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16화 리뷰 - 마지막 이야기 : 언제나 기적은 거짓말처럼 다가오지 말입니다.

반응형



2016/02/25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1화 리뷰 - 내 안에 프라하의 연인이 있다.


2016/02/26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2화 리뷰 - 다시 만나는 연인들


2016/03/03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3화 리뷰 - 여건이 갈라놓는 사랑들...


2016/03/04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4화 리뷰 - 사랑은 너란 존재를 떠올리게 한다.


2016/03/10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5화 리뷰 - 가까이 하기에 너무 먼 당신...


2016/03/11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6화 리뷰 - 이런 걸 운명이라고 하지말입니다.


2016/03/17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7화 리뷰 - 재난 속에 피어나는 사랑


2016/03/18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8화 리뷰 - 실은 널 사랑하고 있었어...


2016/03/24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9화 리뷰 - 드디어 시작되는 연인들


2016/03/25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10화 리뷰 - 사랑이란게 원래 아픈거지 말입니다.


2016/03/31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11화 리뷰 - 사랑에 웃고, 사랑에 울고.


2016/04/01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12화 리뷰 - 그 남자의 총성은 눈물이었다.


2016/04/07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13화 리뷰 - 사랑 뒤에 찾아온 아픔


2016/04/15 - <태양의 후예> 14화 리뷰 - 우리는 덤 앤 더머지 말입니다.


2016/04/14 - [드라마/한국 드라마] - <태양의 후예> 15화 리뷰 - 사랑은 진한 향기만을 남기고...

 


 감자의 줄거리 요약


  자신의 기일에 맞춰 강모연(송혜교)을 찾은 유시진(송중기). 그리고 역시나 윤명주(김지원)를 찾은 서대영(진구). 그렇게 그들은 뜨거운 재회를 하게된다. 그리곤 폭발 후의 상황에 대해 전해듣는 두 커플은 안정준 상위(지승현)의 도움으로 위기를 벗어났음을 알게된다. 


  그리고 깁스를 하게된 시진은 모연이 원래 하려했던 제사상을 산채로 받는 기이함을 보인다. 마침 한국에서 걸려온 영상통화 모연의 의료팀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던 모연은 그들의 까무러치는 모습을 발견하고, 그 이유가 시진때문임을 알게된다. 웃게되는 모연과 의료팀읜 헤프닝은 그렇게 마치고, 모연과 시잔, 대영은 한국으로 복귀하게 된다.


  복귀 후 보고서를 작성하게 된 시진과 대영. 시진은 데이트를 핑계로 사라져버리고, 다음 날 송송커플은 낚시터 데이트를 즐기며 행복한 순간을 보낸다. 


  중요한 작전이 있다던 시진과 대영은 그 VIP 의전이 '레드벨벳'임을 들키게 되면서, 죽을고비를 맞는다. 모연은 그에대한 복수로 방송에서 '남자친구가 없다'고 귀여운 복수를 하지만 시진은 소령으로 진급되었음을 알리며 훈훈하게 마무리한다.


  송송커플이 그렇게 시간을 보내는 동안 한국으로 복귀한 명주를 만나는 대영은 그자리에서 윤중장(강신일)에게 입장을 분명하겠다는 의사를 밝힌다. 그리고 윤장장을 만나러간 구원커플. 명주는 준비한 무기가 있다며 걱정말라더니, 아버지 앞에서 '임신했다'는 폭탄선언을 하여 윤중장과 서대영을 놀라게 한다. 물론 거짓인줄로 밝혀지지만 윤중장은 그 자리에서 오랫동안 결심했던 두 사람의 결혼을 허락하게된다.


  병원을 찾은 명주는 우르크에서의 기쁜 소식을 전하게되고, 그 덕에 의료팀은 파티마와 블랙키의 소식으로 기쁜 하루를 맞는다.


