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틋함과 진부함의 어디쯤...: 무협양축 검접 (武俠梁祝, 劍蝶: Butterfly Lovers, 2008)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축씨 양조집 무남독녀 축언지(채탁연)는 아비(적룡)의 뜻에 따라 소요파에 입문을 하게 된다. 하지만 소요파에서는 여자를 받지 않았고, 하는 수 없이 축언지는 남장을 하여 자신을 숨기게 된다. 그러던 중 소요파의 대사형 양중산(오존)을 보고 첫 눈에 반하는 언지. 하지만 자신의 신분을 밝힐 수는 없었고, 언지는 중산의 뒤를 졸졸 따라다니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축씨가문을 도와주던 마대형(호가)이 찾아오게 되고, 그는 언지의 부모님에게 큰 일이 생겼음을 말한다. 하는 수 없이 집으로 돌아가게 되는 언지는 그 일이 마대형의 계략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마대형과 혼인을 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위험해지는 상황. 중산은 언지를 구하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나니게 되고, 마대형은 자신의 권력을 이용하여 그 둘의 사이를 갈라놓으려 한다. 과연 이 둘의 사랑은 어떻게 될 것인가?




중국 무협버전의 로미오와 줄리엣은 진부했다?


 <무협양축 검접>은 무협액션에 로맨스라는 장르를 접목하여, 남장을 한 여인과 그녀가 반한 대사형의 애틋한 로맨스를 그린다. 양조장으로 유명한 축씨가문. 그들은 무남독녀 외동딸을 보호하기 위해, 남장을 하여 소요파에 입문을 시킨다. 그러다 대사형과 사랑에 빠지는 언지. 그러나 언지에게는 그녀를 좋아하는 또 한 명의 사내가 있었고, 그 일은 가문의 운명과 자신의 사랑을 위협할 사건으로 번지고 만다.


  이처럼 무협, 그리고 남자 여자라는 소재를 활용하여 브로맨스가 로맨스가 되어, 삼각관계로 치닫고, 다시 목숨을 건 사랑으로 끝을 맺게 되는 애절함을 묘사하고 있다. 그리고 <무협양축 검접>은 그 상황에서 벌어지는 로맨스를 달달하고도 애틋한 시각으로 묘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정통무협을 방불케하는 무협액션은 또다른 축이 되어, 보는 이들에게 화끈한 액션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또다른 재미가 되어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무협양축 검접>이지만, 영화의 내용은 진부함의 범주를 벗어나지는 못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발생하게 된다. 그들의 사랑은 애틋함과 달달함이라는 모습을 보여주며 로코의 틀도 보여주고 있음을 발견하게 되지만, 달달함이라는 것보다는 뻔함이 더 크게 느껴진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특히 로미오와 줄리엣의 세계관을 본딴 듯한 영화의 진행은 너무도 뻔했다는 점에서 애절함이라는 감정을 방해하게 된다. 때문에 로코스러움도 애틋함을 자아내는 구성들도 모두다 진부하게 다가오는 것이다.



▲ 소요파에 입문하게 된 언지는 대사형 중산을 보고 반하게 된다.



마치며...


  진부함의 끝을 넘어서지 못했던 <무협양축 검접>의 모습은 많은 아쉬움을 남기고 말았다. 아마도 2008년에 만들어진 영화가 이제서야 개봉된 까닭도 여기에 있을 듯 싶은데, 뻔한 흐름을 어쩌지 못했다는 점은 영화의 큰 단점인 것은 분명해 보인다. 다만 뻔한 흐름이지만, 나름의 볼 만한 액션과 로맨스를 섞었다는 점은 그럭저럭한 재미를 주는 요인도 된다. 때문에 멜로 무협영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나름의 선택지가 될 것으로 사료된다.



▲ 하지만 점점 위태롭게 되는 두 사람. 이들의 사랑은 어떻게 될 것인가?


요약
중국 외 판타지 외 2017.05.02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2분
감독
마초성
출연
오존채탁연호가적룡  더보기
누적관객수
1 명 (2017.05.02,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자세히









▥ 추천 : 나름의 쓸만한 액션과 로맨스.

▥ 비추천 : 하지만 뻔한 흐름을 어쩌지 못한 것은 아쉽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