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목 할 만한 범죄 액션 드라마 : 뤼팽 (Lupin, 2021) 시즌 1 리뷰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파리 경매장에 사라졌던 마리 앙투와네트의 목걸이가 나타나면서 뤼팽도 같이 나타났다.

 

  어린 시절 펠레그리니 가문의 운전기사였던 아버지, 어느 날 펠레그리니 가문이 소유하고 있던 마리 앙투와네트의 목걸이가 사라지고 아버지는 유력한 용의자가 되어 경찰에 체포된다. 그리고 오늘 다시 나타난 목걸이. 아산(오마 사이)은 아버지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목걸이를 훔치고, 그 과정에서 목걸이가 도난당한 적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 뒤에 허버트 펠레그리니(에르베 피에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아산은 뤼팽이 되어 복수를 다짐한다.

 

  파리에 나타난 괴도 루팽과 그를 쫓는 경찰(수피안 게라브), 그리고 자신이 가진 권력을 이용하여 아산의 복수를 막으려는 허버트. 그날의 진실에 가까워질수록 저항은 커져만 가고, 루팽의 전설이 지금 시작된다.

 

 

# 왜 재밌는가?

- 괴도 루팡의 이야기를 복수의 관점에서 흥미롭게 풀고 있다.

- <언터처블: 1%의 우정>으로 유명한 오마 사이가 보여주는 루팡.

- 5개 에피소드가 빠르게 흘러가며 짧고 굵은 스토리를 보여준다.

 

# 이런 건 별로.

- 매회 뭘 훔치는 트릭이 등장하지는 않는다.

 

 

 

제 옷을 입은 듯한 오마 사이의 뤼팽

 

  넷플릭스의 신작 드라마 <뤼팽>이 나왔다. 이번 이야기는 어린 시절, 사랑하는 아버지를 잃은 아산이 아버지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뤼팽으로 변한 이야기를 그린다. 능청맞고 변신에 능하며 남을 잘 속이는 오마 사이 버전의 괴도 루팡. 뭐니 뭐니 해도 천역 덕스러운 뤼팽의 모습은 제 옷을 찾아 입은 듯한 오마 사이를 보여주는 듯 큰 재미를 준다.

 

  <뤼팽>은 총 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있다. 큰 줄거리는 아버지의 진실을 밝히는 아산의 이야기를 관통하는 주제로 삼고 있으며, 그 속에는 매회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비밀과 그것을 밝히기 위해 등장하는 뤼팽의 트릭을 볼 수 있다. 다만 무언가를 훔치는 뤼팽의 모습은 1회에만 등장한다. 때문에 괴도 루팡다운 스토리를 기대하셨다면 실망할 수 있다.

  대신 짧고 굵은 5개의 에피소드는 이야기를 질질 끌지 않아서 좋다. 비밀의 뒤에 누가 있고 그를 잡기 위한 과정이 빠른 전개로 나타나 있어 답답한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속 시원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버지에게 누명을 씌운 펠레그리니는 왜 그런 짓을 한 것이며, 복수를 꿈꾸는 뤼팽은 프랑스 사회에 큰 영향력을 가진 거물을 잡을 수 있을 것인가? 이들의 쫓고 쫓기는 모습이 흥미롭게 펼쳐지며,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하게 된다.

  IMDB 평점은 7.8점, 로튼 토마토 지수는 무려 100%다. 다만 로튼의 참여자는 오늘 현재 8명으로 표본은 매우 적다는 점에서 신뢰성은 부족하다. 그렇지만 <오션스 시리즈>, <나우 유 씨 미>, <이탈리안 잡>등과 같은 트릭 범죄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마 사이의 <뤼팽>에게서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즌 1의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뤼팽>은 다음 시즌에 관한 떡밥을 던지며 마무리를 한다. 이미 시즌 1에서 던진 수많은 떡밥들도 다 회수가 안되었기에, 이는 시즌 2로 향하는 이야기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시즌 2는 2021년에 방영이 확정되었고, 자세한 날짜는 미정이다. 다음에 보여줄 뤼팽의 여정도 기대가 된다.

 

경매장에 등장한 아산
과연 목걸이를 훔쳐 아버지의 진실을 밝힐 수 있을까?
아산의 전처 클레어로 나오는 루디빈 사니에, <우리의 릴리, 2003>을 기억하시는 분들은 반가운 얼굴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복수를 향한 그의 여정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까?

 

# 예고편 

 

 

 

# 관련 리뷰 : 퀸스 갬빗 (The Queen's Gambit, 2020)

 

넷플릭스의 새로운 대박 드라마 : 퀸스 갬빗 (The Queen's Gambit, 2020)

감자의 줄거리 요약 불의의 사고로 부모님을 잃게 된 베스(안야 테일러 조이)는 고아원에서 시설 관리인 샤이벌(빌 캠프)에게 체스를 배우며, 자신에게 놀라운 재능이 있음을 알게 된다. 하지만

gamja-blog.tistory.com

 

# 지난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