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형제들의 요절복통 코미디 - 더 리디킬러스 식스 (The Ridiculous 6,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 토미의 최대 라이벌 '외눈박이 갱단'

  어린시절 인디언의 손에 길러진 토미(아담 샌들러)에게 어느날 잃어버린 아버지 프랭크(닉 놀테)가 찾아온다. 자신의 과오를 뉘우친다는 그는 토미에게 5만 불을 숨겨놓은 곳을 알려주지만 다음날 서부의 악당 시세로(대니 트레조) 일당이 나타나 프랭크에게 5만 불을 내놓으라며 그를 납치해간다. 5만 불을 찾아 아버지를 구하려는 토미, 하지만 돈의 위치는 찾을 수가 없다. 


  처음으로 만난 생부의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 '화이트 나이프'라 불리며 인디언 최고의 용사로 불리는 토미는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시세로 일당을 찾아나서는데...


 ▶ 관련리뷰 : 환상적인 케스팅의 퓨전 서부극 - 본 토마호크(Bone Tomahawk, 2015)


▲ 인디언의 손에 길러진 토미


더 리디큘러스 6 The Ridiculous 6, 2015 제작
요약
미국 코미디, 서부
감독
프랭크 코래치
출연
아담 샌들러테리 크루즈조지 가르시아테일러 로트너 더보기






 아담 샌들러 최초의 넷플렉스 영화


▲ 토미와 이복형제들

  <더 리디킬러스 식스>는 아담샌들러 최초의 서부극이자 넷플렉스와의 최초 협연으로도 화제를 모은작품이다. 동시에 그의 회사 '해피 메디슨 프로덕션'의 첫번째 넷플렉스 공급작이기도 하다. 향후 3편의 영화를 넷플렉스와 독점계약을 맺은 아담 샌들러는 그의 첫 작품으로 유쾌한 웨스턴 코미디를 선보였다.


  그러나 <웨딩 싱어 (1998)>, <조한 (2008)>, <워터보이 (1999)>로 전성기를 구가하던 아담샌들러의 모습은 이제 없다는 사실은 안타깝다. 이미 전성기를 훌쩍 넘긴 아담샌들러의 개그는 이제는 식상함을 안겨준다. 그럼에도 아담 샌들러의 코미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영화는 매우 만족할만한 코미디를 선사할 것이다.


 ▶ 관련리뷰 : 하늘과 가장 가까운 마을에서 드러나는 추악한 비밀 - 다크 밸리 (DAS FINSTERE TAL, The Dark Valley, 2014) 


▲ 토미를 찾아온 프랭크


▲ 테일러 로트너가 어리버리한 동생으로 나온다.

  <더 리디킬러스 식스>는 토미가 프랭크를 찾아나서는 과정에서 우연찮게 그의 이복형제들을 만나게 되어 그들과 함께 악당들을 무찌른다는 코믹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이 영화에서는 아담 샌들러 특유의 개그화법이 잘 묻어나고 있는데, 아직 항문기를 벗어나지 못한 그만의 저질 코미디(방귀, 똥 개그)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나름의 재미를 안겨준다. 최근의 헐리웃 코미디가 섹스를 언어유희로 사용하는 코미디를 보여주는데 반해 아담 샌들러의 항문기 개그는 나름의 신선함을 보여준다.


  또한 이 영화에서는 토미가 자신의 이복형제들(5명)을 만나는 과정 자체를 코미디의 소재로 이용하고 있는데, 과도한 우연성조차도 코미디로 활용하는 아담 샌들러의 재치는 높게 평가하고 싶다.


  반면 <더 리디킬러스 식스>의 개그가 너무 복고적이라는 점은 영화의 단점으로 보인다. 얼핏보면 1990년대에 유행했던 <총알 탄 사나이(1990)>, <못 말리는 람보 <1993)>류의 언어유희와 슬렙스틱 코미디를 보여준다는 점은 복고적일 수도 있으나, 조금은 올드해 보인다.


 ▶ 관련리뷰 : 웃기는 녀석들의 웃기는 이야기 - 놈놈놈 : 주자, 희자, 비자


▲ 토미의 신출귀몰한 솜씨


 마치며...


  넷플렉스와 아담 샌들러의 협연으로 화제를 모은 <더 리디킬러스 식스>는 큰 화제성만큼의 관심을 얻는데는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영화전문 사이트 IMDb 평점 5.1이라는 점수로도 알 수 있듯이 미국내 팬들의 평 역시 그리 높은 편은 아니다.


  그들 역시 아담 샌들러의 올드함에 대한 안타까움을 토로하고 있는데, 이번 작품은 아담 샌들러의 참여가 깊었기에 그러한 면이 더욱 부각된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담 샌들러의 연기력에 대한 평가는 분명하고, 향후 3편의 계약이 더 남아있는 만큼 좋은 시나리오를 가지고 돌아온다면 그를 찾는 사람들은 분명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관련리뷰 : 유쾌한 결혼 대사기극 - 더 웨딩 링거 (The Wedding Ringer, 2015)


▲ 쫓아오는 무리를 공격하는 토미



☞ 추천 : 아담 샌들러의 개그코드는 여전하다.

☞ 비추천 : 그 여전함이 자칫 올드해 보일 수는 있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