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하면 큰 코 다니치는 영화 - 몽키킹 히어로: 손오공과 요괴왕의 대결 (万万没想到, Surprise,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삼장(진백림)과 제자들은 우마을로 향하던 중 어두운 기운을 발견한다. 손오공(刘循子墨)은 삼장과 사제들을 자신의 여의봉으로 보호한 후 어둠의 기운과 맞서게 되지만, 도리어 법력을 모두 빼앗기고 평범한 인간이 되고 만다.


  한편 우마을에 살고 있는 왕대추(백객)는 일명 천상천하 유아독존급의 절대고수지만, 실체는 일반인보다는 허약한 사기꾼. 그의 화려한 언변으로 마을 사람들을 속이며, 좋아하는 소미(양자산) 곁을 지키고 있었다. 그러던 중 마을에 백호요괴가 나타나고, 그 순간 마을의 영웅 묘용공자(마천우)가 나타나 마을을 백호 요괴로 부터 지키게 된다. 


  하지만 백호요괴의 일당들은 소미의 돈주머니를 가져가 버렸고, 양대추는 소미에게 잘 보이기위해 백호요괴를 쳐부스려한다. 그렇게 백호요괴의 소굴로 향하던 중 평범한 인간이 된 손오공과 마주치는 양대추. 그는 손오공의 도움을 얻어서 마을을 사악한 기운으로부터 구해낼 수 있을 것인가?




몽키킹 히어로: 손오공과 요괴왕의 대결 Suprise, 2015 제작
요약
중국 판타지, 코미디, 시대극 2017.01.19 개봉 12세이상관람가 94분
감독
역소성
출연
양자산백객진백림마천우 더보기
누적 관객수
13 명 (2017.01.21,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자세히





중국식 B급 코믹 액션이 주는 깨알 같은 재미


 <몽키킹 히어로: 손오공과 요괴왕의 대결 (이하 '몽키킹 히어로')>는 삼장법사와 손오공들의 모험이야기를 모티프로 하여, 손오공이 어느 마을에서 입만 산 하급 요괴를 만나, 위험에서 마을 구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B급 액션 물이다. 여기서 손오공은 조연급, 삼장과 사오정, 저팔계 등은 거의 우정출연에 가까운 빈도를 보이고 있으며, 왕대추와 소미가 묘용공자로 부터 마을을 구하는 내용이 영화의 주된 스토리를 이루고 있다.


  영화는 약체 요괴인 왕대추가 좋아하는 여인인 소미에게 잘 보이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는 내용을 코믹하게 그리고 있다. 때문에 액션 역시 과거 주성치류의 코미디를 보는 듯 유쾌하게 그려져 있으며, 그들의 무술 역시 화려한 액션 보다는 요행으로 위기를 모면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때문에 이야기 자체는 처음부터 끝까지 상당히 유쾌하게 그려져 있으며, 중국식 B급 코미디를 표방하는 만큼 병맛 역시 다분히 그려져있다. 때문에 병맛에 취약하신 분들께서 이 영화를 보신다면 손발이 오그라들 수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란다.


  B급 코미디를 표방하는 만큼 스토리는 매우 허섭하다. 대신 그 허섭한 내용을 코미디로 잘 승화하고 있다는 점은 영화가 가진 큰 장점으로 보인다. 빈약한 부분을 다른 부분으로 잘 채워줌으로 재미를 주고 있고, 그로 인해 깨알같은 웃음을 느끼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 백호요괴에 맞서려는 소미, 손오공, 왕대추 (왼쪽부터)



마치며...


  <몽키킹 히어로>의 원제 '万万没想到'는 '절대 생각치도 못한'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영화의 내용도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황당함을 안겨주고 있으며, 병맛을 적절히 녹여내는 영화의 이야기는 깨알같은 웃음으로 관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다만 병맛이란 호불호가 강한 장르로서, 취향이 아니신 분들은 손발이 오그라들 수 있다는 것에 유의하시길 바란다.



▲ 우마을에서 어둠의 기운을 본 삼장 일행.



▥ 추천 : 깨알같은 웃음이 주는 병맛의 재미.

▥ 비추천 : 손오공은 견자단이 짱이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