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자일의 학원 폭력물 - 하이앤로우 더 무비 (High&Low The Movie,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무명가를 지배하던 전설의 그룹 '무겐'. 하지만 무겐은 타츠야의 사망과 해체를 하고, 남은 코하쿠(아키라)도 무겐을 떠나게 된다. 그리고 무겐이 떠난 무명가에 5개의 그룹이 생겨나 치열하게 세력다툼을 벌이게 된다. 코브라(이와타 타카노리)가 이끄는 산노연합회, 록키(켄지)의 화이트 래스컬스, 스모키(쿠보타 마사타카)의 루드 보이스, 무라야마(야마다 유키)의 오야고교, 휴가의 달마일가. 이들 다섯의 앞글자를 따 사람들은 'SWORD '라 그들을 부르게 된다. 하지만 스무명가에 타우드와 마이티 워리어즈라는 신진 그룹이 나타나 기존 스워드의 세력을 위협하게 된다.


  하지만 스워드가 모르는 것이 있었으니 신진 그룹의 배후에는 무겐의 코하루가 있었고, 그는 죽은 타츠야의 복수를 위해 리(승리)의 사주로 스워드를 처리하려던 것. 그러던 중 무겐의 멤버였던 츠쿠모(아오야기 쇼)는 그 사실을 눈치채고 스워드에 그 사실을 알리게 된다. 이제 남은 것은 코하쿠의 폭주를 막으려는 스워드 연합군과 타우드 & 마이티 워리워즈의 격돌 뿐. 이 전쟁에서 스워드는 무명가의 거리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인가? 




하이앤로우 더 무비 High&Low The Movie, 2016 제작
요약
일본 액션 2017.01.19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30분
감독
쿠보 시게아키
출연
아키라아오야기 쇼타카히로토사카 히로오미 더보기
홈페이지
high-low.jp





에그자일의 화려한 학원 폭력물


  <하이앤로우 더 무비>는 동명일드의 스핀오프 격인 영화로, 일본의 퍼포먼스 그룹인 에그자일이 제작에 참여하고 멤버들도 연기를 하고 있다. 극의 주인공 코하코역의 아키라를 비롯하여 코브라, 록키 등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이 바로 에그자일의 멤버들이다. 이 영화는 일본 만화 크로우즈를 연상케하는 학원 폭력물인데, 무명가라는 거리를 중심으로 그곳에서 생활하는 다섯 개의 그룹들이 어떠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액션을 그리고 있는 영화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하이앤로우 더 무비>는 드라마 <하이앤로우>의 연장선장에 이는 영화다. 드라마를 보지 않았다고 해서 영화의 내용에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영화의 내용이 드라마에서 이어지는 부분들이 많음으로 드라마를 보는 편이 이해에는 도움이 되고 있다. 다만 영화의 초반 각 케릭터 및 다섯 진영들에 대한 간략한 관계도는 설명하고 있음으로, 영화의 초반을 잘 기억한다면 극의 이해에는 큰 무리가 없는 편이다. 


  <하이앤로우 더 무비>는 전설의 그룹 무겐의 코하쿠와 그를 따르던 코브라 및 산노연합회가 코하쿠의 비밀을 알게 되는 과정까지의 일들을 그리고 있다. 그들이 생활하는 무명가에 큰 화재가 일어나고, 루드 보이즈의 스모키등이 생활하는 구역에서 사망자가 발생하게 된다. 그 비밀을 쫓던 스모키는 화재의 배후에 신진 그룹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지만, 곧바로 그들에 의해 당할 위기에 놓이고 만다. 그때 무겐과 맞서던 아마미야 형제의 히로토(토사카 히로오미)가 나타나게 되고 스모키를 구하게 된다. 그러면서 코하쿠의 비밀에 대해 알게 되는 스워드의 사람들은 신진 그룹 및 그 배후에 있는 리의 외국인 야쿠자들과 한 판 승부를 벌이게된다.



▲ 코하쿠에게 은밀한 제안을 건네는 리



  이 영화는 학원 폭력물인만큼 화려한 액션을 보여준다. 여기에 중국 영화 못지 않은 대규모의 액스트라들이 펼치는 거대한 싸움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호쾌한 액션을 제공한다. 때문에 <크로우즈 (2008)>를 좋아했던 관객들이라면, 오랜만에 등장한 일본 학원폭력물의 매력에 흠뻑 빠지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극의 마지막 장면 스워드 연합이 신진 그룹 및 야쿠자들과 싸우는 장면은 만화 크로우즈에서 보우야를 포함한 4천왕들이 옆마을로 건너가 스네이크들과 싸우는 모습과 흡사하기에, 크로우즈를 기억하시는 분들은 이 영화에 더 큰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스토리를 구성하는 라인은 그리 촘촘하지는 못한 편이다. 예를 들어 코하쿠의 비밀이 드러나고나서, 사람들도 '실은 그랬던 것 같아' 라고 추측을 하면 그 사실이 곧 기정사실로 되는 구조를 보이고 있다. 물론 스토리의 주된 재미인 액션을 강조하고 있기에 이러한 스토리의 단점은 큰 문제로 다가오지는 않는다.



▲ 코브라와 산노연합회의 모습


치며...


  <하이앤로우 더 무비>는 마치 학원 폭력물을 그리고 있는 만화 한 편을 보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만화와도 같다라는 점은 다소 황당하다는 느낌을 주고도 있지만, 반면 만화와도 같은 활극을 보여줌으로 인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측면도 있다. 다만 드라마의 내용을 잇고 있다는 점에서 혼란이 올 수도 있는 점은 단점이 된다. 특히 에필로그로 보이는 오프닝 장면에 귀를 기울여야 스토리 전체를 파악할 수 있음으로 이런한 점은 복잡한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커다란 문제로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학원 폭력물이라는 장르가 주는 재미는 극 속에서 뚜렷하게 표현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께는 분명 매력적인 작품임이 틀림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P.S 1 : 무명가는 스모키들이 있는 루즈 보이즈들이 살고 있는 곳이다. 루즈 보이즈는 전부 부모가 없는 고아들이며, 이곳에서 생활하는 자신들을 가족이라 여긴다.>


<P.S 2 : 극의 마지막 오야 고교의 무라야마가 산노 연합에 가입하려고 할때, 치하루에게 의견을 묻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것은 드라마 시즌 1에서 치하루가 오야 고교에 전학을 가게 되고, 그 과정에서 무라야마들에게 괴롭힘을 당했기 때문이다.)


<P.S 3 : 달마 연합의 리더 휴우가는 쿠류 그룹의 일파인 휴우가회의 4남 출신이댜. 휴우가회는 무겐이 점령하고 있는 거리를 자신들이 먹으려다가, 도리어 무겐에서 당하게 되어 쿠류에게도 버림을 받는다. 때문에 휴우가는 무겐의 잔존 세력 및 쿠류 그룹에게 적대감을 가지고 있다. 이 부분은 쿠류 그룹이 스워드가 있는 거리를 탐내는 장면으로 영화에 등장하고, 무겐의 '타츠야'가 죽게되는 것과도 연관이 있다.>



▲ 과거 무겐에게 대항했던 야마미야 형제



▥ 추천 : 역시 보스 몬스터는 강했다.

▥ 비추천 : 복잡한 인물 관계도는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접근을 어렵게 만든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