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5 ~ 5.1] 주관 비디오 감자 2회

반응형


※ '주관 비디오 감자'는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쓰여졌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감자가 지난 주에 리뷰한 글들은 총 17편으로 그 중에서 가장 좋았던 영화와 각 장르별 괜찮았던 영화에 관해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 독수리 에디 (Eddie the Eagle, 2016)
독수리 에디 Eddie the Eagle, 2016 제작
요약
영국, 미국, 독일 드라마 2016.04.07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6분
감독
덱스터 플레처
출연
태런 에저튼휴 잭맨조 하틀리팀 맥키너니 더보기
누적 관객수
225,328 명 (2016.04.30,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자세히
감자평점 : ★★



  이번주의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영화는 <독수리 에디>로 정해봤습니다. 선정기준은 보편적 재미에 두었는데, 그만큼 이 영화가 보여주는 재미는 확실히 있는 편입니다. 호볼호가 있는 것도 아닌대신, 마무리 한 방이라 부를만한 큰 재미가 없는 것은 아쉽지만, 그럼에도 누구나 재미있어 할 만한 작품임에는 분명해보입니다.


  실화라는 소재가 주는 감동에 픽션을 잘 섞어서 만들어내는 이야기는 감동코드를 잘 살리고 있기에 소소한 감동과 재미가 있는 영화가 아닌가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달링>(아래 공포영화로 소개)과 이 영화 사이에서 베스트를 고민했는데, <달링>은 실험적인 요소가 강해서 <독수리 에디>를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관련리뷰2016/05/02 - [영화/해외영화] - 독수리처럼 도전했던 에디 감동스토리 - 독수리 에디 (Eddie the Eagle, 2016)



  • 드라마 : 더 드리프리스 에어리어 (The Driftless Area, 2015), 더 애더럴 다이어리 (The Adderall Diaries, 2015)
드리프리스 에어리어 The Driftless Area, 2015 제작
요약
캐나다, 미국 코미디, 미스터리 95분
감독
재커리 슬루서
출연
안톤 옐친조이 데샤넬존 혹스에일리아 쇼캣 더보기
감자평점 : ★★★






애더럴 다이어리 The Adderall Diaries, 2015 제작
요약
미국 액션, 스릴러 105분
감독
파멜라 로마노프스키
출연
엠버 허드제임스 프랑코크리스찬 슬레이터윌머 발데라마 더보기

감자평점 : ★★





  드라마 부문에는 2편의 영화를 추천해드립니다. 두 영화는 한국내 장르구분에 드라마가 빠져있지만, 분명 드라마적 요소가 커보이기에 드라마로 추천해드립니다.


  먼저 <더 드리프리스 다이어리>는 조금은 실험적인 영화입니다. 영화 속에 던지고 있는 메시지도 굉장히 철학적이고, 이야기도 조금은 난해합니다. 그렇기에 재미는 호불호가 될 수도 있지만, 생각하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특별한 매력을 줄 수 있는 영화입니다. 특히 존재론적 사고에 관한 물음들은 굉장히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함으로 그러한쪽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분명 대만족을 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예전에 리뷰한 <월터 교수의 마지막 강의 (Anesthesia, 2016)>를 좋아했던 분이라면 이 영화 역시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애더럴 다이어리>는 평단의 평가는 좋지않았지만, 제임스 프랑코가 아버지로부터의 학대로 인해 기억이 변조되었다가 어떠한 계기로 기억들이 조립되는 과정은 꽤나 재밌게 감상했던 영화였습니다. 때문에 스릴러적 요소도 있는 영화지만, 제임스 프랑코가 자신의 이야기를 그리는 과정이 드라마적 요소가 강하기에 이쪽으로 편입시켰습니다. 대신 제임스와 엠버 허드의 모습도 나쁘지 않았고, 끝으로 가면서 기억이 조립되는 과정을 보는 것도 재밌었기에 <애더럴 다이어리>을 나머지 한 편으로 추천해드립니다.


