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미야 형제들의 비밀이 밝혀지다: 하이앤로우 더 레드 레인 (High&Low The Red Rain,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아마미야 형제의 장남 타케루(사이토 타쿠미)가 마사키(타카히로)와 히로토(토사카 히로오미)의 곁을 떠난 지 1년. 그동안 남은 두 형제는 아마미야 형제라는 이름으로 이곳 저곳을 떠돌아 다니며 형의 흔적을 찾고 있었다. 그러다 부모님의 기일을 맞아 무덤을 찾은 형제들은 자신을 찾아온 아이카(요시모토 미유)를 만나게 되고, 타케루가 얼마 전까지 그녀와 함께 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그리고 아이카를 통해 형의 흔적을 쫓던 그들은 아이카의 부모님이 남긴 USB의 존재와 부모님의 죽음에 관한 진실이 얽혀있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 그 둘의 배후에 있는 것은 야쿠자 쿠류회 산하 카미노조라는 것까지 알게 된 형제들. 그리고 타케루가 부모님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풀기위해 카미노조회에 잠입했다는 것까지 알게된다.


  이제 남은 것은 카미노조회를 찾아가 형을 만나는 일. 하지만 그 앞에는 수 많은 난관들이 자리잡게되고, 형제들은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게 되는데...




SWORD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지만, 평범한 액션영화 같았다.


  <하이앤로우 더 레드 레인>은 일드 하이 앤 로우 시리즈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는 영화로서, 드라마 시즌 1 & 2의 이야기와 영화 <하이앤로우 더 무비>의 세계관을 공유하며 그 이야기들의 다음과 시리즈에서 존재감을 드러낸 아마미야 형제의 비밀에 얽힌 사연을 풀고 있다. 


  드라마 하이 앤 로우 시즌 2의 EP 3. 당시 타츠야와 쿠하쿠가 만든 무겐은 쿠류회 산하의 휴우가회를 격파하게 되고,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무겐으로 찾아오게 되어 엄청난 발전을 이루게 된다. 하지만 초심을 잃은 무겐은 어중이 떠중이들로 인해 일반적인 폭력집단으로 변질되었고, 그 과정에서 무겐의 말단들이 히로토와 마사키에게 돈을 빼앗으려다 무겐과 다투게 된다. 때문에 이야기는 시즌 2에서 아마미야 형제와 다투게 된 무겐이 그 후 "아마미야 형제는 첫째가 가장 세다"라는 말을 남기게 되고 영화는 그 첫째를 찾아다니는 아마미야 형제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것이다.


  이번 <하이앤로우 더 레드 레인>은 SWORD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으며 SWORD의 실질적 주인공들인 산왕의 모습도 잠깐 등장하고 있지만, 이야기는 아마미야 삼형제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때문에 시즌1&2와 <더 무비>가 일련의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었다면 <더 레드 레인>은 일종의 스핀오프와도 같은 개념을 보여주게 된다. 여기에 간략한 정보들은 회상 형식으로 다 주어지기 때문에 드라마를 감상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이야기의 감상에는 큰 지장은 없다. 다만 산왕가를 찾은 아마미야 형제에게 코브라(이와타 타카노리)가 "난 너희들에게 빚이 있다"고 하는 부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무비>를 보는 편이 이해가 쉬우며, 야마토(스즈키 노부유키)가 아마미야 형제에게 으르렁 대는 까닭은 시즌 2에서 서로 다퉜던 관계이기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드라마 리뷰 참조)



▲ 아마미야 3형제의 모습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더 레드 레인>에서는 아마미야 형제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때문에 시즌 1,2와 <더 무비>를 관통하며 SWORD들의 방대한 세계관과 엄청난 물량을 보여줬던 지난 시리즈들과 <더 레드 레인>의 이야기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는 산왕, 오야, 화이트 레스컬즈, 루드 보이즈, 달마일가 등 SWORD의 활약을 기대하셨던 분들에게는 실망감을 줄 수도 있다. 왜나하면 이 영화는 SWORD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을 뿐 실질적으로는 일반 액션영화 같다는 점에서 하이앤로우의 산왕들과 나머지들의 활약을 기대하셨던 분들에게는 달라진 작풍으로 인해 당황감을 안겨줄 수도 있는 것이다.


  하지만 <하이 앤 로우>의 이야기를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영화의 끝부분 쿠키영상에 등장한 코하쿠(아키라)의 모습은 반갑게 느껴질 것이 분명하다. 이는 시즌 3 혹은 극장판의 다음 이야기에 대한 떡밥으로 보이는데, 이로 인해 쿠류 그룹과 싸우게 될 SWORD 및 아마미야 연합. 그리고 비밀을 안고 있는 코하쿠의 이야기가 등장하게 될 것이라는 점에서 기대감을 안겨준다. 여기에는 시즌 2 후반과 <더 무비>에 등장했던 리(승리)가 다시 등장하게 될 지에 대한 궁금증까지 불러일으킨다는 점에서 <하이 앤 로우>의 팬들에게는 희소식으로 다가올 것 같다.



▲ 부모님의 무덤에 나타난 아이카를 통해 형을 찾아게 된다.


마치며...


  이번 <더 레드 레인>은 드라마와 <더 무비>를 연출했던 쿠보 시게아키 감독을 대신해서 액션활극을 주로 연출했던 야마구치 유다이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것을 알 수 있었고, 전작들과 달라진 작풍은 이러한 영향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더 레드 레인>은  SWORD의 세계관을 공유할 뿐 많이 달라진 액션영화로 재탄생하게 되었는데, 이는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시즌 2의 마지막에서 극장판의 예고편을 보여줬듯. <더 레드 레인>은 쿠키 영상을 통해서 <하이 앤 로우>의 다음 이야기가 있을 것임을 예고한다는 점에서 <하이 앤 로우> 팬들에게는 희소식으로 다가올 것 같다. 이는 감자 역시 마찬가지인데, 다음에 펼쳐질 세계관에서는 쿠류 연합 전체와의 싸움을 예고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 큰 스케일의 <하이 앤 로우>를 기대하게 되는 것이다.



▲ 산왕가의 도움으로 USB에 담긴 내용을 해석하는 사람들


요약
일본 액션 2017.04.05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10분
감독
야마구치 유다이
출연
타카히로토사카 히로오미사이토 타쿠미요시모토 미유  더보기
누적관객수
352 명 (2017.03.29,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영화 순위
홈페이지
high-low.jp/redrain







▥ 추천 : 베일에 싸였던 아마미야 형제의 진실이 드러난다.

▥ 비추천 : 달라진 작풍은 완전히 다른 작품처럼 느껴지게 만든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