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하이 앤 로우 시즌 1&2 : The Story of SWORD (High & Low season 1&2)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시즌 1)

  과거 무겐(無限)이라는 전설의 팀이 지배하던 도시. 하지만 팀의 1대 총장이자, 정신적 지주 타츠야가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게 되고, 2대 총장 코하쿠는 모습을 감춘다. 결국 무겐은 해체가 되고, 그 자리에 5개의 신진 세력이 등장하게 된다. 각각의 앞글자를 따 SWORD라 부르게 된 그들은 자신들이 살고 있는 도시를 SWORD 지구라 부르게 된다.


  S- 산왕, W- 화이트 레스컬즈, O- 오야고교, R- 루드 보이즈, D- 달마연합. 이들은 각자의 목적으로 균형과 긴장을 유지하며 지구를 유지하게 이들이 살고 있는 SWORD 지구를 노리는 자들이 있었으니, 그들은 거대 야쿠자조직 큐루연합의 이에무라회. 호사탐탐 SWORD를 노리던 그들은 무겐에 의해 없어진 큐류연합 휴우가회의 4남 휴우가를 이용하여, 무겐의 정통을 잇는 산왕을 공격하라 명하게 되는데...


감자의 줄거리 요약 (시즌 2)

  시즌 1의 프리퀄격인 이야기를 EP1 ~ EP4까지 보여주고 있는 이야기이자, <하이 앤 로우 더 무비>의 중간다리 역할을 하게 되는 시즌.


  시즌 2에서는 무겐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와 왜 해산을 하였는지. 그리고 그들의 유지를 잇는 SWORD가 어떠한 사명감을 갖고 살아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보여준다. 그러다가 이야기는 무겐의 1대 총장 타츠야의 사망원인을 빛추게 되며, <하이 앤 로우더 무비>에서 이에무라회와 리(승리)의 조직, 그리고 코하쿠들이 SWORD들과 붙게 되는 이야기의 전모를 밝혀주게 된다.





SWORD, 무겐, 아마이먀 형제, 그리고 마이티 워리어스 케릭터 설명


  호쾌한 내용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보여주는 일본 드라마 <하이 앤 로우> 시즌 1 & 2. 드라마의 제목 <하이 앤 로우>란 카드 게임의 일종으로 숫자가 높은 지와 낮은 지를 알아맞추는 게임이다. 드라마의 내용 역시 카드 게임처럼 주먹에 의한, 주먹을 위한, 주먹의 게임을 벌이는 젊은이들의 혈기넘치는 내용을 보여주고 있는 일본식 학원 폭력 드라마다.


  드라마의 이야기는 SWORD라 불리는 지역이 있었고 그 지역을 지배하던 전설의 팀 무겐이 있었으나, 리더 타츠야의 죽음과 함께 죽마고우이자 2대 총장 코하쿠까지 사라지며 이 일대는 춘추전국시대가 되었다는 시점에서도부터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다. 


▲ 산왕 연합의 멤버들 : 왼쪽부터 노보루 ( 마치다 케이타 / 극단 EXILE ) , 야마토 ( 스즈키 노부유키 /극단 EXILE ) , 코브라 ( 이와타 타카노리 / EXILE겸 3JSB ) , 테츠 ( 사토 칸타 / 극단 EXILE ) , 단 ( 야마시타 켄지로 / 3JSB ) , 치하루 ( 사토 타이키 / EXILE )


  먼저 SWORD의 첫글자인 S산왕연합을 뜻한다. 이들은 과거 무겐의 멤버인 코브라(이와타 타카노리), 야마토(스즈키 노부유키)를 중심으로 이들의 죽마고우 노부로(마치다 케이타)가 감옥에 돌아올 곳을 마련하기 위해 탄생한 팀이다. 무겐의 정통을 잇고 있는 만큼, 이들의 아지트 역시 무겐 타츠야의 여동생 나오미(후지이 슈카 / Flower , E-girls , ShuuKaRen 멤버)가 운영하는 잇토칸을 사용하고 있다.


