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청춘의 상징, 제임스 딘의 짧은 일대기 - 라이프 (Life,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니콜라스 레이(각주[각주:1])의 파티현장. 프리랜서 사진기자 데니스 스톡(로버트 패틴슨)은 그 자리에서 무명 배우 지미(제임스 딘/데인 드한)과 첫 만남을 가지게 된다. 지미에게서 우수에 젖은 느낌을 받은 데니스는 그에게서 스타성을 감지한다. 다음날 데니스는 지미에게 포토 에세이를 찍자고 제안하지만, 지미는 생각해보겠다는 대답만을 한다.


  얼마 후 어느 한 영화제 행사장의 레드카펫 무대에서 다시 만나게 된 두 사람. 당시 지미는 여자 친구 피어 안젤리나(알레산드라 마스트로나르디)와 같이 등장하지만, 유명한 안젤리나에 비해 자신은 무명임을 통감한 그는 데니스의 유명하게 해주겠단 말에 제안을 받아들인다.


  라이프 지의 후원을 받아 촬영된 작업. 지미는 자신의 본 모습을 드러내기 꺼려하며, 데니스의 작업에 비협조적인 모습을 보이게 된다. 그 결과 작업한 사진은 라이프지의 편집장 존 모리스(조엘 에저튼)에게 퇴짜를 맞고 만다.


 자신이 심혈을 기울인 작업에서 결과물을 얻지 못한 데니스. 데니스는 지미와의 작업을 일종의 수업료로 여기고, 다시 상업 사진을 찍으라는 존의 제안을 받아들여 일본으로 떠날 준비를 하게 된다. 그러던 중 데니스를 찾아온 지미는 자신과 함께 인디아나로 떠나자는 제안을 하게 되는데...


 ▶ 데인 드한의 다른 작품 : 2015/11/25 - [영화/해외영화] - 죽은 여친이 돌아왔다!! - 라이프 애프터 베스 (Life After Beth, 2014) 


 

▲ 영화와 실제 작업물 (클릭하면 커짐)


동명영화더보기
 
라이프
(2013)
라이프
(2010)
라이프 Life, 2015 제작
요약
영국, 캐나다 드라마 2015.10.1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1분
감독
안톤 코르빈
출연
데인 드한로버트 패틴슨벤 킹슬리조엘 에저튼 더보기
누적 관객수
19,596 명 (2015.12.30,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박스오피스


 불꽃같은 삶을 살다간 영원한 반항의 상징


  <에덴의 동쪽>으로 스타덤에 오르게 되는 그는 아직 무명이던 시절, 역시 초짜 사진 기자 데니스를 만나게 된다. 첫 만남부터 묘한 끌림을 받게 되는 두 사람은 이후 지미가 데니스의 작업 제안을 받아들이게 되면서 더욱 친하게 된다. 


  <라이프>는 제임스 딘이 죽기 바로 직전(1955년 9월 30일 사망)인 1955년의 짧은 몇 달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항상 우수에 젖은 눈빛으로 반항기 어린 표정을 짓던 무명의 지미. 그런 그에게서 스타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한 데니스는 그의 모습을 카메라에 남기고 싶어한다. 우여곡절 끝에 시작된 두 사람의 작업. 처음에는 데니스의 행동을 뜨기 위한 수단쯤으로 여기던 지미는, 점차 데니스의 작업에 진심으로 동참하기 시작한다.


 ▶ 조엘 에저튼의 다른 작품 : 2016/02/06 - [영화/해외영화] - 보스턴을 주름 잡던 실제 갱스터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 블랙매스 (Black Mass, 2015) 


 

▲ 영화와 실제 작업물 (클릭하면 커짐)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자리를 못잡던 시절, 서로를 이용해서 꼭대기라는 지향점을 향해 달려가려하지만, 어느덧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두 사람. 영화는 이처럼 지미와 데니스의 브로멘스에 초점을 맞추며 진행이 된다.


  하지만 실화를 바탕으로 한 다른 영화들 처럼. 이 영화 역시 실존인물의 겉만 핥고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다. 영화에서는 지미가 우수에 젖었음을 강조하고 있지만, 그가 왜 우수에 젖었는지. 그리고 그가 했던 일탈들(마약, 불행한 경험, 방황적인 모습 등)을 다루고 있지 못한 점 등은 <라이프>라는 제목으로 어떠한 '라이프'를 그리고 있는지 의구심이 들게 한다.


 ▶ 관련리뷰 : 2016/01/16 - [영화/해외영화] - 사랑과 돈, 스트립퍼 그리고 죽음 - 뷰티풀 & 트위스티드 (Beautiful & Twisted, 2015) 


 

▲ 영화와 실제 작업물 (클릭하면 커짐)


 마치며...


▲ IMDb 평점

  이 영화 역시 실화를 다루고 있는 여타 영화들처럼 반쪽짜리 다큐만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 제임스 딘이라는 사람의 인간으로서의 면모를 그리고 있는 것도 좋았지만, 대중이 궁금해하는 것은 더 깊은 쪽에 숨어 있던 것이 아닐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된다.


 ▶ 관련리뷰 : 2016/01/23 - [영화/해외영화] - 진실이 말하는 역설 - 트루 스토리 (True Story, 2015) 


 

▲ 영화와 실제 작업물 (클릭하면 커짐)



☞ 추천 : 제임스 딘이라는 미국의 아이콘의 인간적인 부분을 많이 느낄 수 있다.

☞ 비추천 : 정작 알고 싶은 이야기는 안 알려준다.



★ 감자평점

- 스토리 : ★☆

- 노출 : ★ (안젤리나로 나온 알레산드라 미스트로나르디의 노출이 등장)



※ 예고편



  1. 이유없는 반항 등을 찍은 1950년대의 흥행 감독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