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구오선생 (세이빙 미스터 우 解救吾先生, Saving Mr.Wu,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영화 제작발표회 현장. 무대인사를 마치고 돌아오던 오선생(유덕화)는 경찰을 사칭하는 인물들에게 납치 당한다. 경찰은 당시 사건현장에 있던 인물들을 통해 범인이 장화(왕첸웬)임을 파악한다. 하지만 범인의 위치는 알 수가 없고 몇시간 후 오선생의 친구로 부터 돈을 찾아오라는 범인의 연락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온다. 형봉(유예/류예)를 중심으로한 경찰은 돈을 찾으러 오는 장화를 현장에서 포획하려한다. 하지만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장화는 수류탄을 항시 소지하고 있으며, 동귀어진(각주[각주:1])도 불사한다는데...


 ▶ 관련리뷰 : 2015/09/18 - [영화/중화권영화] - 최약의 대륙액션 - 스위치: 부춘산거도 (天机·富春山居图, Switch, 2013) 



해구오선생 Saving Mr. Wu, 2015 제작
요약
중국 액션, 범죄
감독
정성
출연
유덕화유엽오약보왕천원 더보기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


▲ 극의 실제모델인 '오약보'

  <해구오선생>의 영문제목은 'Saving Mr.Wu', '오선생 구하기'다. 2004년 중국본토에서 일어난 오약보(극중 형사로 출연) 납치살인미수 사건을 다루고 있는 이 영화는 우리게도 잘 알려져있는 유덕화가 '오선생'으로 분해 납치당한 오약보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 작품은 실화임을 떠나서 굉장히 잘 짜여진 연출을 보여준다. 극의 진행을 사건 18시간 후와 당시의 상황을 서로 교차편집해서 보여주는 기법은 극의 긴장감을 적절하게 살려주고 있으며, 실존인물이 참여한만큼 극의 리얼리티도 굉장히 잘 살아나고 있다.


 ▶ 관련리뷰 : 2015/10/14 - [영화/중화권영화] - 오경과 토니자가 펼치는 화려한 액션 - SPL (살파랑) 2: 운명의 시간 (SPL 2: A Time for Consequences, 2015) 


▲ 장화를 심문하는 형사들


  여기에 극에 참여한 배우들의 연기도 굉장히 훌륭한데, 유덕화의 연기는 말할 것도 없고 장화를 연기한 (왕첸웬/왕천원)의 연기는 주연들의 연기를 압도할만큼 훌륭하다. 또한 형봉으로 나온 류예의 모습도 유덕화, 왕천원에 뒤지지 않는 카리스마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배우들의 전체적인 연기는 매우 괜찮은 작품이다.


  우리가 중화권영화를 볼 때 가장 불편한 점이 아무때나 튀어나오는 '오버스러움' 때문인데, <세이빙 미스터 우>에서 보여주는 스토리라인은 그런 점이 전혀 없어서 더 괜찮게 느껴지는 작품이 아닌가 싶다. 그렇다고 실화라는 프레임에 얽매여서 스토리자체를 평면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아닌, 실화임에도 적당한 MSG를 쳐서 꽤 입체감있는 진행을 보여준다는 점 역시 이 영화가 가지는 장점으로 보인다.


 ▶ 관련리뷰 : 2015/11/21 - [영화/중화권영화] - 수정주의 무협영화의 시작 - 자객 섭은낭 (刺客聶隱娘, The Assassin, 2015) 


▲ 납치된 오선생


 마치며...


  유덕화의 최근작들을 보면 꽤 실망스러운 점이 많았는데, 이번 작품 <세이빙 미스터 우>는 그런 실망감을 한 방에 날려줄 만큼 굉장히 훌륭하다. 오선생을 연기한 유덕화의 선 깊은 연기와, 사이코패스 스러운 왕천원의 케미는 정말 대단하다. 여기에 스토리의 안정성까지 더해서 근래들어 가장 볼만한 중화권 영화가 아니었나 싶다.


 ▶ 관련리뷰 : 2015/11/26 - [영화/중화권영화] - 너무 억지스런 감동 - 실고 (失孤, Lost and Love, 2015) 


▲ 형사로 나오는 류예



☞ 추천 : 실화임에도 긴장감을 놓지않는 구성이 일품

☞ 비추천 : ...



★ 감자평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1. 나를 죽여 적을 죽이는 방법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