들고 만다.


  그럼에도 짐과 오로라가 만드는 설탕 맛은 나름의 달달한 케미를 보여주며, 이야기를 이끄는 유일한 낙이 되고 있다. 하지만 나머지 단점이 너무 크게 부각이 되어버린 것은 아쉽다. 때문에 두 배우들의 달달으로조차 덮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이야기는 전체적으로 진부함과 밋밋함이 지배하는 지루함을 만들고 말았다.



▲ 외로움에 오로라를 깨워버린 짐은 그 사실을 숨긴채, 그녀와 점점 가까워지게 된다.



마치며...


  1억 1천만 불이라는 제작비, 여기에 훌륭한 배우들의 열연. 하지만 결과는 초라함(월드 와이즈 2억 9천만 불 - 박스 오피스 모조). 이 모든 결과를 불러온 것은 결국 허섭한 연출과 시나리오 였다는 점을 본다면, 꽤나 가슴이 아프다. 그나마 배우들의 열연으로 본전치기라도 할 수 있었던 것에 만족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배우들의 커리어에 큰 생채기가 나고 말았다는 점은 못내 아쉬움을 자아낸다.


  IMdb 평점은 7.0으로 높은 점수를 보여주지만, 로튼 토마토 지수는 31%로 혹독한 점수를 보여준다. 특히 로튼의 전문가 평점은 17%라는 점은 이 영화가 보여주는 결과물이 얼마나 안쓰러운지를 잘 보여주는 지수라 생각이 된다.



▲ 그리고 밝혀지는 비행선의 위기. 두 사람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갈 것인가?


패신저스 Passengers, 2016 제작

요약
미국 어드벤처, SF, 로맨스/멜로 2017.01.04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6분
감독
모튼 틸덤
출연
제니퍼 로렌스크리스 프랫마이클 쉰로렌스 피쉬번 더보기
누적 관객수
668,145 명 (2017.02.07,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자세히



▥ 추천 : 남, 녀 주인공이 만드는 그나마의 달달함.

▥ 비추천 : 달달함조차도 덮어버리지 못한 밋밋함.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