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내일에도 태양은 뜰까? : 정글랜드 (Jungleland, 2019)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형 스탠(찰리 허냄)은 사기꾼에 동생(잭 오코넬)을 팔아서 연명하는 인생, 라이언은 이런 삶을 벗어나고 싶지만 형이 눈에 밟힌다. 어느 날 큰 상금이 걸린 복싱 경기에서 스탠 때문에 일부러 경기를 망치는 라이언. 형제는 사채업자 페퍼(조나단 메이저스)에게 끌려가고, 페퍼는 10만 불의 상금이 걸린 정글랜드에 참여를 시켜주는 조건으로 스카이(제시카 바든)를 어디론가 데려가 달라고 한다.

 

  그렇게 시작 된 여정. 도중에 스카이가 큰 사고를 치게 되면서 일이 꼬이게 되는 형제들. 과연 이들의 여정은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

 

 

# 왜 재밌는가?

- 갈 길을 잃은 청춘들의 이야기가 매혹적으로 펼쳐진다.

- 김성수 감독의 <태양은 없다, 1999>를 좋아하시는 관객들이라면, 비슷한 이야기에 끌리게 될 듯하다.

 

# 이런 건 별로.

- 갈 길 잃은 청춘드라마의 공식을 답습한다.

 

 

그들의 내일에도 태양은 뜰까?

 

  김성수 감독의 1999년 作 <태양은 없다>에서는 사기꾼과 펀치 드렁크를 앓고 있는 복서, 그리고 3류 여배우의 조합으로 갈 곳 잃은 청춘들의 고뇌를 담았었면, 이 영화 <정글랜드>에서도 갈피 잃은 청춘들의 이야기를 암울한 색채로 담아내고 있다. 프로 복서를 꿈꿨지만, 매니저를 봐준다는 스탠 때문에 되는 일이 하나도 없는 라이언. 그 와중에 스카이라는 짐까지 생긴 이들의 미래. 

  영화는 이들이 사채업자 페퍼의 의뢰로 서쪽으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다. 그러나 안에서 새는 바가지 밖에서라고 새지 않을 리 없었고, 점점 꼬여만가는 청춘들의 이야기가 영화를 온통 암울하게 만든다. 제목 <정글랜드>는 이들이 참여하려는 큰 상금이 걸린 대회의 명칭이기도 하지만, 정글 같은 삶을 벗어나 한몫을 잡고 싶은 이들의 꿈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정글랜드>의 이야기는 온통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희망이 없다. 회색빛 미래, 얼굴은 훈남들이지만 하는 일은 영 꽝이다. 이런 이들의 과정을 보며 우리는 그들의 내일이 궁금해진다. 과연 암울하기만 이들의 미래에도 내일은 있을까? 개미지옥 같은 수렁 속을 탈출하고 싶지만, 사고뭉치 형 때문에 그곳을 벗어날 수 없는 라이언. 역시 평범한 대학생이 되어 책을 많이 읽고 싶지만, 예이츠의 성노리개가 되어야 했던 스카이. 우리가 영화를 끝까지 볼 수밖에 없는 이유다.

 

사고뭉치 형이 점점 부담스러운 라이언

 

  IMDB 평점은 6.2, 로톤 토마토 지수는 72%로 준수한 점수를 보여준다. 다만 로튼의 관람객 지수에서는 50%로 낮은 점수를 보여주는데, 관객들의 입장에서는 호불호적 요소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감자가 아쉽게 생각하는 부분은 이들의 이야기가 용두사미로 끝나고 있다는 점이다. 암울한 삶을 끝내려는 이들의 이야기가 끝으로 가며 점점 꼬여만 가지만, 그 과정을 푸는 모습도 없이 급작스레 뚜껑을 닫아버리는 이야기. 볼 일을 보고 뒤를 닦지 않은 듯 찝찝하기만 하다. 여기에 건실남, 사고뭉치, 현실을 벗어나려는 여인의 조합은 디스토피아적 현실을 그리는 영화들에서 많이 시도했던 조합이기에 참신함이 떨어진다. 영화는 본인들이 여러 개의 숙제를 안고 있었지만, 그것들을 제대로 풀어내지 못했다는 점에서 큰 아쉬움이 남는다.

 

 

이들에게도 태양은 뜰까?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 (중간에 잠시, 제시카 바든의 노출은 없고 베드신만 있다.)

 

 

# 예고편

 

  

 

# 관련 리뷰 : 핸즈 오브 스톤 (Hands Of Stone, 2016)

 

돌주먹 듀란의 일대기 - 핸즈 오브 스톤 (Hands Of Stone, 2016)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린시절 불우한 환경에서 자란 로베르토 듀란(에드가 라미레즈)은 뒷골목에서 돈내기 싸움을 하다가 플로모(페드로 페레즈)의 눈에 띄여 복싱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파나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사우스포 (Southpaw, 2015)

 

위대한 복서의 승리 스토리 - 사우스포 (Southpaw, 2015)

사우스포 (2015) Southpaw 9.8 감독 안톤 후쿠아 출연 제이크 질렌할, 레이첼 맥아담스, 포레스트 휘태커, 나오미 해리스, 50 센트 정보 드라마 | 미국 | 123 분 | 2015-10-29 # 감자의 줄거리 요약 사람들은

gamja-blog.tistory.com

 

 

# 지난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