뾰로롱 꼬마 마녀들이 다시 돌아왔다. : 더 크래프트:레거시 (The.Craft.Legacy.2020)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엄마를 따라 새로운 도시로 오게 된 릴리(케일리 스패니)는 그곳에서 티미(니콜라스 갈리친)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중 세 명의 친구들을 만난다. 그러던 중 그들이 마녀이며, 자신 역시 마녀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 릴리. 4명이 모인 마녀는 봉인됐던 마법을 쓸 수 있게 되고, 이들의 학창 생활은 재미로 변한다.

 

  하지만 릴리를 신경쓰이게 하는 아담(데이비드 듀코브니)의 존재. 릴리는 엄마(미셸 모나한)에게 이곳을 떠나자고 부탁하지만, 어른들은 릴리의 말을 듣지 않는다. 드디어 일어난 사건. 릴리와 마녀들은 이 사태를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 것인가?

 

 

# 왜 재미있는가?

- 뾰로롱 꼬마마녀들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마법 놀이.

- <퍼시핌 림: 업라이징>의 도둑 소녀가 이렇게 잘 컸다니!

 

# 이런건 별로.

- 내용은 흥미롭지만, 짜임이 좋지는 않다.

 

 

더 크래프트(1996)의 속편이 돌아오다.

  <더 크래프트:레거시>는 제목처럼 <더 크래프트>의 속편이다. 영화의 중간 아담은 릴리가 전편에 등장한 마녀 중 한 명의 자녀임을 알려준다. 이것으로 <더 크래프트:레거시>는 <더 크래프트>의 DNA를 잇고 있음을 보여준다. 

  엄마를 따라 온 새로운 집. 첫날부터 불안한 낌새를 느끼는 릴리지만, 별 것이 아니길 바란다. 그렇지만 곧 학교에서 티미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릴리. 그때 릴리에게 손을 내밀어준 세 명의 마녀들 덕분에 릴리는 수업을 무사히 마친다. 그러던 중 마녀들은 릴리가 자신들이 찾던 네 번째 마녀임을 알게 되고, <더 크래프트:레거시>는 이들이 만드는 유쾌한 마법 놀이로 극의 진행을 흥미롭게 바꾼다. 이렇게 흘러가던 이야기는 티미의 악행을 각성한 마녀들이 해결하는 것으로 끝나는 듯싶지만, 아담의 등장으로 인해서 마녀들의 운명은 바람 앞의 등불처럼 위태롭게 변한다.

 

세 명의 마녀를 만나 마녀로서 각성하게 되는 릴리

 

  굉장히 오랜 시간을 두고 속편이 제작된 <더 크래프트>지만, 어쩐지 이야기는 불안하기만 하다. 영화의 모습과 이야기의 틀은 <더 크래프트>의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간다. 멤버 중 흑인 소녀가 있는 것도 비슷하다. 리즈 시절의 로빈 튜더의 역할을 하는 케일리 스패니의 모습 역시 귀엽고 깜찍함으로 관객을 즐겁게 해 준다.

  그러나 내용에서는 굉장히 불안하다. 4명의 마녀가 모이는 과정, 대립을 이루던 티미의 변화, 그리고 아담의 등장까지 모든 상황들이 작위적으로 비춰진다. 그리고 영화는 이러한 점들을 제대로 수습하지 못한다. 그렇다고 개연성이 훌륭한 것도 아니다. 짜임새가 너무 허섭하기에 빈틈이 크게 느껴진다.

 

  IMDB평점은 4.3점, 로튼 토마토 평점은 47%로 굉장히 낮은 점수를 보여준다. <더 크래프트:레거시> 역시 흥미로운 내용을 제대로 풀지 못했다는 점에서 이러한 평점은 어쩔 수 없음으로 보인다. 소녀들의 아기자기함이 흥미 이상을 주지 못했다는 점은 아쉽게 느껴진다.

 

의식을 거행하는 마녀들
마녀의 힘을 깨닫게 되면서, 이들의 학교 생활도 흥미로게 변한다.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관련 리뷰 :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Miss Peregrine's Home For Peculiar Children, 2016)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Miss Peregrine's Home For Peculiar Children, 2016)

감자의 줄거리 요약 제이크는 아버지(크리스 오다우드)를 대신해서 할아버지(테렌스 스탬프)를 만나러 갔지만, 도착 후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것을 발견하게 된다. 그때! 돌아가신 줄만 할아버지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소년과 나는 성장을 하다 - 헌트 포 더 와일더피플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 Hunt for the Wilderpeople, 2016)

 

소년과 나는 성장을 하다 - 헌트 포 더 와일더피플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 Hunt for the Wilderpeople

감자의 줄거리 요약 리키(줄리안 데니슨)은 엄마에게 버림을 받고, 먼 친척인 벨라(리마 테 와이타)에게 입양된다. 말썽꾸러기인 리키는 시골의 생활에 적응을 못했고 매일 밤 도망 아닌 도망을

gamja-blog.tistory.com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