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감 넘치는 B급 좀비 영화 - 데이라이트 엔드: 인류멸망의 날 (Daylight's End,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세상이 좀비 바이러스로 멸망한 어느 날. 루크(자니 스트롱)는 약탈자들에 의해 겁탈이 당할 뻔한 샘(첼시 에드먼드슨)을 구해주게 된다. 그리고 그녀로부터 전직 경찰관 출신의 생존자들이 모여있는 곳까지 데려다주면, 총알과 식량을 나눠주겠다는 제의를 받은 루크는 그녀를 아지트로 데려다주게 된다.


  하지만 생존지에 있는 사람들은 루크의 모습에 불신을 하게 되고, 그를 감옥에 가두게 된다. 그리고 그날 밤 좀비들인 아지트를 습격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희생을 당하고 만다. 그들은 아지트를 버리고 다른 장소로 이동하길 원했지만, 거대한 좀비의 무리는 걸림돌이 된다. 그때 루크는 좀비의 우두머리를 처지하면, 새로운 우두머리가 결정 될 때까지 시간이 생긴다는 사실을 말해주고, 일행들은 좀비 우두머리를 처지하기 위해 좀비들의 소굴로 향하게 된다.




데이라이트 엔드 : 인류 멸망의 날 Daylight's End, 2016 제작
요약
미국 액션, 판타지, 공포 2017.01.12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04분
감독
윌리엄 코프먼
출연
조니 스트롱랜스 헨릭슨루이스 맨다이어하킴 케이-카짐 더보기






타임 킬링용으로 볼 만한 재미를 안겨주는 B급 좀비영화.


 <데이라이트 엔드: 인류멸망의 날 (이하 '데이라이트')>는 좀비로 세상이 멸망해버린 어느 시점의 일들을 그리고 있는 포스트 묵시록 류의 영화다. 이 영화에는 정통적인 좀비의 모습이라기 보다는 퓨전 형태의 좀비가 등장하고 있으며, 그들에 의해 간신히 목숨을 부지하고 있는 전직 경찰과 무리와 그곳에 합류하게 된 루크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세상이 멸망해버린 어느 날. 루크는 자신의 아내를 좀비로 만든 좀비들의 우두머리를 찾아 시내를 배회하게 된다. 그러던 중 샘을 만나게 되는 루크는 그들이 모인 장소로 합류를 하지만, 혼자서 살아남았는 루크의 행동에 사람들은 의심을 하게 된다. 그때 루크는 일행들을 공격하는 좀비들 가운데 자신이 찾고 있는 좀비를 발견하게 되고,  사람들과 함께 좀비들을 처치하게 된다.



▲ 아내의 원수를 갚기 위해 도심을 지키는 루크



  이 영화는 타임 킬링용으로 괜찮은 재미를 보여준다. B급 액션 영화로서는 스케일도 큰 편이고, 그로 인해 대규모 좀비들의 쉴 틈 없는 공격은 관객들의 정신을 쏙 빼놓을만큼 역동적인 화면을 만들어낸다. 여기에 좀비들의 공격으로 인해 생성되는 긴장감도 나쁘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기에 B급 좀비물로서 괜찮은 재미를 보여주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편한 상황을 일부로 여렵게 연출하는 듯한 몇몇 장면들은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조작한 티가 너무 심하게 나는 것은 아쉬운 대목으로 남는다. 때문에 '저걸 왜 저렇게 하는 거지?'라는 의문이 발생하는 것은 극의 흐름을 방해한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되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규모의 영화에서 이 만큼의 화면을 연출한다는 것은 기대했던 것 이상의 것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잇따. 다만 큰 기대를 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으니, 그 점은 유의하시길 바란다.



▲ 루크는 생존자들의 무리에 합류하게 되지만, 그들에게 의심을 받게 된다.


마치며...


  감자는 B급 좀비 영화에서 보여주는 유치하고 조악한 스토리로 인해, 이런 류의 영화는 굉장한 혹평을 남기는 편이다. 하지만 <데이라트>는 기대했던 것 보다는 괜찮은 재미를 안겨줬다는 점에서, 나름 볼 만한 영화가 아닌가 싶다. 물론 기대가 낮아서 그런 점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이 정도 규모의 영화에서 보여줄 수 있는 것 이상의 장면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타임 킬링용으로는 괜찮은 재미를 안겨주는 것 같다.


  IMDb 평점은 5.3점으로 낮은 점수를 보여주고 있다.



▲ 그들은 좀비들의 공격로부터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을 것인가?



▥ 추천 : 별 기대 안 하면 나름 쓸만하다.

▥ 비추천 : 물론 기대를 한다면 실망스럽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