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금을 건드리는 남편의 마지막 기획: 내 아내와 결혼해 주세요 (ボクの妻と結婚してください。,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예능 작가인 미무라 슈지(오다 유지)는 자신이 췌장암 말기의 시한부 인생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아내(요시다 요)에게 이 사실을 어떻게 말할까 고민 하던 중. 자신이 죽은 후 아내와 아들을 책임질 남자를 구하기로 마음먹는다. 그리고 결혼 정보회사의 치타(다카시마 레이코)를 통해 이토(하라다 타이조)를 만나게 되는 미무라는 그가 자신의 계획을 이뤄줄 적임자라는 것을 직감하게 된다. 


  이제 남은 것은 이토와 아내를 서로 만나게 하는 것. 그 일을 위해 사라질 결심을 한 미무라는 아내에게 이별을 통보하게 되고, 아내는 큰 충격에 빠지게 되는데...



▲ 본인이 시한부라는 것을 알게 되는 미무라


심금을 건드리려는 코드들로 가득하지만, 그 때문에 극 전체가 루즈해지는 경향이 있다.


  어느 날 알게 된 자신의 시한부 선고. 남편은 자신의 사후 아내와 아들을 보호해 줄 남자를 찾았고, 그렇게 아내의 재혼 프로젝트는 시작되게 된다. 그 일에 지인인 결혼정보 회사의 사장까지 합세하게 된 이야기는 거기에 남편이 찾아줄 최상의 남자까지 자리를 잡으며, 살아있는 남편에 의한 아내 시집보내기 프로젝트가 시작되게 된다.


  <내 아내와 결혼해 주세요>는 이처럼 같이 살고 있는 아내의 재혼이라는 다소 황당한 이야기를 소재로 그 안에 자신의 사후를 미리 준비하는 남편의 애틋한 사랑을 담아내고 있다. 영화는 남편의 죽음이라는 주제를 건드리며, 그 속에서 진짜 사랑의 모습을 그리려고 노력하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사소함에서 의미를 찾아내는 일본 영화답게 이 영화 역시 예능 작가인 남편의 직업을 활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히트 작품을 만들었던 작가답게 마지막 자신의 작품으로서 아내와 아들을 지킬 수 있는 남편을 준비한다라는 내용의 이야기를 통해 감동을 녹여내려 하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이다.


  다만 담백한 화법의 일본식 문법은 여기서는 약간의 걸림돌이 됨을 발견할 수 있다. 영화는 남편의 상황을 더 깊은 곳을 내려보내지 못했고 그 안에서 밝음으로 치장하는 그들의 이야기를 녹여내려다 보니, 이야기가 가져야 할 무게감이 옅어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때문에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감동의 한 방을 찾아보기는 어려웠게 된 것이다.



▲ 가족들은 충격에 빠지고...



마치며...


 감자는 개인적으로 일본영화를 좋아한다. 그들이 가지는 진중함은 속 깊은 곳의 이야기를 잘 건드리며, 사소한 것조차 깊은 의미로 바뀌어놓은 것을 발견하게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 아내와 결혼해 주세요>는 이와는 반대로 일본식 화법이 극의 분위기를 밋밋하게 바꾸어 버렸고, 때문에 옅어져버린 분위기는 감동 감동해야 할 부분까지 옅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아쉬움을 자아내게 된다. 


  <내 아내와 결혼해 주세요>는 분명 시한부 인생의 남편이 아내를 위해 준비한 마지막 선물이라는 소재를 그리고 있는 영화다. 이러한 소재는 소재만으로 눈물샘을 자극할 만했지만, 영화는 그러한 점을 제대로 살려내지는 못 한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극의 마지막 장면은 우리 영화 <기적인 그녀 (2001)>에서 견우가 그녀의 맞선남에게 했던 멘트와 매우 유사한 것을 발견하게 된다. 때문에 감동이 몰아쳐야 할 마지막 부분은 짝퉁의 분위기까지 느껴지게 되며, 감동스러움을 잃어버리는 아쉬움을 보이고 말았다.



▲ 과연 이들의 끝에는 어떠한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까?


요약
일본 드라마 2017.05.18 개봉 전체관람가 114분
감독
미야케 요시시게
출연
오다 유지요시다 요우하라다 타이조코미에 카이토  더보기
누적관객수
2,607 명 (2017.06.07,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자세히
홈페이지
bokutsuma-movie.com






▥ 추천 : 남편의 마지막 이벤트는 거룩하고 아름다웠다.

▥ 비추천 : 마지막 부분은 <비밀 (1999)> + <엽기적인 그녀 (2001)>의 짬뽕 스타일.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