  이들은 전설의 그룹 무겐의 유지를 잇고 있는 만큼. 이야기의 중심축을 끌고 나가는 그룹들인데, 시즌 1, 2의 이야기들은 전부 산왕에서 파생되어 산왕과 다투는 다른 SWORD 들의 이야기를 꾸리고 있다. 때문에 시즌의 거의 모든 에피소드가 등장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화이트 레스컬즈 멤버들 ROCKY ( 쿠로키 케이지 / EXILE ), KOO ( 엔도 유야 / WatanabePro. 배우 ), AIZAWA ( 키류인 쇼 / 골덴봄바 ), BITO ( 캰 유타카 / 골덴봄바 ), ENARI ( 우타히로바 쥰 / 골덴봄바 ) SHIMURA ( 다르빗슈 켄지 / 골덴봄바 )


  두번 째 W는 스카우트(각주[각주:1]) 그룹 화이트 레스컬즈를 뜻한다. 이들은 상처입은 여자들을 치유한다라는 다소 황당한 명부을 내세우고 있는데, 이들의 모토 역시 '자신들의 여자들을 건드리는 자는 용서하지 않는다' 이다. 리더 ROCKY(사진 가운데 선그라스)를 중심으로 탄생한 이들은 나쁜 스카우트 그룹인 다우트와 맞서기 위해 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밤의 여인으로 일하고 있는 여인들을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이며, 그들을 위해 싸운다.


  드라마에서는 시즌1 EP6 에서 산왕의 멤버가 루드 보이즈의 리더 스모키(쿠보타 마사타카)의 여동생 라라(후지이 카렌 / Happiness , E-girls 멤버)의 꼬임에 넘어가 화이트 레스컬즈의 아지트에서 사고를 치면서 이들과 엮기게 된다. 이 사건은 루드 보이즈 들까지 개입하게 되면서 SWORD 지구에서 큰 싸움을 일으키게 된다.



▲ 무라야마 요시키 ( 야마다 유키 /WatanabePro. 배우 ) , 후루야 에이토 ( 스즈키 타카유키 ) , 칸토라 타로 ( 이치노세 와타루 )


  세번 째 O는 일대를 주름잡는 깡패학교 오야고교를 뜻한다. 이들은 크로우즈의 스즈란 고교 같은 개념인데, 주간인 전일제와 야간인 정시제로 나뉘어진다. 전일제와 정시제의 수준은 하늘과 땅이라 할 수 있는데, 당연히 정시제가 진짜 오야고교를 지배한다. 전국의 짱들이 모인 학교인 만큼, 실력도 상당히 출중한데, 이들의 일과는 매일 싸우고, 또 싸우고, 싸워 실력을 가늠하는 것이 이들의 오락이다.


  그리고 이들의 우두머리는 무라야마(사진 가운데 체크 남방)다. 이들의 평균 연령도 상당히 높아서, 20살이 넘는 인원이 대다수. 학교측에서 학교 운영을 위해서 낙오를 환영하는 것이 특징인 말그대로 막장고교.


  오야고교는 산왕 다음으로 이야기에 등장하게 되는데, 시즌 1 EP2 산왕의 야마토가 우연히 길에서 집단폭행을 당하는 치하루를 구해주게 되지만, 치하루가 오야고교의 전학생이라는 사실과 그 일로 인해 산왕이 오야 고교의 일에 개입했다는 오해를 부른다. 때문에 무라야마와 코브라의 대결로 이어지게 되고, 이 에피소드는 <하이앤로우 더 무비>의 끝 부분에 무라야마가 산왕에 들어오고 싶다는 걸 치하루가 거부하는 것으로 이어지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앤로우 더 무비> 리뷰 참조)




  그리고 R은 무명가를 지배하는 루드 보이즈를 의미한다. 이들 모두 부모가 없고, 갈데가 없고, 숨어야 하는 자들이 모인 거리 무명가에 살고 있다. 이들은 지형지물을 이용한 아크바틱한 싸움 기술을 보이는 것이 특징인데, 리더 스모키는 무명가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것이 목표. 


