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즈의 막혔던 이야기가 드디어 풀린다. - 극장판 MOZU (劇場版 MOZU,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모든 사람들의 꿈에 등장하는 '달마'. 언젠가부터 많은 사람들이 달마를 꿈에서 목격하고 있다. 사람마다 달마가 꿈 속에서 하는 행동은 다르다. 

  게다가 커다란 미해결 사건이나, 경제사건의 배후에는 반드시 달마의 존재가 있다.  


  대낮의 도심 무장집단이 빌딩건물내에서 인질극을 벌이고 있다. 요구는 일본정부로 하여금 5억엔을 내놓으라는 것. 같은 시각 도심의 다른 쪽에서는 '페난 공화국' 출신의 두 모녀를 납치하려는 움직임이 일어난다. 당시 현장에 있던 쿠라키 경부(니시지마 히데토시)의 활약으로 납치계획은 무산되고 만다. 부상을 입은 어머니는 병원으로 이송되고, 납치의 원인으로 보이는 딸(에레나 - 마슈 아야)은 오오스기(카가와 테루유키)에게 맡겨진다. 하지만 오오스기의 사무실에 신가이 곤도(마츠자카 토리)가 침입하고, 에레나를 찾던 곤도는 대신 오오스기의 딸 메구미(스기사키 하나)를 납치해간다. 


  달마측의 요구에 따라 에레나를 데리고 '페난 공화국'으로 온 쿠라키와 오오스기. 하지만 도착하자마자 에레나는 납치범들에 의해 납치가되고, 쿠라키측은 또다시 에레나를 찾기위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그리고 알게된 그때의 비밀들. 쿠라키의 아내와 딸의 죽음에 달마가 개입되어있다는 말을 듣게된 그는 가족이 복수를 위해 달마를 없애려고 한다.

 

 ▶ 관련리뷰 : 2016/03/21 - [영화/일본영화] - 언페어 시리즈의 완결판 - 언페어 디 엔드 (アンフェア the end, Unfair the End, 2015) 


▲ 페난 공화국 시내에서 달마측에 붙잡히려는 쿠라키


모즈 Mozu, 2015 제작
요약
일본 스릴러 116분
감독
하스미 에이이치로
출연
니시지마 히데토시카가와 테루유키마키 요코이케마츠 소스케 더보기
홈페이지
mozu-movie.jp




 드라마의 연장선장.


  <MOZU (이하 '모즈')>는 2014년 2분기에 방영된 드라마로, TBS와  WOWOW의 공동제작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일본내의 엄청난 인기로 시즌 2까지 방영이 되었다. <극장판 모즈>는 시즌 2에서 연결되는 이야기로, 시즌1 '때까치 우는 밤'과 시즌 2 '환상의 날개'의 이후 밝혀지는 달마의 정체 및 그들의 시즌 피날레를 다루고 있다. 드라마는 오사카 고의 인기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총 5권 중 1권인 '모즈(때까치)가 울부짖는 밤'이 출시되었다.


  시즌 1에서 아내를 잃어버린 쿠라키. 도심 한복판에서 폭탄테러가 일어나고, 그곳에서 쿠라키 치히로가 사망하게된다. 사건의 중심에는 테러리스트 신가이 카즈히로가 있었고, 폭탄테러에 말려 본인도 희생되고 만다. 사건의 배후를 알고보니, 신가이들은 쌍둥이였고 동생 히로미가 사건을 받아오면 형 카즈히로가 사건에 나섰던 것. 하지만 카즈히로의 사망으로 히로미가 전면에 나서게 된다. 영화에서 카즈히로가 히로미를 존경하며, 경찰들도 히로미의 모방범이 어쩌구하는 것도 이것과 관련이 있는 것이다.


 ▶ 관련리뷰 : 2016/05/01 - [영화/일본영화] - 복잡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영화 : S -최후의 경관- 탈환 (S-最後の警官-奪還 RECOVERY OF OUR FUTURE)


▲ 일드 모즈 시즌1의 주역들 - 아케보시, 쿠라키, 오오스기 (왼쪽부터)


  이번 <극장판 모즈>에서는 질질 끌어왔던 달마의 존재를 보여주고 있다. 동시에 쿠라키 치히로가 왜 죽었는지에 관해서도 명확히 알려주는 등 드라마에서 풀리지 않았던 이야기를 극장판에서 해결해주고 있다. 하지만 드라마의 풀리지 않는 이야기를 해결해주는 것만큼 드라마를 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이해가 되지 않는 장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쿠라키의 아내는 어떻게 죽었으며, 신가이 히로미는 왜 곤도를 죽이려고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등은 '이미 알고 있다'는 형식으로 처리한다. 


  때문에 시청률이 높았던 드라마였떤 만큼, 드라마의 팬들에게는 굉장한 재미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드라마를 보지 않았던 사람들이라면 빈칸으로 처리된 부분때문에 재미가 반감될 것이다. 온통 띄엄띄엄 '이미 알고 있지?'하는 불친절함으로 인해 재미를 느끼기가 어려운 것이다. 


 ▶ 관련리뷰 : 2016/04/29 - [영화/일본영화] - 원작에 비해선 많이 다이나믹해졌다. - 바쿠만 (バクマン, Bakuman, 2015) 


▲ 쿠라키를 구하러 온 히가시


 마치며...


  드라마 <모즈>는 TBS 방영 당시 '목요영화'라는 이름하에 정말 영화처럼 만들어졌었다. 하지만 정작 영화 <모즈>는 드라마의 내용을 너무 가져온 것으로 인해서 모즈를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너무 많았다. 즉 이 영화를 완벽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드라마를 보거나, 드라마 리뷰를 엄청 자세히 써놓은 블로그들을 뒤져야한다는 말이다. 분명 '달마' 그리고 마인트컨드롤 적인 부분들은 매력적이지만, 배경지식이 너무 많이 필요하다는 것은 감상에 큰 방해요소임에는 틀림이 없어보인다.


 ▶ 관련리뷰 : 2016/04/27 - [영화/일본영화] - 현대판 분서갱유를 다룬 영화 - 도서관 전쟁 (図書館戦争, Library Wars, 2013) 


▲ 도심 테러 중인 신가이 곤도



▥ 추천 : 막혔던 것들이 풀리는 재미.

▥ 비추천 : 모르고 보면 겁나게 산만할 뿐이다.



★ 감자평점 (5개만점, 드라마를 모르고 봤을 때)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