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싱어 송 라이터 오오모리 세이코의 뮤직 비디오를 영화로 만들다: 세상의 끝 (ワンダフルワールドエンド,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모델 일과 인터넷 방송을 겸업하는 시오리(하시모토 아이)는 어느 날 그녀의 촬영회에서 아미(아오나미 준)를 만난다. 그 일을 계기로 시오리의 남자친구 카와시마(이나바 유우)의 연극에 찾아오게 되고, 그녀가 가출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된 카와시마는 그녀를 자신의 집에 머물게 한다. 아미의 등장으로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하는 카와시마와 시오리의 관계. 어느 날 아미의 블로그를 찾아간 시오리는 그녀의 방송을 보게 되고, 아미가 자신에게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모델로서도 성공하고 시오리. 그러나 현실은 시오리에게 야한 것만을 요구할 뿐이다. 그러다 아미와 함께 무작정 어디론가 떠나버리는 두 사람. 그들의 일탈과 방황의 끝에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



▲ 모델인 시오리는 인터넷 방송으로 사람들과 소통을 한다.


오오모리 세이코의 君と映画(그와 영화) / ミッドナイト清純異性交遊(미드나이트 청순이성교제)


  <세상의 끝>은 일본의 싱어 송 라이터 오오모리 세이코의 두 번째 앨범의 수록곡 '君と映画(그와 영화) / ミッドナイト清純異性交遊(미드나이트 청순이성교제)'를 영화로 만들고 있다. (아래 뮤직 비디오 참조) 실제 오오모리 세이코의 팬으로 알려진 하시모토 아미와 아오나미 준의 케스팅은 이야기를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어준다. 


   영화는 노래를 영화로 만들었기에 화면 속에 오오타미 세이코의 노래들이 자주 등장한다. 시오리와 아미가 콘서트 장을 찾는다는 설정 속에서 실제로 등장하기도 하는 그녀는 자신의 노래 미드나이트 청순 이성 교제를 부르며 젊은이들의 함성과도 같은 가사들을 그녀만의 독특한 음성으로 함께 전한다. 그러면서 영화는 노래가 가지고 있는 이야기를 한 편의 성장 드라마로 승화 시키게 된다. 인터넷 방송과 모델을 겸업하는 시오리. 그리고 그녀를 동경해서 무작정 그녀에게 온 아미. 이야기는 두 소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하지만 세상이 시오리에게 요구하는 것은 그녀의 바람과는 달랐고, 그녀는 이러한 환경 속에서 자신이 있어야 할 곳은 어딘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된다.


  <세상의 끝>은 오오모리 세이코라는 배경을 가지고 있기에, 일반인들은 접근하기 어려운 느낌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은 원 소스 멀티 유즈(각주[각주:1])를 표방하는 작품들이 모두다 안고 있는 문제점이기에 어쩔 수 없는 한계로 비춰진다. 때문에 그녀의 노래, 그리고 음악관들을 알고 있는 팬들이라면 영화의 이야기는 그녀의 두 번째 앨범 '절대 소녀(絶対少女)'의 세계관을 녹이고 있는 <세계의 끝>은 또다른 재미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오오모리 세이코, 혹은 J-ROCK를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영화의 내용은 조금 불편할 수 있다. 더구나 영화가 보여주는 모습들을 한 편의 성장 드라마를 구성하고 있지만, 그 모습이 잘 짜여졌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기에 조금의 아쉬움이 느껴질 수도 있다.



▲ 시오리 앞에 나타난 아미


마치며...


  <세상의 끝>은 노래라는 이야기를 한 편의 성장 드라마로 멋지게 승화 시키고 있다. 있을 곳을 찾지 못했던 시오리의 이야기, 그리고 시오리를 동경했던 아미의 이야기까지. 청춘의 방황을 잘 담아내는 이야기는 음악의 선율과 함께 관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성공한다. 다만 이야기의 흐름을 음악 드라마 이상의 수준으로 끌어 올리지 못한 점은 아쉽게 느껴진다. 이것은 이야기가 가지는 드라마가 거대한 뮤직 비디오 이상을 보여주지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주객이 전도된 듯한 이상한 기분은 음악을 좋아하는 팬들이 아니라면 낯설게 느껴질 수 있을 것으로 사료 된다.



▲ 이들의 방황은 어디로 어떻게 될 것인가?

세상의 끝 영화포스터
세상의 끝 (2014년)
장르
코미디, 판타지
상영시간
82분
제작국가
일본





▥ 추천 : J-ROCK를 좋아하신다면.

▥ 비추천 : 짧은 영화인 줄 알았는데, 82분 짜리 뮤직비디오였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오오모리 세이코의 뮤직비디오


◎ 大森靖子『君と映画』Music Video (오오모리 세이코 - 그와 영화)




◎ 大森靖子『ミッドナイト清純異性交遊』Music Video (오오모리 세이코 - 미드나잇 청순 이성 교재)


  1. 하나의 작품이 성공하면 다른 장르로 파생되어 만들어지는 문화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