  이들은 시즌 1 EP 6. 스모키의 동생 라라가 불법 약품을 이용한 돈으로 동생의 약 값을 구하려던 과정에서 산왕의 멤버를 끌어들이게되고, 이는 다시 화이트 레스컬즈와 다툼. 그리고 이 과정에서 이에무라회가 배후에 있다는 것이 등장하게 된다. 여기에서 산왕의 멤버 코브라와 야마토의 죽마고우 노보루가 이에무라회에 있다는 것이 밝혀지고, 이야기는 후반부를 달구게 된다.

   


▲ 휴가 노리히사 ( 하야시 켄토 ) , 우쿄 ( 엔도 카나메 ) , 사쿄 ( 아베 류헤이 ) , 카토 와시 ( 오자와 유타 / 극단 EXILE )


  마지막으로 SWORD의 마지막 글자 D를 담당하는 달마일가. 리더 휴우가(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의 부친은 이에무라회가 속한 쿠류회의 휴우가회의 우두머리였지만, 이들은 SWORD를 지배하려는 이에무라회의 농간으로 무겐과 전쟁을 치루다 패망하고 만다. (이야기는 시즌 2 EP 2에 등장) 쿠류회에 잘 보이려던 휴우가회는 당시 무겐이던 코브라를 습격하게 되고, 이 일은 코하쿠와 무겐으로 하여금 휴우가회를 공격하게 만든다. 결과는 휴우가회의 패배. 그리고 해체로 이어지고, 4남인 휴우가는 달마일가를 만든다.


  휴우가의 복수의 대상이 무겐인 만큼 무겐의 유지를 잇는 산왕연합을 무너뜨려 복수를 하게 되는 것이 목적인데, 이들의 전쟁은 시즌 1 EP 10에 등장하여 시즌 1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이들이 싸우게 되는 원인 역시 이에무라회가 달마 일가를 부추겨 SWORD를 지배하려 한다는 점에서, 이야기의 중심 스토리를 잇고 있다.




  그리고 이 모든 이야기의 근원이 되는 무겐. 이들은 크로우즈의 무장전선을 연상시키는 팀인데, 코하쿠와 타츠야를 중심으로 나중에 츠쿠모 ( 아오야기 쇼 / 극단 EXILE )가 합류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팀이 완성이 되고, 이즈음 막내로 코브라와 야마토가 들어오게 된다.


  하지만 휴우가회를 물리친 것을 계기로 팀은 엄청난 성장을 이루게 되지만, 타츠야가 빠져버린 후 팀원들이 하나 둘 씩 자신의 꿈을 찾아나가자 코하쿠는 초심을 잃게 된다. 팀내 어중이 터중이들이 무겐의 이름을 이용하여 불량배짓을 하게 되고, 이로 인해 타츠야와 코하쿠는 갈등을 일으키게 된다. 하지만 마음을 고쳐먹은 코하쿠가 타츠야에게 화해를 신청하려던 순간, 타츠야가 뺑소니 사고를 당하게 되면서 무겐의 전설은 끝이 난다. 그리고 SWORD의 탄생으로 이어지는 이야기.


  타츠야의 사망은 시즌 2의 마지막에 등장하게 되면서, 이들의 에피소드는 <하이앤로우 더 무비>의 이야기의 골격을 이루게 된다. 즉 시즌 2는 영화로 연결되는 중요한 열쇠가 되는 셈. 



▲ 아마미야 마키 (TAKAHIRO/EXILE ) , 아마미야 히로토 ( 토사카 히로오미/3JSB )


  이들은 '아마미야 형제'라 불리는 고독한 늑대들. 마키와 히로토로 구성된 이들은 시즌 2에 등장하게 되는데, 휴우가회를 물리치고 별질되어 버린 무겐과 싸움을 벌이게 되면서 '하이 앤 로우'의 세계관에 등장하게 된다. 원래 싸움으로는 유명한 형제들인데, 드라마에서는 '큰 형이 가장 잘 싸운다'고 알려져있지만 드라마에서는 둘만 등장한다.


