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남선녀들이 펼치는 유치한 로맨스 - 히로인 실격 (ヒロイン失格, Heroine Disqualified,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린시절을 함께보낸 리타(야마자키 켄토)와 하토리(키리타니 미레이)는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티격태격 등교를 하고있다. 점심시간 학교의 불량배들은 아다치(와가츠마 미와코)를 괴롭히고 있었고, 그때 리타가 나타나 그녀를 위기에서 구해준다. 그것을 보고 있던 하토리는 어차피 조연(아다치)의 인생은 상관없다며 대수롭기 않게 넘기고만다. 하지만 둘 사이의 기류가 심상치 않음을 느낀 하토리는 사태를 되돌려보려했지만, 그때는 리타와 아다치가 사귄다는 것을 알고난 후.


  어린시절부터 히어로(리타)의 짝은 히로인인 자신 밖에 없다고 믿었던 하토리는 그만 좌절해버리고, 자신의 히로인 레이스는 실격으로 끝났다는 것을 알게되는데...


▲ 원작과 만화의 주인공 비교. 여기에는 없지만, 아다치가 가장 비슷하고 나머지는 케릭터가 비슷하다.


히로인 실격 Heroine Disqualified, 2015 제작
요약
일본 로맨스/멜로, 코미디 12세이상관람가 112분
감독
하나부사 츠토무
출연
키리타니 미레이야마자키 켄토사카구치 켄타로후쿠다 아야노 더보기
홈페이지
wwws.warnerbros.co.jp/heroine-shikkaku





 예쁘지만 유치하다.


  <히로인 실격>은 코다 모모코의 인기만화 '헤로인 실격'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로맨틱코미디 영화다. 영화 속 등장인물들인 리타, 하토리, 아다치, 코스케(사카구치 켄타로)의 모습은 원작과 많이 흡사하며 특히 아다치로 나온 와가츠마 미와코의 싱크로률은 100%에 가까울만큼 원작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해내고 있다. 케릭터들의 모습은 만화에서 영화로 넘어가면서 리타는 좀 더 점잖게 변했고, 코스케는 조금 더 가볍게 변했다. 그리고 하토리로 나온 키리타니 미레이는 만화 속 케릭터의 표정을 완벽에 가깝게 표현하고 있어서 큰 웃음을 준다.


  <히로인 실격>은 평생 나만의 히어로였던 리타가 아다치와 사귀게 되면서부터 일어나는 헤프닝을 그리고있다. 어린시절부터 늘 함께했던 우리 둘. 리타의 짝은 자신이라고 믿었던 하토리는 그 계획이 무너져버리면서, 히어로의 짝. 즉 히로인이 될 수 없다는 의미로 히로인 실격이라는 제목이 된 것이다.


 ▶ 키리타니 미레이의 다른 영화 : 2016/01/04 - [영화/일본영화] - 러브 뱀파이어 (恋する・ヴァンパイア, Vampire in Love, 2015)


▲ 히로인 실격을 체감하는 하토리


  순정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만큼 영화의 내용은 굉장히 달달하다. 영화 속 삼각 관계를 만드는 리타-하토리-코스케 라인이 주는 비주얼은(젤 위 사진참조) 정말 끝내줄 만큼 만찢녀,만찢남(각주[각주:1])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고, 내용역시 달달한 원작만큼 꽤나 오글거리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하지만 그 탓인지, 영화의 내용은 굉장히 유치하다. 여기에 일본식 오버스러움이 만화를 만나서 한층 더한 오버를 보여준다. 때문에 담백한 류 혹은 <태후>류의 오버스러움을 기대하고 영화를 감상한다면 주화입마에 빠질 수 있으니, 각별히 유념하시길 바란다. 


 ▶ 관련리뷰 : 2015/12/08 - [영화/일본영화] - 어른버전의 인사이드 아웃 - 뇌내 포이즌 베리 (脳内ポイズンベリー, Poison Berry in My Brain, 2015)


▲ 리타와 아다치의 관계에 충격을 먹는(맞는) 하토리


 마치며...


  <히로인 실격>은 달달하지만, 엄청 유치하다. 대신 키라타니 미레이가 보여주는 오버연기는 마치 만화를 보는 듯 정말 웃기다. 말그대로 만찢녀의 모습을 보여눈다. 원작의 스케치를 그대로 보는 모습으로 인해, 원작을 기억하는 팬이라면 정말 재밌게 볼 수 있을 듯하다. 하지만 10권이 넘는 분량을 112분으로 줄이다보니 케릭터들이 왜 멋있고, 걔를 왜 따라다니는지는 잘 살아나지 않는다. 그런점이 조금 아쉽긴하지만, 원작의 내용 자체가 워낙 달달하게 그려지기 때문에, 원작의 의도는 잘 살아난 듯 하다.


 ▶ 관련리뷰 : 2015/12/06 - [영화/일본영화] - 오타쿠들의 신나는 반란! - 해파리 공주 海月姫 Princess.Jellyfish.2014) 


▲ 코스케와 뽀뽀 후 분노의 양치질을 하는 하토리



▥ 추천 : 엄청 달달하다.

▥ 비추천 : 성인이 보기에는 굉장히 유치하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1. 만화를 찢고 나온 남자. 여자 라는 신조어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