▶ 관련리뷰 : 2016/04/30 - [영화/해외영화] - 기묘하고 신기한 동화같은 이야기 - 더 드리프리스 에어리어 (The Driftless Area, 2015)


▶ 관련리뷰 :  2016/04/28 - [영화/해외영화] - 아빠와 함께 뚜비뚜바 - 더 애더럴 다이어리 (The Adderall Diaries, 2015)


 ▣ 그외 드라마 부문 리뷰글


  2016/04/29 - [영화/한국영화] - 아픈 청춘들의 슬픈 성장기 - 글로리데이 (One Way Trip, 2015)


  2016/04/29 - [영화/일본영화] - 원작에 비해선 많이 다이나믹해졌다. - 바쿠만 (バクマン, Bakuman, 2015)



  • 스릴러/공포 : 데이 룩 라이크 피플 (They Look Like People, 2015), 달링 (Darling, 2015)
데이 룩 라이크 피플 They Look Like People, 2015 제작
요약
미국 공포, 미스터리 80분
감독
페리 블랙쉬어
출연
에반 더모첼마가렛 잉 드레이크맥레오드 앤드류스믹 카세일 더보기
감자평점 : ★★☆





달링 Darling, 2015 제작
요약
미국 스릴러
감독
미키 키팅
출연
로렌 애슐리 카터브라이언 모르반트숀 영래리 페센덴 더보
감자평점 : ★★★



  이 영화 역시 굉장히 실험적인 성격이 강한 영화입니다. 정신이 불안한 와이엇은 헛것을 보고 듣습니다. 그때문에 뉴욕에 바이러스에 감염된 돌연변이들이 비감염자들을 공격할 것이라 믿습니다. 때문에 아내도 죽이고, 한때 절친이었던 크리스찬을 찾아가면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 영화는 정신이 이상한 와이엇이 언제어디서 무슨짓을 할지 모르는 상황이 주는 불안감을 서스펜스로 잘 녹여내고 있는 작품입니다. 물론 '이게 말이 돼'하는 의심스런 요소들도 있지만, 그보다는 서스펜스가 주는 불편함이 더 크기에 관객들은 거기에 더 집중하게 되는 영화입니다.
  때문에 공포/스릴러가 만드는 서스펜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강력추천해드립니다. 대신 서스펜스가 만드는 불편함이 싫으신 분들에게는 그리 좋은 영화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또 한편의 영화는 <달링>입니다. 이 영화는 공포영화로서 굉장히 기괴한 진행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독특한 진행을 보여줍니다. 오직 달링을 맡은 로렌 애슐리 카터의 모습으로만 이야기를 하는 영화는 전형적인 '보여주기(Showing)'식 진행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영화의 진짜 내용은 몇마디 안되는 대화와 챕터로 구성된 소제목들로 큰 힌트를 던지는 신기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는 공포영화의 팬들사이에서는 벌써부터 '2016년 최고의 공포영화'라며 찬사를 보내고 있는 대작입니다. 공포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큰 만족을 하실만한 작품이 아닌가싶습니다.


▶ 관련리뷰 : 2016/04/26 - [영화/해외영화] - 심리상의 불안함이 주는 완벽한 서스펜스 - 데이 룩 라이크 피플 (They Look Like People, 2015) 


▶ 관련리뷰 : 2016/04/25 - [영화/해외영화] - 천재 공포영화 감독 미키 키팅의 3번째 장편영화 - 달링 (Darling, 2015)


 ▣ 그외 스릴러/공포 부문 리뷰글 


  2016/04/27 - [영화/해외영화] - 큰 긴장없는 스릴러가 주는 아쉬움 - 더 보이 (The Boy, 2016)


  2016/04/30 - [영화/해외영화] - 대책없는 살인이 주는 불편함 - 히든 인 더 우즈 (Hidden in the Woods, 2014)


  2016/04/30 - [영화/해외영화] - 지루함만 가득한 좀비무비 - 좀비 나이트 (Zombie Night, 2013)


  2016/05/01 - [영화/해외영화] - 벨 마녀 동굴을 배경으로한 지루한 이야기 - 마녀의 집 (The Bell Witch Haunting, 2013)



  • 코미디 : 완전 배꼽잡는 병맛 코미디 - 시스터즈 (Sisters, 2015)
시스터즈 Sisters, 2015 제작
요약
미국 코미디 2016.02.04 개봉 118분
감독
제이슨 무어
출연
에이미 포엘러티나 페이존 레귀자모마야 루돌프 더보기
감자평점 : ★★☆





  이 영화는 B급 코미디물로서 한마디로 병맛이 주는 오글거림이 만드는 웃음이 관전포인트인 영화입니다. 어느날 걸려온 부모님의 연락. 자신들의 추억이 담긴 집을 팔겠다는 이야기에 자매는 고향집으로 내려갑니다. 그때부터 벌어지는 황당함은 병맛으로 돌돌뭉쳐서 요상한 웃음을 유발합니다. 이 영화는 개인적으로 지난 주에 본 영화들 중에서 가장 웃기는 영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음담패설. 19금 코미디에 잘 정리된 케릭터들이 주는 웃음은 그야말로 배꼽을 잡을만큼 큰 웃음을 제공합니다. 다만 B급 코미디의 병맛요소로 인해, 그런 것들이 싫은 분들께는 독약이 아닌가싶습니다. 하지만 꼭 병맛이 아니더라도, 코미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유쾌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 관련리뷰 : 2016/05/02 - [영화/해외영화] - 완전 배꼽잡는 병맛 코미디 - 시스터즈 (Sisters, 2015)


