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의 생명체가 내 안에 들어오다. : 스푸트닉 (Sputnik, 2020)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우주로 보내진 탐사선 하지만 그 안에서 뭔가 이상한 일이 벌어진다. 탐사선은 지구에 불시착을 하게 되고, 2명의 우주인 중 베시니코프 중령(피요트르 피오도로프)만이 살아남지만, 부분적 기억상실증을 겪는다. 세미라도프 대령(표도르 본다르추크)은 비밀리에 이 문제를 해결할 사람을 수소문하게 되고, 치료를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타찌아나 박사(오크사나 아킨쉬나)를 선택한다.

 

  연구소로 오게 된 첫 날. 별다른 이상이 없어 보이는 베시니코프. 하지만 그 날 저녁 타찌아나는 베시니코프 속에 있는 또 다른 생물체를 발견하게 된다. 당사자는 모르는 비밀 속에서 이 둘의 존재를 떼어놓아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된 타찌아나.

 

  하지만 치료가 진행될수록 이것이 단순한 치료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는 타찌아나. 과연 세미라도프 대령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며, 베시시코프는 자신 안에 있는 생물체의 존재를 알아차리게 될 것인가? 모든 것이 수수께끼로 남은 상황. 지금 그 비밀의 문이 열리려 한다.

 

 

미지의 생물체와의 조우를 흥미롭게 담은 영화 <스푸트닉>

 

# 왜 재밌는가?

- 뒤로 흘러가며 이야기의 비밀을 밝히는 과정이 흥미롭다.

- 잘 짜인 스릴러가 몰입감 높은 진행을 보여준다.

 

# 이런 건 별로.

- 일부 불편할 수 있는 잔인한 표현들이 등장한다.

- 살짝 아쉬운 결말.

 

 

생각 없이 봤다가 괜찮은 스릴러를 발견하다.

 

  러시아에서 개발했다고 주장하는 백신의 이름을 닮은 <스푸트닉>은 1953년 러시아에서 쏘아 올린 인공위성의 이름[각주:1]과 같다. 여기에서 이들의 명칭은 중요하지 않다. 영화의 이야기는 우주에서 탐사 활동을 하던 2명의 우주인이 지구로 복귀를 하지만, 그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다. 그리고 그들의 신변을 인수한 세미라도프 대령은 비밀리에 이들의 문제를 치료할 신경 심리학 분야의 전문가인 타짜아나 박사를 초빙한다.

  그리고 시작되는 이야기. 처음에는 베시니코프 중령에게 일어난 사건들로 뭔가 있을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남지만, 곧 이어 진짜 이야기는 베시니코프 중령의 내부에 있는 '또 다른 무언가'에 있음을 알게 된다.

 

지구에 귀환은 했지만, 뭔가 이상한 베시니코프 중령

 

  <스푸트닉>의 이야기는 잘 짜인 스릴러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솔직히 러시아어와 우주라는 소재가 등장했을 때만 해도, 러시아에서 흔히 만드는 B급 SF영화인 줄로만 알았다. 그러나 그것은 기우에 지나지 않았고, 곧이어 보여주는 중령과 괴생물체 그리고 열정적인 타찌아나 박사의 관계가 성립하여 이야기는 알 수 없는 다음으로 이어진다. 이 과정이 주는 스릴러의 면모가 <스푸트닉>의 재미를 밝혀지는 원동력이 된다.

  <스푸트닉>은 아무 생각이 없이 본다면, 꽤 잘 만든 스릴러다. 뭔가를 기대하고 본다면 조금은 아쉬울 수 있지만, 그들에게 주어진 상황에서 뽑아낼 수 있는 최상의 시나리오를 보여준다. 괴생물체라는 존재가 무엇인지에 대한 호기심은 흥미롭게 펼쳐지고, 그 가운데서 각자의 욕심이 드러나는 모습도 이야기의 또 다른 재미가 된다.

  괴생물체를 무기로서 활용하려는 세력, 연구결과를 통해 노벨상을 받으려는 인물, 자신의 생명을 담보로 비밀을 감추는 인물, 그리고 자신의 커리어를 지키기 위해 연구에 참여한 인물까지. 각자의 이해관계가 얽히면서 펼쳐지는 <스푸트닉>의 이야기는 영화의 스릴러와 맞물리며 흥미로운 조합을 보여준다.

 

영화 사이트들의 평점은 괜찮은 편이다.

  다만 영화의 결말은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다. 이는 <스푸트닉>이 보여준 초반의 결과물이 생각 외로 뛰어났기 때문이다. 그래서 용두사미와 같은 아쉬움을 느낄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선택을 한 영화의 결말에도 박수를 보내고 싶다. 감자는 이만큼으로도 할 몫은 다했다고 본다. 

  IMDb 평점은 6.4점으로 준수하다. 로튼 토마토 지수는 89%로 높은 점수를 보여준다. <스푸트닉>의 이야기도 나쁘지 않다. 아무 생각 없이 보면 놀라울 수 있고, 미리 기대하고 봐도 중간은 해줄 것이라 본다. 최근 괜찮은 스릴러물이 없었기에 더 반갑다. 스릴러물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 번 보시길 추천하는 바이다.

 

뒤로 갈수록 흥미로워지는 이야기 속에서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 예고편

 

 

 

# 관련 리뷰 : 여기에 고요한 노을이... (여기의 여명은 고요하여라 The Dawns Here Are Quiet / A zori zdes tikhie)

 

그녀들의 총성은 아름웠다. - 여기에 고요한 노을이... (여기의 여명은 고요하여라 The Dawns Here Are

 감자의 줄거리 요약 세계 2차 대전 당시 소련군이 독일군과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던 당시 변방의 작은 마을을 지키던 여전사들이 있었다. 제 171 대피역은 집 몇채만이 남아있는 작은 마을로서,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칼큘레이터 (Vychislitel, The Calculator, 2014)

 

조잡한 B급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영화 - 칼큘레이터 (Vychislitel, The Calculator, 2014)

 감자의 줄거리 요약 1000여년 전 지구는 멸망했고, 빠져나온 사람들은 다른 행성에 정착하여 살기시작했다. 그들은 자신들을 '자유시민 연합'이라 불렀다. 행성 X-59. 온통 늪지대와 암흑 구름에

gamja-blog.tistory.com

 

# [1.11~1.17] 2월 첫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1. 스푸트니크라고도 읽는 것 같다.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