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무기의 위험으로부터 고국을 구하라! - 인터셉터 (Interceptor, 2022)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미국이 가진 인터셉터 기지 중 하나인 그릴리 기지가 괴한들에 의한 점령당한다. 이제 남은 것은 해상 기반은 SBX-1 기지 뿐. 그러나 괴한들은 나머지 한 곳 마저 노리게 되고, 그들은 탈취한 핵무기를 통해 미국 본토를 초토화 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편 육군으로부터 강제 성추행이라는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던 JJ는 SBX-1 기지로 발령을 받는다. 그녀가 가진 아픔이 치유되기 전에 투입된 JJ(엘사 파타키). 설상가상으로 기지를 침입한 괴한(루크 브레이시)들은 SBX-1 마저 점령한 후 본토를 노리고자한다. 그 과정에 SBX-1의 사령관은 사살이 되고, 병력들의 대부분도 괴한들에 의해 희생을 당한다. 

 이제 남은 것은 홀로 기지를 지켜야 하는 JJ 뿐. 과연 JJ는 밀려오는 괴한들로부터 고국이라는 존재를 훌륭하게 지켜낼 수 있을까?

 

 

# 왜 재밌는가?

- 타임킬링용이라는 목적을 충실히 수행

- 분노의 질주 시리즈로 유명한 엘사 파타키의 장점이 잘 묻어난다.

 

# 이런 건 별로

- 2% 부족한 액션은 부족한 스토리를 완전히 감추지 못한다.

- 평단의 아쉬운 평가가 무엇인지 그대로 알 수 있을 듯.

 

 

작위적 연출들을 완벽하게 덮어주지 못하는 액션의 아쉬움

 

 러시아에 탈취 당한 미사일로부터 고국을 구해야 한다는 내용의 <인터셉터>는 굉장히 흥미롭다. <분노의 질주> 시리즈로도 유명한 엘사 파타키는 이번 영화에서도 흥미로운 액션을 보여준다. 그녀의 액션은 영화를 이끌고 나가는 주된 요인이다. 액션 영화다 보니 당연할 수도 있는 이 모습은, 엘사 파타키가 아니면 누가 가능할까 싶을 만큼 그녀의 그녀를 위한 그녀에 의한 영화인 셈이다. 

 액션 영화다 보니, 내용은 굉장히 단순하게 느껴질 수 있다. 솔직히 액션 영화에 스토리를 바라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 일 수 있다. 액션 영화를 보면서 심각하게 스토리의 서사를 계산 할 사람 역시 별로 없을 것이다. 그럴만큼 영화 역시 엘사 파티키를 잘 활용하여 관객들에게 볼 만한 수준의 액션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일단 합격점을 주고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토리는 많이 아쉽다. 물론 액션 영화를 이해하는데 스토리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스토리를 죽일만큼의 액션만 있다면 말이다. <인터셉터>의 액션은 볼만하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자면 홈비디오 수준의 액션을 살짝 넘는 액션을 보여줄 뿐이다. 때문에 2% 부족한 액션은 아쉬운 스토리를 완전히 덮지는 못한다.

 <인터셉터>의 스토리는 전체적으로 '작위적'이다. 즉 '그렇게 되어야 스토리가 흘러감으로 억지로 끼워 맞춘 느낌'이다. 그토록 중요한 시설이 쉽게 뚫려 버린다는 점과 미국의 운명이 한 명에게 집중된다는 점이 그러하다. 여기에 그녀의 배경 스토리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모습도 아쉽다. JJ가 군으로 부터 성적 학대를 받았고, 이것이 마치 영화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였으나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 결국 알렉산더의 협박 및 회유용 카드로 활용되는 JJ의 이야기. 이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었으면 어땠을까? 스토리의 빈약함과 액션의 아쉬움. 물론 여기서 PC와 페미니즘를 언급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드웨인 존슨이 나온다고 해도 이는 마찬가지 일 테니 말이다.

 

기지를 노리는 알렉산더와 대치 중인 JJ의 모습

 그렇지만 영화 자체가 완전히 망작은 아니다. 타임 킬링용으로 적당한 긴장감과 액션의 수준을 보여주고 있는 영화는 심심할 때 보기에 안성맞춤이다. 엘사 파타키가 보여주는 액션도 그리 나쁘지는 않다. 여기에 계속해서 위기를 보여주려는 제작진의 시도 역시 나쁘지 않게 다가온다. 기대감을 조금만 낮추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

 다만 영화 전문 사이트들의 평점은 그리 좋지 않다. 22년 8월 11일 기준 IMDb 평점은 4.5점, 로튼 토마토 지수는 44%(관람객 지수는 무려 .. 19%)다. 영화의 수준을 판단할 수 없지만, 대략의 평가는 가능할 듯 하다. 특히 로튼의 관람객 지수가 19%에 불과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타임 킬링 수준을 넘지 못하는 이야기는 대중의 평가에서도 아쉬움을 보인 듯 하다. 물론 평가는 우리의 몫이다. 감자의 글 역시 믿을 바는 못된다. 타임 킬링용의 영화를 찾고 계신다면 이 영화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호불호가 강하다는 점은 명심하자. - 結 -

 

액션도 타임 킬링용으로 그리 나쁘지 않다. 약간의 허세를 제외하면.

 

 

★ 감자 평점 (5개 만점) - 평점보다는 글의 내용으로 각자 판단 하시길 바랍니다.

- 스토리 : ★☆

- 폭력성 : ★★☆ (넷플릭스 기준 연령등급 18)

 

 

# 예고편

 

 

 

# 추천 영화 1 : 최근 본 가장 재밌는 저예산 액션 영화

 

단언컨데 최고의 배틀 로얄물이 나타났다. : 헌트 (The Hunt, 2020)

감자의 줄거리 요약 크로아티아의 어느 한 저택에 모인 사람들. 영문도 모르고 깨어나 보니, 입에는 재갈이 물려있는 상황. 그리고 잠시 뒤 그들에게 주어진 각종 무기들과 함께 시작된 의문의

gamja-blog.tistory.com

 

# 추천 영화 2 : 비슷하지만, 훨씬 더 괜찮은 액션 영화

 

월요일이 사라졌다 : 왓 해픈드 투 먼데이? (What Happened to Monday?, 2017)

감자의 줄거리 요약 산아 제한 정책이 있는 미래. 테렌스(윌렘 대포)의 집 안에서 일곱 쌍둥이가 태어나게 된다. 각 요일별로 이름이 지어진 아이는 산아 제한법을 성장하는 법을 배웠고, 30년이

gamja-blog.tistory.com

 

※ 요즘 유투버 분들이 제 글을 무단으로 인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처(링크 첨부)는 밝혀주세요... 먹고 살기 힘듭니다. 누가 알까요? 여성분들이 "아 이런 애는 가게가 있구나, 한 번 찾아갈까.." 라고 하실지... ;;; (공지 보면 저 어디서 일하는지 나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