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중국판 수상한 그녀가 돌아왔다: 20세여 다시 한 번 (重返20歲, Miss Granny, 2014)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장성한 아들을 어엿한 교수로 키운 멍쥔(귀아뢰)이지만, 지금은 집에서 천덕꾸러기 신세다. 어느날 며느리가 지병으로 쓰러지고, 가족들은 그 일이 시어머니의 스트레스때문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결국 멍쥔을 요양원으로 보내기로 결정한 가족들. 상심에 젖은 멍쥔은 손자(루한)에게 밥을 사주러 가다, 못보던 사진관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영정사진이라도 남기려는 마음에 사진을 찍게 되는 멍줜.


  하지만 사진을 찍고 나온 멍쥔(양자산)은 버스에서 자신에게 작업을 거는 불량배 녀석들 혼내주다가 창가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는 깜짝 놀라고 만다. 20세의 젊디 젊은 처자로 변한 멍쥔은 이리 저리 떠돌다가 자신을 좋아하는 리씨의 집에 하숙을 하게 되고, 그러면서 손자의 밴드에 들어간다. 그러던 중 우연히 신인 가수를 찾던 PD(진백림)의 눈에 띄게 되는 멍쥔. 이름도 리쥔으로 바꾼 그녀의 파란만장한 새로운 삶이 지금 시작된다!




동일 지적재산권으로 한.중.일 삼국에서 제작된 기념비적인 작품


  <20세여 다시 한 번>은 2014년에 개봉하여 860만 관객을 모은 심은경, 나문희 주연의 수상한 그녀의 IP를 이용하여 만든 작품이다. 이 작품은 동일 IP(지적 재산권)로 한.중.일 에서 모두 제작되는 신기록을 세운 작품인데, 중국에서도 엄청난 흥행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일본에서 개봉된 타베 미카코 주연의 <수상한 그녀>는 중국판 수상한 그녀의 모습을 따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그 때문인지 일본버전이 먼저 보신 분들이라면 중국판과 일본판이 거의 흡사하다는 것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영화는 우연히 사진관에 들렀다가 젊음을 되찾은 어느 여인이 손자의 밴드에 들어가게 되고, 방송까지 출현하여 큰 인기를 얻게 된다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중국판 <20세여 다시 한 번> 같은 경우는 기존의 한국, 일본 버전과는 달리 세대간의 조화를 좀 더 강조한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즉 요즘세대가 기성세대를 무시하고, 그들의 존재를 귀찮아 한다는 점을 조금 더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한국과 일본에서는 밴드의 음악이 좀 더 경쾌했던 것에 비하여, 중국판의 노래는 조금 진지한 분위기의 발라드를 부른다는 점도 차이를 보인다. 


  다만 한국과 일본 버전의 <수상한 그녀>를 감상하신 분들이라면 중국판의 이야기에서 조금은 지루함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일본판의 경우는 한국과 중국의 괜찮은 점들만 모두 따와서 만들었기 때문에 두 영화를 보신 후 중국판을 접하게 되면 똑같은 영화를 3번 보는 기분이 들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각국의 미묘한 차이가 각기 다른 스타일로 묻어나고 있다는 점은 흥미롭게 다가온다. 이 작은 변화가 별 것 아닐 수는 있지만, 각국의 특성을 드러낸다는 점에서 세 영화를 비교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인다.



▲ 수상한 그녀의 IP를 사용하고 있다는 듯이 뒷편에서 우리나라 포스터가 보인다.



마치며...


  감자는 개인적으로 한.중.일 삼국의 스타일을 비교해본다면 일본 > 한국 > 중국 순으로 괜찮은 느낌을 받았던 것같다. 하지만 세 영화 모두 괜찮은 느낌을 줬다는 점에서 <수상한 그녀>의 IP가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를 새삼 느끼게 되었다. 특히나 한.중.일 외에도 이 영화의 IP를 관심갖는 국가가 있다는 소식은 우리로서는 정말 자랑스럽게 느껴진다. 



▲ 각각 젊은 리쥔과 본래의 멍쥔을 연기하고 있는 양자산(좌)과 귀아뢰


20세여 다시 한 번 Miss Granny, 2014 제작
요약
중국 코미디, 판타지 131분
감독
진정도
출연
양자산진백림루한귀아뢰 더보기








▥ 추천 : 역시나 <수상한 그녀>는 재밌다.

▥ 비추천 : 혹자는 똑같은 영화를 세 번 보는 기분이 들 수도 있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