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CG, 하지만 내용은 산만하다 - 봉신연의: 영웅의 귀환 (封神传奇, League of Gods,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은.주 시대. 세상은 혼란했고, 은나라 주왕(양가휘)은 요녀 달기(판빙빙)에게 홀려 폭정을 일삼아 정국이 불안했다. 이에 주나라 무왕은 태공망(이연걸)의 도움을 얻어 달기를 치기 위한 군대를 일으키게 된다. 먼저 달기의 손에 붙잡힌 신령부족 대장로를 구하러 가려는 선봉대. 하지만 날개부족의 유일한 생존자인 뇌전자(향좌)가 은나라의 신공표(고천락)에게 들키게 되면서 주나라 군은 위기에 처하게 된다. 가까스로 탈출에 성공하는 주나라 군. 하지만 태공망이 달기의 역생저주에 걸리게 되면서 주나라에 위기가 찾아온다.


  달기를 무찌르기 위해서는 빛의 검이 꼭 필요한 상황. 태공망은 뇌전자를 검을 구하기 위한 원정대로 보내게 되고, 원정대에 나타(문장)가 합류하게 되면서 일행은 검 찾기에 탄력을 받는다. 그러던 중 십방주라는 신비의 운송수단이 필요해진 일행은 어느 한 마을에 십방주를 찾기 위해 도착을 하게 되고, 그곳에서 뇌천자는 신비의 여인 남접(안젤라베이비)을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남접은 신공표가 보낸 인물이었고, 남접을 통해 뇌전자의 위치를 확인한 주나라 군대는 빛의 검을 먼저 빼앗기 위해 군대를 보내게 되는데...




봉신연의: 영웅의 귀환 League of Gods, 2016 제작
요약
홍콩 판타지, 무협, 액션 2016.09.22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8분
감독
허안
출연
이연걸판 빙빙고천락황효명 더보기
누적 관객수
2,836 명 (2016.09.23,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자세





거대 신마소설 봉신연의 드디어 영화화 되다.


  중국의 4대 기서(각주[각주:1]) 안에는 들어가지 못했지만, 중국들에게 오랜 사랑을 받은 봉신연의가 드디어 영화화 되었다. 봉신연의는 은나라 주왕과 주나라 무왕의 전투에 중국의 신과 마귀들이 합류하여 큰 전쟁을 일으키게 된다는 내용으로, 폭군이었던 주왕에 대한 고발과 은나라 후반의 폭정에 대한 실태를 풍자하는 내용도 담고 있다.


  봉신연의는 신마소설(각주[각주:2])들 중 가장 화려한 원작을 자랑하는 데, 이야기의 규모를 본다면 서유기보다더 더 큰 스케일과 물량을 자랑한다. 영화는 그러한 봉신연의 스케일을 화려한 CG와 액션으로 무장하여 재탄생 시켰고, 중국의 거대 자본을 힘입은 영화는 커다란 이야기를 최대한 잘 묘사하려 애쓰는 것이 보이고 있다.


  이처럼 <봉신연의: 영웅의 귀환>은 은.주시대의 거대한 싸움 중 그 서막을 스케치하고 있다. 그 중 빛의 원정대의 서막을 비추고 있는 영화의 이야기는 태공망이 달기에 의해 역생저주(각주[각주:3])에 걸리고, 달기에게 붙잡히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는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만큼 각종 CG와, 이연걸을 필두로 판빙빙, 안젤라 베이비, 고천락 및 신성 향락등이 등장하여 배역도 굉장히 화려하게 꾸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화려한 CG는 너무 CG 티가 나고, 방대한 스케일은 너무 산만하게 비춰진다. 이는 원작의 내용이 워낙 산만한 탓도 있지만, 그 내용을 매끄럽게 꾸미지 못한 연출진의 한계로도 비춰지기에 아쉬운 대목으로 보인다. 때문에 이야기는 태공망도 나왔다가 빛의 검을 구하러 가고, 원정대는 사랑에도 빠졌다가, 그 와중에 나타는 각성도 해야하고 등 해야할 말이 너무 많기에 산만하게 느껴지는 것이다. 각각으로 본다면 뇌전자의 이야기. 나타의 이야기. 태공망의 이야기 등이 한 편의 영화를 구성해도 될 만한 이야기들이기에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이야기를 소개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 것이다. 


  이는 원작이 너무 방대한 것을 줄이지 못한 탓으로 보이는데, 커다란 줄기만을 놔두고 잔가지들은 쳐내지 못한 연출의 힘이 아쉽게 느껴진다. 잔가지들은 영화가 흥행에 성공한 뒤에 스핀오프로 만들었으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남는 것이다.



▲ 은나라 주왕을 현혹하는 달기


마치며...


  봉신연의는 원작의 방대한 분량만큼 영화의 스케일도 정말 엄청났다. 비록 기술적인 매끄러움에서는 아쉬움을 자아내지만, 그 분량은 역시 대륙의 힘을 느끼게 할 만큼 대단함을 보이고 있다. 이야기는 쿠키 영상에 비춰주는 것처럼 2편의 등장도 알리고 있는데, 2편에서는 좀 더 매끄러운 진행으로 이야기를 추수린다면, 방대한 스케일과 물량이 더욱 빛을 발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상상을 해본다.



▲ 그에 맞서는 주나라 무왕와 태공망



▥ 추천 : 방대한 물량을 자랑하는 화려한 연출.

▥ 비추천 : 중구난방 날리는 스토리들을 한 군대로 집결시키지 못한 아쉬움.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1. 서유기, 삼국지, 수호전, 금병매 [본문으로]
  2. 신과 마의 다툼을 소재로 하는 중국의 고전 소설의 분류 - 서유기도 여기에 속한다. [본문으로]
  3. 점점 어려지기 시작하여 나중에서는 태어나기 전으로 돌아가는 저주. 태공망과 같은 신선은 법력을 수련한 시간이 곧 무공이 되기에 시간을 되돌리는 건 법력이 없어짐도 의미한다.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