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영화보다 더 무서운 스릴러 - 모든 비밀스러운 것들 (Every Secret Thing, 2014)

반응형


#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린시절 유아납치 및 살해 혐의로 7년 형을 선고받은 로니(다코타 패닝)와 앨리스(다니엘 맥도날드), 그로 부터 7년 후 그녀들 앞에 또다른 유아 납치 사건이 일어난다. 사건을 맡은 낸시(엘리자베스 뱅크스)는 사건을 수사 하던 중 전과가 있는 로니와 앨리스를 찾아나서게 되면서 7년전 사건의 몰랐던 부분들이 서서히 밝혀지는데...


  두 개의 유아 납치 사건을 다루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려내고 있는 심리 스릴러 물


▲ 어린시절 유아납치를 하게되는 두 소녀


모든 비밀스러운 것들 Every Secret Thing, 2014 제작
요약
미국 스릴러 2015.07.0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3분
감독
에이미 버그
출연
다코타 패닝엘리자베스 뱅크스다이안 레인다니엘 맥도널드 더보기

누적 관객수
6,507 명 (2015.07.15,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박스오피스

홈페이지
www.facebook.com/EverySecretThing



▲ 7년 후 또다른 사건의 용의자가 되는 로니


# 이 영화는 스릴러가 아니다.


  또다시 일어난 유아 납치사건, 그와함께 다시 조명되는 7년전 그날의 일들. <모든 비밀스러운 것들>에서는 극의 진행이 놀라우리 만큼 천천히 진행된다. 마치 하나의 대사라도 놓치면 안된다는 듯이 느린 호흡으로 진행되는 영화는 어이없게도 극 중반에 이르러서 모든 것이 밝혀지고 만다. 설마하는 마음으로 끝까지 지켜보지만 새롭게 밝혀지는 사실도, 반전도 없이 그냥 마무리된다.


▲ 신인인게 믿겨지지 않는 다니엘 맥도날드


  이쯤 되면 '뭐야? 이 시시한 스릴러'는 하고 실망할 법도 하지만, 이때부터 <모든 비밀스러운 것들>이 왜 비밀인지를 알려준다. 즉 극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되는 것이다. 이 영화는 시작부터 예상되던 범인을 영화의 절반도 안되어 알려준다. 이 때문에 순간 '쓰레기'같은 스릴러라고 착각할 뻔했지만, 이것도 잠시 그때부터 더 놀라운 심리전이 시작된다. 


  비밀을 쥐고 있는 로니와 그의 무게를 잡아주고 있는 앨리스, 그리고 앨리스의 엄마. 이 세 사람의 얽히고 설키는 심리상태를 보고 있노라면 전율이 흐르다 못해 무겁기까지하다. 그렇기 때문에 이 영화는 스릴러라기 보다는 한편의 공포영화를 보는 것 같았다.


▲ 7년 전 사건에 이어 또다시 유아 납치 사건을 담당하게 된 낸시


# 마치며...


  이 영화의 결과는 정말이지 너무 뻔하다. 하지만 다코타 패닝과 다이안 레인의 연기력, 그리고 그녀들에 뒤지지 않는 다니엘 맥도날드까지. 이들이 펼쳐내는 소름끼치는 연기를 보고 있노라면 어떻게 시간이 가는줄도 모르게 된다. 여기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대사들까지 더해서 <모든 비밀스러운 것들>은 최고의 스릴러를 연출해 내고 있다.


▲ 로니에겐 어떤 비밀이 있는 것일까?


  ▶ 그외 추천할 만한 스릴러들


  ① 과거를 바꿀 수 있다면 당신의 선택은? - 타임 패러독스 (Predestination, 2014)

  ② 고은아의 신작 공포 스릴러 - 라이브TV (Live TV, 2014) 리뷰

  ③ 내 기억을 도둑 맞았다. - 내가 잠들기 전에 (Before I Go to Sleep, 2014)

  ④ 이상한 나라의 카나코에 빠진 관객들 - 갈증 (渇き, 2014)

  ⑤ 무지개 뱀에 얽힌 비밀 - 스트레인저랜드 (Strangerland, 2015)

  ⑥ 다크 플레이스(Dark Places, 2015) - 나를 찾아줘 길리언 플린의 두 번째 스릴러



☞ 추천 : 올해 손꼽을 만한 스릴러임에 틀림없다.

☞ 비추천 : 영화의 느린호흡이 어떻게 비춰질지 모르겠다.



★ 감자평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앨리스의 엄마로 나오는 다이안 레인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