  이들은 시즌 2에서 코하쿠와 잠깐 붙게 되는 모습. 그리고 <하이앤로우 더 무비>에서는 이에무라회에 본격적으로 맞붙게 되는 SWORD 연합의 구원군으로 모습을 알린다. 하지만 이들의 진짜 이야기는 <하이앤로우 더 레드 레인>에 등장하고 있다. <하이앤로우 더 레드 레인>에서는 드라마의 스핀 오프 격으로 아마미야 형제들의 숨은 이야기를 따로 구성하게 된다.



▲ ICE ( ELLY / 3JSB ), 류 ( 사오토메 타이치 / 가부키 배우 ), 9 ( ANARCHY ), 펄 ( 극단 EXILE 겸 DOBERMAN INFINITY ), 버니 ( 시라하마 아란 / EXILE 겸 GENERATIONS from EXILE TRIBE ) , 세이라 ( 오오야 카나 / 모델 겸 여배우 )


  무겐의 전설이 있던 그 즈음. SWORD 지구의 반대편 해변마을에서는 '마이티 워리어스'라 불리는 팀들이 태동하고 있었다. 이들은 시즌 2에 등장하고 있는데, 이들의 역할은 <하이앤로우 더 무비>를 위한 케릭터라고 봐도 무방할 것으로 보인다.


  오키나와 해군지구에서 부모도 모른채 혼혈로 살아온 아이스(사진 가운데)는 음악으로 치유를 받던 중, 자신과 취향이 비슷한 친구들을 모으게 된다. 그렇게 탄생한 마이티 워리어스는 갱들의 불법자금을 빼앗아 자신들의 운영비로 사용하려던 중. 세이라(아이스 오른쪽 여자)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자신들과 같은 자들이 모일 수 있는 아지트(카지노)를 건설하려던 아이스는 이에무라회를 공격하려던 리(승리)의 사주를 받게 되고, 그렇게 그들은 루드 보이즈가 살고 있는 무명가에 폭탄 테러를 하며 <하이앤로우 더 무비>의 악역을 담당하게 된다.



방대한 세계관을 잘 조립하고 있는 에그자일의 폭력물


 이처럼 하이 앤 로우의 이야기들은 시즌1에서는 무겐이 사라지고 난 후 춘추전국시대의 그들의 이야기. 그리고 시즌 2에서는 시즌 1의 프리퀄 및 타츠야의 사망원인을 찾고 있는 코하쿠와 사람들의 이야기에 <하이앤로우 더 무비>로 향하는 일정이 등장하고 있었다.


  드라마의 이야기는 매회 25분 가량으로 구성된 10개의 에피소드가 한 개의 시즌을 구성하고 있음에도, 방대한 세계관을 굉장히 잘 녹여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회 25분이라는 분량은 드라마의 박진감 있는 진행을 더욱 빠르게 느껴지도록 만드는데, 이로 인해 매 회를 속도감 있게 표현했다는 점은 액션영화로서 정신없이 관객들을 몰아부치게 되는 것이다.


  여기에 매회의 중심축을 이루고 있는 산왕과 무겐의 이야기들은 이에무라회와 나머지 SWORD들의 이야기들로 잘 연결되면서, 방대한 세계관이 잘 연결되도록 만들게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세계관은 각자의 이해관계라는 점을 잘 대변하면서, 폭력물에 남자들의 의리라는 소재를 잘 녹여내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이들의 박력 넘치는 이야기들은 <크로우즈> 등을 좋아했던 팬들이라면, 만화책을 보는 듯 재미있는 모습을 감상하게 될 것이다. 

  1. 거리에서 여성들을 픽업하여 풍속주점에 소개하는 사람들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