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데로 이루어지는 우리의 날! : 예스 데이! (Yes Day, 2021)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젊은 시절의 꿈같은 연애 후 성공한 결혼으로 세 아이의 부모가 된 엘리슨(제니퍼 가너)과 카롤로스(에드가 라미레즈). 자신들은 행복한 가정을 꾸렸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 학교에서 본 동영상 엘리슨은 아이들에게 독재자로 묘사되고 있었다. 이에 충격을 먹은 엘리슨, 특단의 조치로 아이들에게 '예스 데이'를 선언하기로 한다.

 

  오늘 하루 아이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들어줘야 하는 예스 데이.

  아이스크림 빨리 먹기 대결부터 창문 열고 세차하기 등 기상천외한 아이들의 미션을 따라가다 보니, 어느덧 행복했던 그 순간으로 돌아가는 듯했다. 하지만 엘리슨 우연히 큰 딸(제나 오르테가)의 핸드폰을 열어보게 되고, 거기에서 딸의 일탈 행각을 목격하고 만다. 예스 데이의 룰을 어긴 엄마에 대한 분노. 그리고 그 가운데서 중재를 해야 하는 아빠의 역할.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예스 데이!, 과연 엘리슨과 카롤로스는 아이들과의 하루를 무사히 끝마칠 수 있을까?

 

 

기상천외한 아이들의 미션이 시작된다 <예스 데이!>

 

# 왜 재밌는가?

. 가족영화다운 소소한 재미와 웃음

 

# 이런 건 별로

. 큰 굴곡이 없어서 밋밋하게 다가올 수 있다.

 

 

큰 재미보다는 알콩달콩한 행복이 있는 영화.

 

  <예스 데이!>는 아이들과의 틀어진 관계를 바로 잡으려는 부모의 노력과 그로 인해 벌어지는 황당한 헤프닝들을 유쾌한 웃음으로 버무리고 있는 가족 영화다. 때문에 영화의 재미는 대중적인 영화에 비교한다면 유치할 수 있다. 그렇지만 영화의 대상을 생각한다면 이러한 유치함은 당연한 결과일 수 있다. 즉 유치하지만 소소하고 깨알 같은 재미가 있는 영화다.

  영화의 재미는 나쁘지 않다. 예스 데이를 통해 아이들과 화해를 하려는 엄빠들의 노력이 눈물겨운 재미를 만들어 준다. 이들의 노력들을 유쾌한 상황으로 만들고 있는 점은 가족 코미디로서 건전한 재미와 감동을 전해준다.

 

  매 상황 기상천외하게 흘러가는 이야기. 모든 상황이 아이들이라면 가능할 법한 상상력을 실제로 꾸미고 있다는 점에서 이들의 웃음은 황당하지만 깨알깥은 재미를 준다. 각 상황 속에 아이들을 위하는 엄마와 아빠의 모습도 나쁘지 않다. 가정에 아이들이 있다면, 꼭 한 번 같이 보시길 추천하고 싶다. 각자에게 이해와 감동, 그리고 웃음까지 전해 줄 수 있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이 가족 영화의 장점이 아닐까 한다.

 

  다만 유치함을 극복하지 못했다는 점은 어쩔 수 없는 한계다. 아동 영화의 특성 상 갈등 구조가 약한 것도 아쉽다. 이러한 점만 제외한다면 영화의 재미는 나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영화 사이트들의 평점은 나쁘다. IMDB 평점 5.7점, 로튼 토마토 지수는 42%다. 영화가 가진 한계가 대중적인 재미를 녹여내는 데는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아동들과 함께 보기에는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부모들의 눈물겨운 노력이 만들어낸 코미디라는 점은 긍정적으로 비칠 듯하다. 온 가족이 함께 보기에 나쁘지 않은 영화라는 점도 추천할 만하다.

 

창문을 열고 세차를 하자!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관련 리뷰 : 오늘부터 히어로 (We Can Be Heroes, 2020)

 

세상은 우리가 지켜야 한다! : 오늘부터 히어로 (We Can Be Heroes, 2020)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느 날 지구에 외계인이 침공을 하고, 히로익스가 패배하는 일이 생긴다. 히로익스의 패배는 지구인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 주고, 남은 아이들의 운명도 위태로워진다. 히로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마녀를 잡아라 (The Witches, 2020)

 

생쥐 삼총사의 신나는 마녀 퇴치 작전 : 마녀를 잡아라 (The Witches, 2020)

감자의 줄거리 요약 불의의 사고로 부모님을 잃은 소년(저지어 브루노)은 할머니(옥타비아 스펜서)와 함께 살게 된다. 실의에 빠진 소년은 할머니 덕분에 웃음을 되찾게 된다. 하지만 소년 앞에

gamja-blog.tistory.com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