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검사 기무타쿠의 히어로 극장판 2기 (Hero,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네우스트리아 공관 앞 한 일본인 여성 미키 사에코가 자동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일어난다. 사건을 조사하던 쿠리우 검사(기무라 타쿠야)는 사건을 과실치사로 접근하던 중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오사카 지부에서는 광역폭력단 오토자키가이의 사건을 조사하던 중 증언을 약속한 유력 참고인 미키가 교통사고로 사망했음을 알게 된다. 해당사건을 조사하던 아마미야(마츠 다카코)는 두 개의 사건이 동일한 사건을 가르키고 있음을 발견하고 도쿄로 오게된다.


  그렇게 (히어로 2편으로부터) 8년만에 재회하게된 아마미야와 쿠리우. 한때 연인이었던 두 사람은 첫 대면부터 어색함을 감추지 못하고, 사건의 진행이 지지부진하자 아마미야는 오사카로 돌아가시로 결정한다. 하지만 그날밤 쿠리우가 트럭에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이 사건에 큰 배우가 있음을 짐작하게 된다. 아마미야 역시 오사카로 돌아가려던 계획을 취소하고, 쿠리우팀의 조사를 돕기 시작하는데...


 ▶ 관련리뷰 : 2016/01/09 - [영화/일본영화] - 최강 병맛으로 무장한 고양이 무사가 돌아왔다! - 고양이 사무라이 2 (猫侍 南の島へ行く, Samurai Cat 2, 2015) 


▲ 아사기를 사이에 두고 어색함을 감추지 못하는 쿠리우와 아마미야


시리즈
히어로
(2007)
히어로 HERO, 2015 제작
요약
일본 드라마 119분
감독
스즈키 마사유키
출연
기무라 타쿠야키타가와 케이코스기모토 텟타하마다 가쿠 더보기
홈페이지
www.hero-movie.com



 8년만에 다시 뭉친 죠사이지부 검사팀


  일드 히어로 1기(각주[각주:1])의 종영 후 2006년 아야세 하루카가 출연한 SP버전이 방영되었으며 이듬해 <히어로 극장판 1편(2007)>이 방영되었다. 그후 1기의 종영으로 부터 13년만에 2기가 2014년에 방영되었고(각주[각주:2]), 이듬해인 2015년에 <히어로 극장판 2편>이 성황리에 상영되었다.


  도쿄 쟈니스 기념관에서는 '극장판 2기'의 상영에 맞춰 기무라 타쿠야의 <히어로> 기념전을 전시했을 정도니 그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극장판 2기에서는 드라마 2기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마츠 다카코의 합류로 화제를 모았으며, 드라마에서 그녀의 모습을 보지 못해 아쉬웠던 팬들의 가슴을 달래줄 것으로 보인다. (각주[각주:3])


 ▶ 관련리뷰 : 2015/12/06 - [영화/일본영화] - 오타쿠들의 신나는 반란! - 해파리 공주 海月姫 Princess.Jellyfish.2014) 


▲ 드라마 히어로 2기 (2014년)


  '극장판 2기'에서는 과거 연인이었던 쿠리우와 아마미야가 동일한 사건을 조사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단순 과실치사인줄 알았던 사건이 알고보니 광역 폭력단(야쿠자)와 관련이 있었단 사실이 드러나고, 그 배후에는 네우스트리아 공관의 외교관과 연관이 있음을 알게된다. 하지만 해당국가와 경제적으로 큰 연관이 있었던 외교부에서는 해당사건에 압력을 가하기 시작하지만, 열혈 검사 쿠리우는 압력에 아랑곳하지 않고 오로지 My way로 사건을 밀어부치는 내용이 <히어로 2기>에서 그려지고 있으며, 1편과는 기본 케릭터 설정만을 공유하고 있으므로 2편만 따로 감상해도 큰 무리는 없다. (오히려 드라마 2기를 감상하면 케릭터 이해에는 도움은 되지만, 역시 내용과는 상관없다.)


  이번 영화에서는 쿠리우와 아사기(키타가와 케이코)의 2기 커플 사이에 1기의 아마미야가 가세해서 묘한 3각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검찰이 등장하는 영화임에도 법정의 모습은 등장하지 않고, 수사물의 형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형식은 기존과 동일하다.


 ▶ 마츠 다카코의 다른 영화 : 2015/08/26 - [영화/일본영화] - 우리들의 비뚤어진 목소리 - 고백 (告白, 2010) 


▲ 카와지리 부장(마츠시게 유타카)을 사이에 두고 어색한 아마미야와 쿠리우


 마치며...


 히어로가 2기를 방영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곧 영화화가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역시나 2015년 7월 18일에 상영되었다. 1편에서는 당시 불었던 한류 열풍의 영향으로 부산 케스팅 및 이병헌의 카메오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지만, 이번에는 그러한 이벤트성 장면은 등장하지 않고 내용에만 충실하고 있다. 


  또한 지난 1편 상영시 기무라 타쿠야 팬클럽 상영회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일반팬들이 없었던 탓인지, 2편의 국내 상영 계획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히어로>는 일본식 코미디가 돋보이는 수사물로서, 기무타쿠의 팬이 아니더라도 등장인물들의 희화화된 케릭터를 보고 있으면 소소한 웃음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이번에도 '기무타쿠는 멋있어' 버전은 여전히 등장하고 있으니, 손발이 오그라들지 않게 조심할 필요가 있다.


 ▶ 관련리뷰 : 2015/11/30 - [영화/일본영화] - END가 아닌 AND를 향한 희망 - 영화 암살교실 (暗殺教室, Assassination Classroom, 2015) 


▲ 드라마 2기의 히로인 아사기와 함께



☞ 추천 : 소소한 웃음(사람에 따라서는 큰 웃음)이 나오는 코믹 (검찰임에도) 수사물.

☞ 비추천 : 일본식 과장이 등장하므로 매우 산만할 수 있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1. 기무라 타쿠야 출연 드라마 중 시청률 1위의 기록한 드라마. 평균 시청률 34.3%, 최고시청률 36.8% [본문으로]
  2. 2기 역시 13년이란 시간이 흘렀음에도 24.5%라는 놀라운 시청률을 기록했다. [본문으로]
  3. 드라마 2기에서는 아마미야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둘이 사귀었다. 라는 대사는 등장한다. 2기에서 아마미야는 이후 검사가 되었다는 언급도 등장해서 이번 극장판 2기에서 검사로 등장한 것으로 보인다.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