  다시 부대. 이제 허락도 받은 구원커플은 대놓고 둘만의 시간을 맘껏누린다. 식당에서 대영은 자신의 유서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그것에  감명을 받은 명주는 남들의 시선도 아랑곳하지 않고 멋진 키스로 답한다.


  송송커플은 다시 우르크로 여행을 가게되고, 그곳에서 둘 만의 시간을 가지며.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린다.


  그리고 다니엘(조태관)과 리예화(전수진)의 결혼식 때문에 벤쿠버에 다같이 모인 의료팀과 알파팀. 결혼식 피로연 중 갑자기 정전이 일어나고, 곧이어 들어온 호텔직원은 근방에 화산이 분화하였음을 알려준다.


  그렇게 또다시 작전에 들어가게 된 그들은 해피엔딩이라는 이름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되었다.


▲ 안을 땐 머리를 살포시...


 마지막은 언제나 훈훈하게 마무리된다.


  • 송송커플 : 그는 피닉시진이라 불리지 말입니다.
 그 남자는 "그 어려운 걸 자꾸 해냅니다 내가"라며 특유의 농을 짓지만, 눈가에는 눈물이 촉촉히 맺혀있고, '살아있었구나'만 반복하는 그 여자의 눈가 역시 촉촉하기만 합니다. 그리고 감격의 포옹을 하는 두 사람. 그렇게 김은숙 작가는 결코 새드엔딩을 허락하지 않았고, 결국 송송이네는 훈훈하게 재회하게 됩니다.

  팔이 다친 그 남자에게 깁스를 해주는 그 여자. '팔을 분지를 줄 알고 미리 분질러왔다'고는 하지만, 행여나 아프게 할까봐 자신의 특수능력을 이용하여 최대한 안 아프게 치료를 합니다. 그리고는 '원래 너 주려던거였다'며 제사상을 꺼내놓는 그 여자. 덕분에 그 남자는 졸지에 2번 째 귀신 코스프레를 합니다. 때마침 한국에서 걸려온 영상통화로 인해 3번 째 귀신 코스프레를 해야했지만, 그래도 그 남자는 그 여자가 준비한 센스에 마냥 행복합니다.

  드이어 찾아온 평화는 송송이네로 하여금 데이트다운 데이트를 할 수 있게금해주고, 덕분에 송송배 낚시 배틀을 붙는 두사람. 그 남자는 특유의 변태력을 발휘하여 그 여자와 함께 은밀한 곳으로 은신을 하려는 순간 야속한 물고기는 잡혀주고. 덕분에 은밀하려던 시간은 물고기와 보내게됩니다. 대신에 텐트에서라도 은밀하려던 그 남자. 하지만 그 여자의 철벽방어에 오늘은 그냥 행복만으로 만족하려합니다.

  그리고 VIP 의전이 있다던 그 남자가 TV 앞에서 '애인 보다 좋은 레드벨벳'을 외치고, 그 모습을 발견하고만 그 여자는 분노의 '남친 없음' 코스프레를 합니다. 작전은 대성공 그 남자는 잠시 삐친척을 해주지만 그 남자의 진급소식과 그에 딸린 월급인상으로 인해 두 사람의 짧은 전쟁은 종전이 됩니다.

  벤쿠버에서 날아온 청첩장 덕분에 외국으로 나간 송송이네는 하얀돌의 마법처럼 또다시 그 해번가를 찾아갑니다. 그리고 별똥별을 보며 그 여자에관한 마음을 고백하는 그 남자. 그것을 들은 그 여자는 그 순간이 마냥 행복합니다.



  • 구원커플 : 언제나 기적은 거짓말처럼 다가오지 말입니다.
  그 남자가 알바니아로 떠난 그 시간. 우르크로 향하는 한 남자가 있습니다. 100년 만에 우르크에 거짓말같은 눈이 내리던 날. 거짓말처럼 한 남자가 나타났습니다. 또다른 거짓말같은 한 남자의 무용담을 들으며, 그에게 면도를 해주는 한 여자. 그 순간이 한 여자에게는 100년의 시간보다 소중하게 느껴질 겁니다.

