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죠? 이 망작같은 느낌적인 느낌은? - 엽기적인 그녀 2 (我的新野蛮女友, My New Sassy Girl,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그녀(전지현)와 이별한 지 몇년 후. 그녀는 비구니가 되어 산 속으로 들어갔고, 속세에 홀로 남은 견우(차태현)는 취준생이라 불리우는 백수가 되었다. 


  친구들과 거하게 술판을 다음 날. 초췌한 몰골로 병원을 찾은 견우는 그곳에서 첫사랑 그녀(빅토리아)와 만난다. 한국에 결혼을 하러 왔다는 그녀는 시간이 많은 견우로 하여금 한국관광을 해 달라고 부탁을 한다. 그녀에게 멋지게 보이고 싶었던 견우는 약장수들의 관광버스로 공짜 여행을 하지만, 그들의 상술에 차에서 먼저 하차하게 된다. 서울까지 가야하는 상황에 길도 모르고, 앞이 깜깜한 상황. 그녀는 견우와 함께 낯선 여행을 끝내던 날. 내가 결혼하려던 남자는 견우였다고 고백을 한다.


  그렇게 그녀와 결혼하게 된 상황. 견우는 그녀를 책임지기 위해 취준생을 벗어나야 했고, 여러 군데 원서를 넣게된다. 그 중 국내 굴지의 통신회사인 MTJ에 입사하는 데 성공하는 견우. 하지만 입사의 뒤에는 비밀스런 모략이 있었고, 그것을 모르는 견우는 다가 올 위기에 회사생활의 명운이 걸리게 되는데...

 

 ▶ 관련리뷰 : 2016/03/19 - [영화/한국영화] - 예쁜지만, 진부한 사랑이야기 - 좋아해줘 (Like for Likes, 2015) 


▲ 스카이 다이빙 후 결혼을 약속하는 견우와 그녀


엽기적인 그녀 2 My New Sassy Girl, 2015 제작

요약
한국, 중국 로맨스/멜로, 코미디 2016.05.1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9분
감독
조근식
출연
차태현빅토리아배성우후지이 미나 더보기
누적 관객수
70,625 명 (2016.05.19,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자세히



 뭐죠? 이 망작같은 느낌적인 느낌은? 


  <엽기적인 그녀 (2001)>는 당시 은어였던 '엽기'란 단어를 단숨에 일반명사로 만들어버린 엄청난 히트작이었다. 당시 인터넷 소설의 원조격이던 '엽기적인 그녀'의 선풍적 인기에 힘입어 만들어졌던 1편은 소설의 인기보다 더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었다. 이 작품으로 CF스타였던 전지현은 당당히 주연배우급으로 성장하게 되고, 차태현하면 '역시 코미디'라는 공식을 만들어줬었다.


  그후로 15년이 흘러 속편이 제작되었다. 차이나 머니파워에 힘 입어, 중국에서 크게 성장한 빅토리아와 원작의 코드를 잇기위해 차태현이 뭉친 영화는 1편과는 달리 아주 졸작에 가깝다. 개봉한지 2주만에 IPTV 시장에 풀린 것만 봐도 흥행성적이 얼마나 안 좋은지는 짐작이 될 것이다.


  탄탄했던 원작과는 달리, 2편의 이야기는 '엽기'라는 코드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 한 듯 하다. 웃기려는 몇몇장면은 불편하기만하고, 차이나 머니를 의식한 듯 빅토리아는 매우 예쁨으로 포장한다. 하지만 로코도 건드렸다가, 어설프게 후지이 미나와 삼각 관계도 건드리고, 나중엔 지방대 출신의 직장 차별까지. 이야기는 너무 많은 것을 건드린다. 로코에서는 '엽기'인 척을 하다가, 삼각관계에서는 일본어 한 마디에 여자에게 호감을 넣는다. 그러더니 나중에 왠 메시지까지...  때문에 이야기는 산만하고, 당최 무슨말을 하고 싶었던 것인지 알 수가 없다. 


 ▶ 관련리뷰 : 2015/12/23 - [영화/한국영화] - 한국형 로코의 재발견 - 극적인 하룻밤 (A Dramatic Night, 2015) 


▲ 견우와 삼각관계를 만들게되는 유코(후지이 미나)


 마치며...


  이 영화는 <엽기적인 그녀 2>라 쓰고 망작이라 읽어야 할 듯 하다. 오죽하면 '씨네 21'과 같은 영화 잡지에서는 제작 소식만을 다루었을 뿐. 개봉 후에는 평론조차없다. 이쯤되면 무플에 가까운 대작을 받는 셈인데, 그 이유는 영화를 보면 알 것 같다. 인천에서 서울까지 오는 과정을 예쁨으로 우겨대는 스토리에 견우와 그녀가 만나는 개연성조차 설명이 안되는 스토리는 안습이다. 알바천국인 네이버 평점조차 3.57이라는 점은 이 영화의 암울함을 대변하는 것만 같다.


 ▶ 관련리뷰 : 2016/02/08 - [영화/한국영화] - 사랑에 관한 소소한 웃음 - 아는 여자 (Someone Special, 2004) 


▲ 평범한 그들의 일상



▥ 추천 : ...

▥ 비추천 :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2004)>보다 더 망작!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