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믿음이 영원할때까지..: 언틸 포에버 (UNTIL FOREVER,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격투기 봉사를 하던 중 미셸(메디슨 로울러)을 만나게 되는 마이클(스테판 안소니 베일리)은 그녀를 평생의 사랑으로 간직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바비큐 회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미셸과 졸업 파티에도 참여하게 되는 마이클. 하지만 두 사람의 사랑도, 어느 날 마이클이 '급성골수백혈병'에 걸렸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큰 슬픔에 빠지게 된다.


  병원에 입원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마이클은 기적처럼 완치를 이뤄 퇴원을 하게된다. 하지만 야속하게도 병은 재발이 되고, 이번에는 동생의 골수를 이식하게 되는 마이클은 큰 기대를 가져보지만 백혈병은 그를 또다시 괴롭히게 되는데...



▲ 백혈병에 걸렸지만, 믿음을 잃지 않는 마이클


믿음안에서 주변을 감동시킨 실제 이야기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백혈성. 하지만 병원에서 웃음을 잃지 않으며 그곳의 사람들을 주님 안에서 변화하도록 만들려는 마이클의 노력. 그는 비록 자신의 병은 낫게 하지 못했지만 끝까지 믿음을 잃지 않았고, 많은 사람들을 변화시키게 된다. <언틸 포에버>는 바로 그 마이클의 믿음의 순간들을 기록하고 있는 영화며, 때문에 기독교인들이 아닌 사람들은 이 영화에 불편함을 겪을 수도 있을 것이다.


  <언틸 포에버>는 분명 기독교라는 종교하에서 그들의 믿음이 가져 온 결과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영화다. 영화는 마이클이라 실존 인물의 이야기를 그리면서 그가 어떻게 믿음을 유지했으며, 어떻게 고난을 이겨내려 했는지, 그리고 그를 통해서 사람들은 어떠한 변화를 겪었는지를 보여주게 된다. 그러한 모습들을 그리면서 영화는 종교가 가지는 힘에 이야기를 잘 전달하고 있으며, 어떤 고난과 시련이 찾아온다할지라도 믿음을 잃지 않고 굳건한 자세를 보여주는 한 사내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그려내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즉 이러한 모습들이 종교 드라마로서 이 영화를 뛰어나게 만들고 있는데, 때문에 기독교인들께서는 이 영화의 이야기를 감상한다면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한 주님의 목소리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마이클의 모습은 본인들에게 수많은 가르침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다만 비종교인들의 입장에서는 영화의 드라마가 다소 불편하게 다가올 수도 있으니, 이 영화가 기독교라는 종교를 설명하고 있음을 유념하길 바란다.



▲ 그리고 그의 곁을 지키는 미셸



마치며...


 <언틸 포에버>의 이야기는 기독교인들에게는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시련과 고난이 닥쳤을 때, 오히려 굳건해지는 마이클의 믿음. 그리고 주변인들을 감화시키며 복음을 전달하는 그의 모습은 많은 것들을 이야기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도전을 주게 될 것이다.


  <언틸 포에버>에 대한 평점은 IMDb 6.3점, 로튼 토마토 관람객 지수 94% 등 매우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여기에는 마이클의 이야기에 대한 호평을 보내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지만, 동시에 종교 영화라는 점에서 비종교인들의 선택에 신중을 바란다.



▲ 시련과 고난 속 마이클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요약
미국 드라마 2016.10.20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0분
감독
마이클 린
출연
스티븐 안소니 베일리매디슨 롤러제이미 앤더슨  더보기
누적관객수
1 명 (2016.10.20,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영화 순위








▥ 추천 : 고난과 시련이 준 위대한 믿음.

▥ 비추천 : 비종교인들에게는 아무런 감흥이 없을 수 있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