  한 남자를 먼저 한국으로 들여보낸 한 여자. 멀리 떨어진만큼 더 애틋하게 느껴지는 그 시간. 한 여자는 한 남자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그 시간이 거짓이 아님을 재차 확인합니다. 그렇게라도 확인하지 않으면 또다시 도망갈 것 같은 한 남자. 그렇기에 구원이네의 사랑은 언제나 애틋하기만합니다. 

  전화의 말미 한 남자는 분명 'VIP 의전'을 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VIP가 레드벨벳임을 알게된 순간. 한 여자는 분노의 전화를 시전합니다. 덕분에 밥 먹던 부사관들은 공포에 떨지말입니다. 하지만 한 남자를 어떻게 요리할까 고민하는 동안. 오히려 한 남자에 대한 그리움만 늘어버린 한 여자. 153. 152. 151... 국방부 시계는 거꾸로 매달아놔도 간다던데, 150 며칠이라는 시간은 거짓말처럼 더디기만 합니다.

  그리고 재회의 순간. 말로든 '두 계절 만에 마시는 술이니깐 노터치 하셈'이라고 엄포를 놓지만, 한 남자와 마시는 술이기에 그게 술인지 꿀물인지도 모르게 술술~ 잘 넘어만 갑니다. 그러면서 비장의 카드가 있다던 한 여자. 그 비장의 카드가 '아빠 나 임심했어'임을 알게된 한 남자는 멍~하고 말지만, 한 여자의 아버지는 더 어안이 벙벙합니다. 하지만 오랜숙원이던 결혼 승낙을 받는 구원커플.

  이제 남들 따위는 두렵지 않기에, 식당에서 한 여자는 한 남자에게 유혹의 발길질을 해댑니다. 덕분에 체할 것 같다는 한 남자. 그러면 의무실로 오라며, 이제 대놓고 한 남자를 꼬십니다. 그러다 자신의 유서 이야기를 하는 한 남자. 한 여자도 특전사이기에, 유서의 내용이 다들 장난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남자는 주문처럼 한 여자의 마음을 감싸는 대사를 하고, 한 여자는 알면서도 또다시 감동하고 맙니다. 그리고 식당키스. 비록 와인키스만큼 멜로적이지는 않았지만, 구원커플이기에 그 키스는 더 애틋합니다.

  다니엘과 리예화의 피로연. 남들 결혼식에 와서 자신들이 주인공인냥, 할건 지들이 다하고. 이제 캐다나까지 구하려는 두 사람. 그래서 두 사람이 좋습니다. :")



 마치며...


  드디어 대단원의 막을 내린 <태후>는 그 인기를 입중하 듯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하지만 언제나 '해피엔딩'이라는 불변의 가치를 지켜낸 김은숙 작가 답게, 엄청난 PPL 공략은 보고만 있어도 H사의 자동차를 타고, S사의 휴대전화로 호텔을 알아봐야 할 것 같고, 기운이 부족할 때는 홍삼을 찜기로 달여먹어야만 할 것 같았다. 하지만 대기업의 그 많은 PPL을 받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김은숙 파워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역시 김수현 작가와 함께 쌍김을 이루는 김은숙 작가다웠다.


  라디오에 출현해서 차기작에 대한 잠깐의 이야기를 나눈 것 만으로도 벌써 스타들이 그녀의 작품에 거론될 정도인 김은숙 작가. 스크린 쪽은 조금 안 좋았지만, 브라운관은 흥행불패라는 점에서 그녀의 다음 작품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그래도 1년 쯤해서 항상 새로운 작품을 선보였기에 내년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하지만 다음주면 왕좌의 게임이 <태후>의 빈 자리를 채워 줄 것이기에 그나마의 위안을 갖는다. :")


▲ 팜플렛 모양은 바뀌었지만, 브로맨스의 댄스이기에 봐줄 수 있다.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