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만지의 정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쥬만지: 새로운 세계 (Jumanji: Welcome to the Jungle, 2017)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죽마고우 프리지(서더라이스 블레인)의 숙제를 대신 해 준것이 탄로 나, 퇴학 위기에 몰린 스펜서(알렉스 울프). 수업 중 핸드폰을 하다 걸린 베서니(매디슨 아이스먼), 체육 수업에 선생님께 반항을 한 마사(모건 터너). 네 사람은 각자의 벌로 인해서 방과 후 창고를 청소라는 벌칙을 수행하게 된다. 그때 쥬만지  게임을 발견하는 스펜서는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그러나 잠시 후 자신들이 실제 쥬만지의 세계로 들어왔다는 것을 발견하고는 놀라게 되는 아이들. 급기야 스펜서는 근육질의 브레이스톤(드웨인 존슨), 풋볼팀 에이스였던 프리지는 체구가 절반이 된 판바리지(케빈 하트), 내성적이던 마사는 섹시한 여전사 라운드하우스(카렌 길런)가 되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된다. 다만 초절정 인기녀 베서니가 남자인 오베론(잭 블랙)이 되어버린 것만 제외한다면.


 이제 이들은 자신들의 아바타가 되어 쥬만지의 저주를 풀어야 하는 숙명에 놓이게 된다. 생명은 단 세 개. 세 개의 생명이 모두 없어지면, 게임은 오버가 되고 이들의 생명 역시 사라지는 상황. 과연 이들은 쥬만지의 정글을 헤쳐 나와, 게임을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인가?



▲ 쥬만지의 세계 속으로 들어온 4명의 친구들


이 조합은 분명 사기에 가깝다.


  <무한도전>에 잭형이 나와 ‘쥬만지~ 웰컴 투 더~ 정~글~!!’을 외칠 때 만해도 이 만큼의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특히 1996년에 나왔던 <쥬만지>를 기억하고 있기에, 이들이 만드는 리메이크 작 <쥬만지: 새로운 세계>는 반신반의하는 의심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었다. 하지만 우려는 우려에 불과했고, <새로운 세계>의 이야기는 완벽에 가까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유쾌한 쥬만지의 정글로 관객들을 초대하고 있었다.


 분명 헐리웃 최고의 몸짱 스타인 ‘더 락’ 드웨인 존슨에  역시 헐리웃 최고의 코미디 배우인 케빈 하트 + 잭 블랙의 조합은 사기에 가까웠다. 여기에 최근 뜨고 있는 카렌 길런 까지 더해지며, 이들의 조합은 더 이상 완벽할 수 없는 최상의 조합을 이루고 있었다. 물론 로빈 윌리엄스가 유령의 집을 지키는 알렉스의 아버지역으로 카메오 출연을 했다면 더욱 좋았겠지만, 지금의 조합 만으로도 더할 나위가 없는 완벽함을 보여주고 있음이 분명했다.


 이번에 새로 돌아온 <쥬만지: 새로운 세계>의 이야기는 새로운 시대를 대변하는 듯, ‘보드 게임이 비디오 게임’으로 바뀌며 한 층 더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것을 알 수 있었다. 과거 주사위 한 번 잘 못 굴린 죄로 온 도시를 쑥대밭으로 만들었던 이야기는 쥬만지라는 정글로 바뀌며 올드 팬들에게는 새로운 쥬만지의 탐험을 구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물론 쥬만지를 처음 접한 신 분들이라면 영화가 제공하는 화려하고 웅장한 스케일의 이야기는 보는 재미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여기에 한 명 만으로도 충분한 코미디언이 두 명이나 함께 한다는 점은 영화의 또 다른 재미가 된다. 쉴 새 없이 떠드는 케빈 하트의 모습은 여전한 재미를 주고, 영화 <디 트레인 (2015)>에서 제임스 마스던과 동성애 연기를 펼쳤던 잭 블랙은 한 층 더 원숙해진 섹시미를 자랑하며, 여성 케릭터의 연기를 완벽하게 수행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동시에 <센트럴 인텔리전트 (2016)>에서 이미 케빈 하트와 손을 맞춘 바가 있는 드웨인 존슨은 절친에서 서먹한 사이가 된 연기를 펼치며, 이들의 웃음 코드에 한 몫을 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 할 수 있다.


 이들이 함께하는 <쥬만지>의 모습은 그야말로 완벽한 재미를 보여주고 있다. 올드 팬들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업그레이드하는 재미를, 현재의 팬들에게는 쥬만지를 프렌차이즈로 한 단계 성장 시켰다는 점에서 더 큰 재미를 안겨주게 된다. 더구나 헐리웃 슈퍼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코믹한 향연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과 2018년의 기술로 만들어진 화려한 CG들은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는 점에서 <쥬만지: 새로운 세계>는 무엇하나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완벽하고 유쾌한 모험을 여러분들께 들려주게 될 것이다.



▲ 루비 라운드하우스가 된 마사에게 이 정도는 아무 것도 아니다!


마치며...


 1996년에 나왔던 <쥬만지>는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오락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작품이었다. 그리고 2018년에 새롭게 돌아온 <쥬만지: 새로운 세계> 역시 과거의 명성을 잘 이어가며, 영화가 프렌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실하게 닦아놓은 작품이 아닌가 싶다.


 물론 1996년 작품에 비하면 2018년 버전은 참신성에서 조금은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사실이다. 그렇지만 비디오 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돌아온 이들의 이야기는 유쾌한 탐험이라는 장르적 재미를 완벽하게 수행한다는 점에서 더할 나위가 없는 재미를 보여주고 있다.


 IMDb 평점은 7.1점, 로튼 토마토 지수는 76% (신선 139, 진부 44)로 높은 점수를 보여주고 있다. 영화의 재미를 숫자로 논하는 것은 우습지만, <쥬만지: 새로운 세계>의 이야기는 보증 할 수 있는 재미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아직 못 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꼭 한 번 보시길 강력히 추천 하는 바이다.



▲ 블랙 맘바와 상대하게 된 스펜서와 친구들은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요약
미국 액션 외 2018.01.03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8분
감독
제이크 캐스단
출연
드웨인 존슨케빈 하트잭 블랙카렌 길런  더보기
줄거리
학교 창고를 청소하다가 낡은 ‘쥬만지’ 비디오 게임을 발견한 네 명의 아.. 더보기
누적관객수
1,711,270 명 (2018.02.20,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영화 순위






▥ 추천 : 이보다 완벽할 수 없다.

▥ 비추천 : ....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NEW 쥬만지 탄생 영상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