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의 원수 뒤에 숨은 무림의 혈투 - 팔괘장: 무림쟁패 (陰陽八卦拳 Eight Trigram Boxing 1,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린 시절 눈 앞에서 부모님을 잃은 리원펑(설강도)은 팔괘권의 소수 란광이에게 거둬지게 된다. 그 후 팔괘권의 수제자가 된 리원펑은 사매 란펑위엔(최욱림) 등과 함께, 철부지지만 의협심이 넘치는 청년으로 성장한다.


  그러던 중 원펑은 길거리에서 양인을 물리치는 링동이 위험에 빠지자 그를 구해주게 된다. 그 과정에서 뤄대인의 딸 유에이와도 인연을 맺게 된는 원펑은 그녀와 점점 가까워지게 된다.  그러면서 링동이 혁명당의 일원이라는 사실도 알게되는 원펑은 조정에서 열리는 무술대회에서 뤄대인이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뤄대인들은 무술대회를 통해 무림이 반목하기를 바랐고, 그렇게 되면 외세에 눌리고 있는 조정의 뜻대로 무림이 흘러가게 되는 것. 


  하지만 사부는 원펑으로 하여금 무림대회 출전을 금지하게 되고, 유에이 역시 자신의 아버지가 무림대회에서 일을 꾸미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게 된다. 이러한 사실 속에 과연 원펑은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될 것인가?



<팔괘장> 시리즈의 서막을 알리는 작품.


 <팔괘장: 무림쟁패>는 중국의 무협 드라마로서, <무림쟁패> 그 중 1편에 해당하는 내용이다. 이번 편에서는 부모님을 의문의 사내에게 잃게 되는 원펑이 팔괘문의 수제자가 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우연히 길에서 링동을 구해주게 되는 원펑은 그 일로 조정의 쫓김을 받게 되던 중 다칠 뻔한 유에이를 구해주게 된다. 그 일로 조정의 쫓김은 해결이 되었지만, 그 과정에 유에이의 물건을 가져오게 되고 그것으로 두 사람의 인연은 계속해서 이어지게 된다. 그러던 중 원펑은 링동에게 무림이 처한 현실에 대해 듣게 되고, 의협심이 넘치는 그는 이번 사건에도 휘말리게 된다. 그 과정에서 사부에게 한 가지 비법을 전수 받지 않은 일이 드러나고, 그 것으로 인해 원펑은 큰 위기에 처하게 된다.


  이 영화는 정통 무협드라마인만큼, 대서사시를 그리고 있다. 때문에 이 영화를 보신 분들은 영화의 결말을 보고 뭔가 석연찮은 기분이 들 수도 있다. 이것은 <무림쟁패>가 1편에 해당하는 내용이고 이후 <팔쾌장> 시리즈는 뤄대인과 조정. 그리고 원펑의 부모님들을 죽인 배후와 엮이게 되는 큰 그림을 그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 뤄대인의 딸 유에이와 인연을 맺게 되는 원펑



  동시에 <무림쟁패> 안에는 팔괘문의 사제지간이던 란광이와 뤄대인의 은원관계도 함께 그리고 있다. 때문에 뤄대인의 외동딸인 유에이와 정분을 쌓는 원펑의 이야기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관계로 흐를 것으로 보이며, 여기에 원펑을 짝사랑하는 란광이의 딸 펑위엔 및 유에이를 짝사랑하는 뤄대인 오른팔 밍지에 등으로 인해 이들의 로맨스는 4각 관계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방대한 이야기를 꾸미고 있는 <팔괘장: 무림쟁패>에서는 그 서막으로 원펑이 뤄대인의 계획을 방해하여 무림을 구하는 것까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원펑이 사부의 비전을 전수 받고 팔괘문의 진정한 전승자로 거듭나느 과정까지를 그리고 있다. 때문에 무협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후 등자할 <팔괘장> 시리즈는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팔괘문의 삼총사는 사고도 치지만, 의협심이 넘친다.


마치며...


 <무림쟁패>를 보면, 뭔 이야기를 하다가 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동시에 <무림쟁패>에서 깔아놓은 떡밥들은 이후에 등장하게 될 이야기들을 감칠하게 하는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다. 때문에 관객들은 1편의 감칠맛으로 인해 다음 시리즈도 궁금해 할 것이 분명해보이며, 이들이 펼쳐낼 방대한 이야기 역시 기대가 되는 것이다.


  다만 정통 무협 드라마라고는 하지만 1990년대 비디오 대여점에서 볼 수 있는 무협 시리즈를 연상케한다는 점은 올드한 느낌을 준다. 때문에 이러한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반면에 취향이 아닌 분들은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 위기의 순간에 나타난 란광이 사부. 그들은 무림을 위기에서 구해낼 수 있을 것인가?


팔괘장: 무림쟁패 Eight Trigram Boxing 1, 2016 제작
요약
중국 액션, 드라마 2017.01.19 개봉 15세이상관람가 89분
감독
곽회중
출연
설강도조흔최욱림류검위 더보기
누적 관객수
24 명 (2017.01.28,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박스오피스







▥ 추천 : 옛날에 보던 각설이가 제대로 살아 돌아왔다.

▥ 비추천 : 재미는 취향을 많이 탈 것으로 예상된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