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하디뻔한 이야기가 주는 실망스러움: 스텝 시스터즈 (Step Sisters, 2018)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웨스트 코트 대학의 흑인 사교 클럽 ‘세타카이파이(θΧΠ)’의 리더 자밀라(메갈린 에치쿤워크)는 하버드 로스쿨 입학 추천서를 받는 조건으로 사고뭉치 사교 클럽 ‘시그마베타베타(ΣΒΒ)’에게 스테핑이라는 흑인들의 춤을 알려주라는 학생처장의 권고를 받는다.


 하버드 동문인 부모님이 추천서를 써주지 않는 상황에서, 또 다른 동문인 학생 처장의 추천서는 자밀라에게 매우 중요한 상황. 하는 수 없이 ‘세타’에게는 비밀로 하고, 흑인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칼군무 춤을 사고뭉치들에게 가르치는 자밀라. 하지만 초반부터 제멋대로인 ‘ΣΒΒ’로 인해 골머리를 앓게 되는 자밀라. 급기야 그녀의 행동이 ‘세타’에게 들키게 되면서, ‘세타’의 창설자인 어머니는 자밀라에게 실망을 한 상황. 과연 자밀라는 ‘ΣΒΒ’들을 개과천선으로 이끌어, 지역 대회 우승을 이끌 수 있을 것인가?



▲ 허영덩어리 대니엘(린든 스미스)에게 스텝핑을 알려줘야 하는 자밀라


댄스 버전의 피치 퍼펙트?


 이러한 영화들이 늘 그렇듯 <스텝 시스터즈>의 이야기도 기존의 캠퍼스 성장 드라마와 비슷한 궤를 보인다. ‘개인적인 목적이 있는 아이가 문제아 집단에 들어가서 그 아이들을 변화 시키지만, 그 목적이 들통이 나 갈등으로 접어든다’는 이야기. 그래서일까 <스텝 시스터즈>의 이야기는 굉장히 진부하고 뻔하다. 혹 <피치 퍼펙트>등의 영화를 기억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더 영화의 모습에 익숙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 익숙함은 단점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장점이기도 하다. 이런 류가 가지는 최상의 안정적인 공식을 따라하고 있다는 점. 그래서 <스텝 시스터즈>의 이야기는 무난하게 비춰진다. 여기에 노래에서 댄스로 바뀌었을 뿐임에도, 그녀의 화려한 ‘칼군무’는 보는 맛이 있다. 이는 노래가 주는 청각적인 재미와는 또 다른 시각적인 재미인데, 눈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분명 큰 장점이 되는 것 같다.


 반면 익숙함이 주는 진부함은 어쩔 수 없는 단점이 된다. 익숙하다는 것은 다음에 나올 내용을 뻔히 짐작하게 해주며, 갈등의 유형조차 시작부터 뻔히 예측이 된다. 즉 새로울 것이 없다는 뜻이다. 그래서 <스텝 시스터즈>의 이야기는 지나치게 심심할수도 있다. 마치 한 번 본 영화를 또 다시 보는 느낌이랄까?, 더구나 한 번 봤던 영화 역시 그리 대단하지 못했다면 그 진부함은 더욱 크게 다가올 수 있다. 때문에 <스텝 시스터즈>는 제작부터 어쩔 수 없는 한계를 가지고 시작했다고 볼 수도 있다.


 그렇지만 <스텝 시스터즈>는 안정적이라는 자신들의 무기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을 발견 할 수 있다. 그래서 진부하지만 그럭저럭한 재미는 느낄 수 있다. 혹 큰 기대를 하지만 않는다면, 무난한 재미는 줄 수도 있다는 뜻이다. 그녀들의 모습에서 <스텝 업> 1편이나, <허니>의 모습을 찾을 분들은 없을테니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서 제시카 알바나, 채닝 테이텀을 찾고 자 한다면 실망은 여러분의 몫이 될 것이 분명하다.



▲ 이 정도 칼 군무는 기본인 세타의 자매들


마치며...


 <스텝 시스터즈>의 평점은 IMDb 5.5점, 로튼 토마토 지수는 29%(신선 2, 진부 5)로 그야말로 형편 없는 점수를 보여준다. 이들의 평 역시 형편 없기는 매한가지다. 분명 <스텝 시스터즈>는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내용을 개성 없이 풀어내고 있다. 그래서 별 볼 일이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럭저럭한 재미는 있고,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내용은 그래도 안정적으로 잘 풀어내고 있었다. 때문에 춤과 노래가 있는 미녀들의 이야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괜찮은 재미를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다만 큰 기대를 하지 않는다면 말이다.



▲ 그랬던 자밀라가 이런 애들의 보모가 될 줄이야...


요약
미국 코미디 청소년관람불가 107분
감독
찰스 스톤 3세
출연
메갈린 에키컨워크에덴 셰어알레산드라 토레사니게이지 골라이트리  더보기









▥ 추천 : 그녀들의 멋진 칼군무.

▥ 비추천 : 그 외에는 볼 게 없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