 ▥ 그외 코미디 부문 리뷰글


2016/04/28 - [영화/해외영화] - 정답없는 두 남자의 용감함 - 낫 마이 데이 (Nicht mein Tag, Not My Day, 2014) 



  • 멜로/로맨스 : 원 와일드 모먼트 (Un moment d'egarement, One Wild Moment, 2014)

원 와일드 모먼트 One Wild Moment, 2015 제작

요약
프랑스 코미디, 드라마 2015.08.27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06분
감독
장-프랑수아 리셰
출연
뱅상 카셀프랑수아 클뤼제알리스 이사즈롤라 르 란 더보기
누적 관객수
5,258 명 (2015.09.23,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박스오피스



  멜로/로맨스 부문에는 로맨틱코미디 <원 와일드 모먼트>를 추천해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로코를 좋아하기때문에 가장 재밌게 본 작품이었는데, 어느날 코르시카로 휴가를 떠난 두 가족에서 벌어지는 유쾌한 헤프닝을 그린 영화입니다. 휴가를 떠난 두 가족. 하지만 뱅상 카셀이 친구의 딸과 불장난을 벌이면서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돌입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벌어지는 헤프닝들. 딸은 친구아빠에게 왜 자기를 사랑하지 않느냐고 하소연을 하고, 뱅상 카셀은 친구에게 그 사실을 들킬까봐 조마조마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소소한 긴장감을 유발합니다. 그러면서 오해와 그것으로 인해 거짓말로 상황을 모면하는 뱅상 카셀의 모습. 그리고 철 없는 친구 딸의 모습이 절묘한 조화를 주면서 코미디와 로맨스를 둘 다 잡은 프랑스 영화입니다.


▶ 관련리뷰 : 2016/04/28 - 젊은시절, 짧지만 강렬했던 일탈의 순간들 - 원 와일드 모먼트 (Un moment d'egarement, One Wild Moment, 2014)


 ▣ 그외 멜로/로맨스 부분 리뷰글


2016/04/27 - [영화/일본영화] - 선남선녀들이 펼치는 유치한 로맨스 - 히로인 실격 (ヒロイン失格, Heroine Disqualified, 2015)


  • 액션영화 : S -최후의 경관- 탈환 (S-最後の警官-奪還 RECOVERY OF OUR FUTURE)
S -최후의 경관- 탈환 리커버리 오브 아워 퓨처 S -最後の警官- 奪還 RECOVERY OF OUR FUTURE, 2015 제작
요약
일본 액션, 범죄, 스릴러 120분
감독
히라노 슌이치
출연
무카이 오사무아야노 고아라가키 유이후키이시 카즈에 더보기
홈페이지
www.s-lastpoliceman-movie.com




  액션부분에는 2014년도 1분기에 일본에서 방영된 드라마 'S -최후의 경관-'의 스핀오프인 <S -최후의 경관- 탈환>을 추천해드립니다. 이 영화는 재밌긴한데, 케릭터 설정을 이미 알고있다는 전제하에 이야기가 전개되기때문에, 인물들의 관계도는 꼭 알아두어야 할 필요가 있는 영화입니다. 그런것들을 알고 보면 재밌는데, 모르고보면 그닥 재미없을 수도 있는 영화인게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대신 복잡한게 싫으시다면, 역시 일본 영화로 동명의 라이트 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도서관 전쟁>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러나 지난 주에는 괜찮은 액션영화가 없었기에 <도서관 전쟁>이나, <S -최후의 경관- 탈환>이나 재미는 대동소이합니다. 때문에 두 영화 중에서는 <S -최후의 경관- 탈환>가 조금 더 재밌었던 것 같기에 <탈환>을 추천해드립니다.

▶ 관련리뷰 : 인물 관계도 포함 - 복잡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영화 : S -최후의 경관- 탈환 (S-最後の警官-奪還 RECOVERY OF OUR FUTURE) 


▶ 관련리뷰 : 2016/04/27 - [영화/일본영화] - 현대판 분서갱유를 다룬 영화 - 도서관 전쟁 (図書館戦争, Library Wars, 2013)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