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육을 향한 피의 모성애 : 선 (Son, 2021)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그날의 악몽으로부터 탈출한 로라(앤디 마티첵)는 아들(루크 데이빗 블럼)과 함께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그날 그것들이 자신의 집에 나타나기 전까지. 그날 그것의 등장과 함께 되풀이된 그날의 악몽. 로라는 자신의 집에 찾아온 경찰(폴 / 에밀 허쉬)와 함께 해결 방법을 찾지만, 악몽을 빠져나갈 방법이 없다.

  더구나 몸이 점점 아파오는 아들의 증상과 그를 노리는 병원 관계자들로부터 벗어나야 하는 로라. 병원을 가까스로 탈출한 로라는 아들을 앞 집에 잠시 부탁하지만, 되돌아온 로라 앞에 나타난 광경은 자신들에 처한 위험이 심상치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어린 시절 아비의 학대에 대한 기억. 그리고 정신 병원에 입원한 경력들. 모든 것은 로라에게 불리하게 흘러가고, 로라는 아들과 함께 이들의 추격을 피해야만 한다.

 

 

추악한 그날의 진실 뒤에 숨은 피의 비밀 <선>

 

# 왜 재밌는가?

- 공포를 조성하는 방법이 예사롭지 않다.

 

# 이런 건 별로.

- 폭력 이상의 것들은 없다.

 

 

 

공포를 조성하여 관객들을 불편하게 만들다.

 

  유일한 혈육인 아들을 향한 엄마의 붉은 모성애. 비록 원치는 않았지만, 아들을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다 포기할 수 있는 엄마의 광기 어린 모습들. 시간이 흐릴수록 영화의 이야기는 이들이 가진 상황들로 인해서 핏빛으로 변하고, 모두의 시선은 눈살 찌푸릴 만큼 불편하게 흘러간다. 영화 <선>의 이야기는 제목처럼 아들을 향한 이야기를 그린다. 다만 애틋하고 포근해야 할 모성애의 흐름이 핏빛으로 가득하다는 점만 다를 뿐이다.

 

  이 영화가 보여주는 공포의 흐름은 나쁘지 않다. 고어틱한 화면으로 가득 찬 영화의 흐름들은 기괴하고 불편하지만, 어설픈 깜짝 놀람에만 기대고 있지 않다는 점만으로도 훌륭함을 느끼게 된다. 영화의 흐름은 아들의 이상 반응이 등장하고부터 흘러가는 잔인한 화면들이 만드는 불편한 무서움에 있다. 여기에 엄마의 광기냐, 아니면 진짜 악마의 흐름이냐를 두고 관객들을 흔드는 영화 장치들도 나쁘지 않다. 이러한 흐름이 끝까지 이어지며 영화의 뒤에 숨겨진 비밀을 궁금케 만들었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은 공포 스릴러를 느끼게 된다.

 

아들의 방에 나타난 이들의 정체는 무엇일까?

 

  다만 그 이후의 상황과 영화를 마무리 짓는 모습은 많이 아쉽다. 결국 보여주는 허무함들 속에서 관객들에게 남은 것은 광기 어린 폭력의 흐름들 뿐이라는 점은 영화가 무엇을 주장하고 싶었지는 알 수 없게 만든다. 물론 영화는 결말을 통해 그들이 준비한 반전 아닌 반전을 꺼내어 놓기는 한다. 그렇지만 그 모습이 폭력 이상의 것을 보여주지는 못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그렇지만 영화에 대한 평점은 나쁘지 않다. IMDb 평점은 5.6점으로 살짝 애매하지만, 로튼 토마토 지수는 72%로 높은 점수를 보여준다. 하지만 관람객 지수는 47%로 낮다. 평론가들에게 보여준 흐름이 관객들에게는 통하지 않은 느낌이다. 감자 역시 후자에 가깝다. 영화가 보여준 공포의 흐르은 나쁘지 않았지만, 용두사미에 불과했다. 여기에 허무한 결말은 그들이 주장하는 바 역시 흐지부지 마무리를 지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는 영화였다.

 

아들을 지키고자 하는 그녀의 노력은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선정성 : ★★☆

 

 

# 예고편

 

 

 

 

# 관련 리뷰 : 난 연쇄 살인범이 아니다 (I Am Not a Serial Killer, 2015)

 

소시오패스의 생태계를 통한 뛰어난 심리적 긴장감: 난 연쇄 살인범이 아니다 (I Am Not a Serial Kille

감자의 줄거리 요약 16살이 된 존(맥스 레코드)은 어머니(로라 프레이저)의 장례식장에서 일을 돕고 있다. 그러면서 자신의 소시오패스 증상을 위한 심리치료를 병행하는 존. 그런 존을 보며 주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셧 인 (Shut In, 2016)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아들의 삐뚤어진 사랑: 셧 인 (Shut In, 2016)

감자의 줄거리 요약 6개월 전 교통사고로 남편을 잃은 메리(나오미 왓츠)는 당시 사고로 행동장애를 앓고 있는 아들 스티븐(찰리 히튼)과 함께 외딴 곳에서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임상 심리

gamja-blog.tistory.com

 

 

# 3월 둘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 감자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작은 후원 부탁드립니다. [후원 페이지] (500원~1000원가량의 후원이면 충분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